상인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제너릭] 개인적으로 제네릭 개선의 불만사항

아이콘 아리안로드
댓글: 9 개
조회: 2201
추천: 7
2019-11-21 20:42:39
1) 카트 캐논 대미지 추가 수준이 야박하다.

이 부분은 뭐 장비가 빈약한 사크라이에선 대미지 평가를 어떻게 할 수가 없고 본서버를 넘어와야 알 것 같습니다만... 
일단 뭐 저도 그리 큰 기대는 하지 않고 있네요. 다른 분들이 다 말해 주기도 하셨으니 전 말을 아끼도록 합니다.

근데 분명 모션 완화부분은 꽤나 말이 많이 나온 부분이었는데... 길로틴 크로스는 완화해 주면서 카트 캐논이나 드래곤 브레스는 그냥 유지한다? ... 대체 왜?


2) 스포어 익스플로젼 밀어줄려고 하는 게... 맞나?

아래에 있는 영상을 보면 아시겠지만 스포어 익스플로젼은 쿨타임이 5초 있습니다.
그리고 투척 재료도 따로 있고, 심지어 이건 또 제네릭 제조 스킬로 만들어야 해요.
일단 재료 수급에서부터 캐논볼과는 난이도가 다릅니다.

적어도 이런 식이고, 현재 메타가 대미지를 올려주며 연사력을 강화시켜주는 메타라는 것을 인지했다면 스포어 익스플로젼의 쿨을 완화시켜 줄 필요가 있습니다. 
쿨 없이 뭐 무한 연사도 안 바라요. 2초만 줄여줘도 이스탈과 스포어 봄 슈즈 쉐도우(9 기준)로 1.5초가 감소돼요. 뭐 이스탈 기억작에 12제련까지 하면 0.8초 추가로 총 2.3초가 감소되긴 하지만 이건 극의 영역이니 그냥 넘어가고.
그리고 스포어의 기본 배율을 최대 10000%까지 폭증시켜서 일반 사냥시엔 카트 캐논을 쓰고 인던 보스전이나 여타 필드보스 사냥 시에 폭딜로써 쓸 수 있게 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스포어 익스플로젼의 위치는 쿨은 쿨대로 다 돌아가고, 대미지는 대미지대로 안 나오고, 또 재료 수급은 재료 수급대로 힘들고... 뭐 하나 써먹을 구석이 전혀 없습니다. 이 스킬은 정말 전반적으로 뜯어고쳐야 되는 스킬이라 생각합니다. 

뭐 방무? 명중무시? 바라지도 않아요. 최소한 제발 쓸 수나 있게 만들어 줬으면 좋겠어요.


3) 호문클루스의 스킬을 개선해 주면 무엇하나 뇌가 없는데.

호문을 키우기 쉽게 하겠다면서 뇌를 가져간 그라비티. 
AI를 다시 짜기 귀찮았던 것인지 아니면 AI시스템 가져가고 백업본도 안 남긴 채 싹 삭제해 버렸는가는 모르겠지만...

호문 스킬은 백날 개선해봐야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호문이 전투를 보조하게 할려면 최소한 플레이어의 손은 덜 타게 해 줘야 되는게 기본이라 생각하는데...

어차피 카트 캐논만 써도 다 정리되는 와중에 굳이 호문의 힘을 빌려 칠 필요가 전혀 없기도 하고, 만약 호문 육성 자체를 즐기는 유저라고 해도 일일이 플레이어가 지정을 해 줘야 발동되는 지금의 로직전혀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호문클루스의 AI를 원래대로 돌려주지 않을 것이었다면 차라리 각 호문별로 디이터의 파이로 클래스틱이나 세라의 페인 킬러 처럼 무언가 플레이어에게 이득이 되는 버프나 추가해 줬으면 더 좋았을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에이라의 재생의 빛 페널티 제거는 좋네요. 물론 다른 사람들이 에이라를 키울 진 모르겠지만...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