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운영되는 암즈방과 인벤의 질문들을 보면 암즈 유저가 정말 많이 늘어났구나 싶습니다.
제가 프로모션으로 이것저것 만지작 거리다 돌아왔더니 암즈의 티어자체가 많이 올라갔더라고요.
그래서인지, 제가 이전에 암즈에 관련된 내용들을 작성 하다보니 개인 우편으로 암즈 관련된 쪽지를 주시는데 제가 하나하나 답변을 드리기가 어려워 이렇게 글로 써보고자 합니다.
1. 암즈의 매력포인트.
- 이전 암즈와 달이 현재는 레벨 업과 스펙 업을 할 수 록 데미지가 좋고, 속성 볼 패치 및 공속 패치로 인해서 개인적으로 최상위 티어로 매길 수는 없지만 이제 상급 딜러로 구분할 수 있다고 봅니다.(그래도 메인 딜러는 되지 않겠지만요... 퀘이크 셔틀.) 그리고 프론트, 백이라는 이동기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며 리페어로 자가 힐도 가능하며, 방어 장치로 어느 정도 탱킹도 됩니다.
이 모든 내용을 종합적으로 설명하자면 파티플을 요구하지 않고, 피통이 낮은 인던을 클리어 할 때는 가장 빠른 클리어를 할 수 있습니다. (도고 8단계 같은 솔플은 흠...)
2. 무조건 암즈만 해야하나요?
- 게임에 무조건 이란 건 없습니다. 그냥 본인이 하고 싶은 대로 해도 됩니다. 근데, 다들 암즈로 넘어 오시더라고요.
3. 스텟무캐와 장비무캐가 있는데 뭔가요?
- 말 그대로 스텟 무캐는 스텟으로 덱스+인트(1/2)=265를 맞추는거고, 장비 무캐는 장비에서 변동 캐스팅을 100%로 맞추는 겁니다. 둘 중 하나만 선택해야 함으로, 덱스+인트+변캐로 변캐 100%가 맞춰지지 않습니다.
4. 스텟무캐vs장비무캐 둘 중 어떤게 좋나요?
- 요즘 이 문제로 많이 고민하시던데, 답은 그라비티가 앞으로 어떤 아이템을 내놓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스텟이 붙은 아이템이 출시되며 스텟무캐가 쉬워질 수록 스텟무캐가 좋아지고, 장비가 붙은 아이템이 출시 될 수록 장비무캐가 좋아집니다.
개인적으로는 악세 카드가 관건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는 악세에 딱히 쓸만한 카드가 없다 보니 쌍 봉벨제 및 쌍 벨제를 통해서 변캐를 맞추기가 쉽습니다. 만약 악세 카드로 높은 증뎀을 얻을 수 있다면 이때는 스텟 무캐가 더 좋아질 수 있습니다.
* 프로모션이라면 그냥 장비무캐로 라이트하게 즐기시는게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장비 관련된 내용으로는 2렙 방어구가 나오고 나서는 스펙업을 해본게 없다 보니 조언 드리기가 어렵네요.
개인적으로 암즈는 가성비로 극한의 효율을 노리는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미케닉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정보를 얻고자 한다면
https://open.kakao.com/o/gGo3iR5c
여기로 언제든 찾아와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