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스와 원더러가 스킬 패치되면서 이것저것 정보 모으고 생각하면서 나온 스킬트리입니다
원더러의 2차 스킬에서
나를 잊지 말아요가 PVP/공성전용 스킬로 되어있어서
굳이 공성전과 PVP를 하지도 않는 저는 이걸 빼버렸습니다
근데 원더러의 나를 잊지 말아요의 위치에 자리잡은 민스트럴의 2차 스킬인
석양의 어쌔신 크로스 는 PVP/공성전용 스킬이 아닙니다
하지만 요즘 공속을 누구나 쉽게 뽑을 수 있고
연주스킬이 중첩이 안되게 막아버린 이후에는 과감히 석양의 어쌔신 크로스 스킬을 빼버렸습니다
합주스킬중도 많이 바뀌였는데
이전 합주스킬의 조건은 다른성별끼리 옆에 바싹달라붙어야 합주스킬 사용가능해졌고 범위도 9x9 내외였지만
패치이후 다른성별끼리 조건은 그대로 두되 9x9 범위내에 있으면 합주스킬이 사용가능해지고 31x31 범위로 버프해주는 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덕분에 합주스킬 중에서 가장 으뜸인건 김서방이겠네요
이제 고정된 자리에서 돈자루범위내에 들어온 몬스터들을 잡아야지만 경험치를 들어오게 하는걸
31x31 범위에 버프로 바뀌면서 60초동안 몬스터를 잡으면서 경험치를 들어오게 바뀌였으니까요
그다음으로는 전장의 북소리가 좋습니다
5레벨 기준으로 ATK+40 DEF+75 가 들어오거든요
극딜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나름 소소한 60초 버프일껍니다
니벨룽겐의 반지와 불사신의 지크프리트는 능력치가 애매하지만 3차스킬 더 찍을께 없어서 걍 마스터했습니다
니벨룽겐의 반지는 60초동안 램덤버프중 딱 하나만 받고 60초 동안 변경없이 유지됩니다
단연 최고인게 물리공격력 20% 마법공격력 20% 이지만 램덤확률이 발목에 걸리더라고요
쪼렙 키울때 나름 쓸만할지도?
불사신의 지크프리트도 제목보면 엄청 좋아보이는데 실상은 별로예요
이건 그라비티가
파티원들의 다양한속성+상태내성 장비며 소비쪽을 줄이지 않을려고 일부러 지크능력을 낮춘 느낌이 쎄합니다 ㅎ;;
저라면 지금보다 1.5~2배 이상 나왔으면 지크스킬이 쓸만하다고 생각되는데 말이죠...아쉬워요
이건 굳이 마스터 안해도 될법한데 역시 3차스킬 더 찍을께 없고 남는걸 그냥 마스터했습니다
애로우발칸...
민스트럴 석양의 어쌔신 크로스 와 원더러 나를 잊지 말아요를 빼면서 생긴 10포인트를 애발에 투자했습니다
애로우발칸이 패치되면서 단일 딜링면에서 엄청 쎕니다 하지만 쿨탐이 발목잡아요...연사가 안됩니다 ㅠㅠ
아무래도 2차 전승직업으로 탄 연주직업들이
쓸만한 공격기가 하나도 없고 파티버프만 주는것만 있어서
낙퀘나 사냥하는데 도움되라고 애로우발칸을 패치한거라 생각됩니다
3차 민스트럴&원더러 서비어 배울 때까지 애로우발칸으로 사냥하라는 의미겠죠
물론 그 이후에 애로우발칸을 버리지말고 서비어랑 같이 병행하면서 쓸 수 있게 한거 같은데
그놈의 쿨탐이 문제야;;;;
민스트럴과 원더러 3차 스킬은 패치이후에도 딱히 변한거 없습니다
서비어 M
순환하는 자연의 소리 M
풍요의 노래 M
풍차돌기기 & 스윙댄스 M
세이렌 M
3차 스킬 연주는 합창스킬이라고
2차 스킬 연주의 합주스킬과 다른점은 남자&여자라는 조건이 아닌 남자&남자 / 여자&여자끼리라도 연주 가능합니다
그리고 합창은 2차 연주스킬과 중첩이 되며 합주스킬과 중첩이 가능하죠
마지막으로 민스럴과 원더러가 파티원내에 많으면 많을수록 해당 합창스킬 능력이 추가로 붙습니다
가장 무난한 합창스킬이라면 워그와 함께 춤을 / 마나의 노래 입니다
다만 마나의 노래는 이그씨앗&이그열매&캐쉬소비를 사용하시는 분들 입장에선 별 효과가 없어서
주로 워그와 함께 춤을 배우는게 일방적이죠
그렇다고 꼭 배울 필요는 없습니다 2차 스킬 합주스킬은 공성전을 생각하면 중요한게 많지만
3차 스킬 합창은 개인취향입니다
만약 제 방식대로 투자하고 나면 잡레벨 마스터기준으로 스킬 2포인트가 남습니다
저는 남는 2포인트 스킬을 2차 합주스킬 달빛 물레방아간에 떨어지는 꽃잎이나 찍을려고해요 ㅎ
서비어 와 애로우 발칸 데미지 짤들
서비어와 애로우 발칸에 사용된 무기입니다
비숍으로 버프란 버프 다 받고 서비어를 쏜 짤
비숍으로 버프란 버프 다 받고 애로우발칸을 쏜 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