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케닉 전문가는 아니지만 그래도 미케닉이 가장 좋아서 미케닉만 주구장창 키우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우편으로 가끔 액토미케 질문을 주셔서 답변해드리기도 하고, 장비나 스텟에 대해 여쭤보시는 분들도 계셔서
오늘 일퀘 마무리 하고 정리해서 올려봅니다.
제 개인적인 요소들이 많이 들어간 부분들이니까 혹시라도 모자른 부분이 있더라도 이해 부탁드립니다^^;
4차 나온다는 말에 일퀘만 하루에 30분씩해서 이제 198된 미케닉입니다.
일단 스텟은 거의 최종 목표에 달했는데
힘120은 당연히 힘 부츠 때문에 올렸고,
어질100은 공속 보완과 조금이라도 회피를 위해 찍었습니다
바탈120은 사념+전망셋에서 바이탈 30마다 가져오는 후딜도 있고, 130까지 찍기에는 120부터 130구간의 스텟포인트가
조금 아깝더라구요..
덱스는 좀 고민한게..120갈까하다가 100을 준건 럭때문에 그렇습니다.
흑사왕카드나 언커즈작투구를 구할정도로 제가 좀 귀찮아했습니다.
근데 덱100에 럭100이 가능했고, 럭이 완회나 공격력, 명중보완도 되는 부분이 있기에 더 효율적으로 쓰고자 덱100, 럭100을 선택했습니다.
여기까지가 저의 최종스텟이고 나머지 2렙업하는 동안에는 인트에 조금이나마 찍어줄 예정입니다.
장비는 보시다시피 보카나 봉키엘같은 고급진 장비는 없지만 제 최종 장비 예상에서 약 90%정도는 맞춰진 상태입니다.(봉키나 봉베르제같은 후딜카드는 생각 안하고 있습니다.그 이유는 차후에..)
투구는 이번에 만든 불멸5렙에 어질3,어질5작 전사자모이고, 마르두크 검은 눈가리개는 저의 최애템입니다..ㅋㅋ
오토매틱 아머는 토네+공격+공격 작인데, 최종 목표는 어태커+공격+공격 또는 어태커+토네+토네 인데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맥시스패너는 아직 기억작하지 못하였습니다..서류값이 너무 오른 관계로...ㅠㅠ
전사자망토는 시궁쥐작입니다.
악세 오른쪽은 최종은 오토매틱 부스터R 공격+피흡+올 포스인데...이것도 언제 구할수 있을지...
휘장은 원래 강인 강인작을 하려했지만..지금은 시세가 그나마 내려갔지만, 아쉬운대로 강체 강인작을 싸게 구매했는데
이외로 효과가 좋습니다..
본 장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카드작이나 휘장을 봐도 맥피를 올릴려는게 제 의도입니다.
사실 미케닉이 참 공격이나 몸빵이 중간정도라고 해야할까요..몇개를 키워봐도 뭔가 아쉽더라구요..그래서 전 주로 피통을 늘리는데 주력했고, 지금 맥피는 10만 조금 넘어갑니다.
쉐도우는 뭐..액토미케의 기본이랄까요?
의상4셋+30토네셋+페니셋 요 세개는 정석인거 같아요.
다만 조금 강화한다면 저 같은 경우엔 토네셋과 페니 악세 두개는 뚝딱 상자로 돌려서 펜던트만 빼고 ATK위주로 완성해놨습니다. 한 ATK 41되는거 같아요..
원래는 공후딜작으로 하려했는데 미케는 만공속이 워낙 쉽게 나오다보니..어택위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사냥시에는 삼명수+올마+파부+인피니티는 거의 상시 달고 살고, 엠흡은 저 자신도 사냥하기 바쁘다보니..펫은 챙길 여력이 없는 관계로 그냥 파포 먹거나 때에 따라서 마나수나 맨탈 포션 하나 먹고 사냥합니다.
제 장비를 보시면 공속은 193인데 후딜이 받쳐줘야하는거 아니냐는 의문이 생기실수도 있는데..
저도 그부분은 알고 있지만..제가 사냥시 그냥 마우스 휠에 F7,F8 세팅해놓고 마우스 휠 돌립니다..F9는 파리..
마우스 휠 내려서 액토 돌리고, 다잡으면 마우스 휠 올려서 탐욕, 마우스 우측 버튼 눌러서 파리..
요 패턴으로 항상 사냥하다보니 후딜이 딸려서 보완하고 싶다는 욕심은 없더라구요..ㅎㅎ;
그리고 사념+전망에서 후딜 가져오고, 토네셋에서 후딜 가져오고..그냥 액토 잘 돌릴만 하기에 봉키나 봉베베같은 템은 비싸기도 해서 안쓰고...정 후딜 올리고 싶다면..보완장치가 있어서 아쉽진 않습니다..
제 미케닉에 대한 정보가 어떤분들껜 별거 아닐 수도 있겠지만, 궁금해하시던 분들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참고로 전...마도 안탑니다..ㅋㅋㅋㅋ 라그 처음할때 블스때도 카트 끄는 모습에 반해서 시작한 전블이고, 화이트 스미스이기에 미케닉 처음 나왔을때도, 마도기어로 인해 사냥이 편해질수 있는거 알더라도 카트 끄는 모습이 귀엽고, 정이 가서 마도 안탑니다..하지만 당연히 마도기어 추천합니다..ㅋㅋㅋ
제 장비나 스텟이 답은 아니며, 꼭 저 장비 이상이어야지 심해나 용막, 오던등에 격수 가는건 아닙니다.다른 장비로도 대체 가능합니다.
무기에 대해 마지막으로 한마디만 더 하겠습니다.
전 각 렙구간마다 사냥을 하기 위해 도끼는 네개가 있습니다
기본 토액, 화속성 토액, 개방복수자, 맥시스페너..
다 잘 쓰고 있으며, 무기들의 공통점이 있는데 역시 액토 미케닉에겐 중요한건 데미지도 중요하지만 스킬 쿨타임 감소가 중요해서 쓰고 있습니다.지금은 프모에서 주는 도끼..제가 써봤지만..진짜 좋습니다..창고 못옮기는게 아까울정도로..
이번 기회에 미케닉 키우시고 싶으신 분들은..지금은 시간이 얼마 안남았지만
의상 4셋, 프모도끼..요것만이라도 받아놓으시면 언제 키워도 큰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쉐도우도 받으실수 있으면 더 좋고요..
전부터 제 스타일의 미케닉을 정리해서 소개해보겠다고 생각하다가 드디어 오늘 썼는데..쪽지로 문의 주신 분들께도 그렇고, 액토미케닉이 궁긍하신 분들께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가끔 저도 궁금하거나 고민될때 질문하면 도움 주시는 고수님들께(누구신지 안써도 아실거라 믿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전...미케닉 한 우물만 파겠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