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거리 어질 평타 캐릭을 좋아하셔서 블스를 선택하신 분들은 화스의 스킬 중, 오버쓰러스트 맥스(이하 오버맥스)가 눈에 가장 빨리 들어오실 겁니다.
그런데 이 스킬이 좋긴 참 좋은데... 생각보다 제니 소모량이 많다는 점을 유념해주셔야 겠더라구요.
저는 1렙에 +20%가 2500제니고 5렙에 +100%가 5000제니이므로 찍을 거면 5렙 다 찍던가, 아니면 아예 찍지 말아야하는 스킬이라 판단, 스킬포인트 5개를 모아서 한번에 찍었죠.
그런데 이게 막상 찍고 보니 오버맥스는 맥시와 같은 온/오프 스킬이 아닌 3분의 지속시간을 갖는 일반 버프 스킬이었습니다. 또한 오버쓰러스트와 중첩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오버맥스를 쓰면 오버가 풀립니다.
결국 스킬포인트 10개를 주고 무기 공격력을 +100% 시키는 버프인 셈... .. . .
여기까지는 그럭저럭 나쁜 스킬이라고 보긴 힘듭니다만,
세비지에서 업할 때는 3분동안 갈기털 5개 못 모으겠냐, 하면서 막 쓰긴 했는데 쁘띠랑 닥프까지 오다보니 조금 아깝다는 생각이 막 들더라구요.
사냥 시간 3분마다 5000z를 사용한다는 패널티가
6분이면 1만z가 소비되고 60분이면 10만z가 소비됩니다.
1시간에 10만젠을 사용한다는 소리는 10시간 사냥하면 100만z를 쓴다는 말입니다.
하루 10시간 넘게 사냥만 하는 하드유저라도 득템을 하지 않는 이상 과연 하루 만에 100만z이상을 벌수 있을까요??
물론 벌수 있긴 합니다.
그러나 이 말은 10시간 동안 오버맥스를 사용하지 않고 사냥을 하면 100만z를 아낄 수 있다는 말이죠.
그만큼 빠르게 사냥을 하고 빠르게 렙업을 한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만, 빨리 고렙이 되고 싶었으면 저는 블스를 선택하지 않고 길룬렌을 했을 겁니다.
그래서 오버맥스는 결코 나쁘다고는 말씀 못드리겠습니다만, 만약 화스를 다시 키운다거나 혹은 섬광을 지를 일이 있다면 저는 오버맥스를 포기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고 싶습니다.
손해는 아니에요. 다만, 아깝다는 생각이 너무 강하게 들어서 찍어도 후회 안 찍어도 후회인 스킬이라 생각합니다.
결국 써보고 본인이 판단, 맘에 안들면 섬광 지르세요... 라는 결론으로 마무리ㅋㅋㅋㅋ
는 너무 잔학하므로,
어질평타블스가 내 라그의 인생캐릭이다!! 라는 분은 오버맥스 추천,
라그인생에 그저 거쳐가는 과정일 뿐이다!! 라는 분은 비추를 하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