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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둑] 빠른 어비스대거 사용 팁

아이콘 곰녹
댓글: 5 개
조회: 5710
추천: 9
2021-03-02 01:50:02


어비스대거도 10초 동안 페메 데미지를 20%정도 올려주는 스킬이긴한데 4차 스킬 특유의 모션딜레이때문에 써먹기가 좀 곤란합니다.

어비스대거 모션딜을 없애는 몇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번째로 소드리젝트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어비스대거 모션을 소드리젝트로 캔슬하고 바로 이동해서 소드리젝트의 모션딜레이도 캔슬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쓰면 걸어다니면서 사냥하다가 몹 무리를 만나 전투 직전에 빠르게 어비스대거 버프와 소드리젝트를 걸어주고 전투에 돌입하게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천라지망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어비스대거 모션은 천라지망의 모션으로 캔슬되고 천라지망 모션은 페이탈메나스 모션으로 캔슬시킬수 있습니다.






이전에 썻던 안개베기와 함께 조합하면

어비스대거 - 천라지망 - 안개베기 - 기습 - 페이탈메나스 - 데프트스텝 - 페이탈메나스 X 4

같이 기습과 어비스대거로 증뎀 50%를 챙기고 페메를 연사하는 콤보도 만들 수 있습니다. 

이거 뭔가 격겜하는거같은 기분이네요 

단점은 이 콤보는 날라차기를 못쓰기때문에 컨트롤을 정말 신경쓰면서 해 줘야합니다..



메크로는 공속 193, 스후딜 75이상에서 정상작동합니다.



위의 콤보를 이용한 연회장 1층 사냥 영상 올려봅니다.





프모셋팅 이지만, 버프와 스킬콤보로 인한 증뎀으로 그럭저럭 플레이가 됩니다.





어비스체이서가 참 매력적인 캐릭이지만 키우면서 몇가지 단점들이 있어서 개선이 필요한듯합니다.

1. 몹이 연타형 마법을쓰거나[ex)소울 스트라이크 유피텔썬더] 몹이 덩치가 크거나, 몹이 밀치기 스킬을쓰거나, 저주에 걸리거나 하면 셀렉이 걸려서 정상적인 플레이가 불가능합니다. 나는 화면에 있는 몹을 클릭하고있는데 셀렉에 걸려서 허공에다가 클릭하고있는 상황이 되서 캐릭이 아무것도 안하고 멍때리게 되죠...

페메스킬이 닌자 십자베기처럼 몹에게 이동해서 때리게끔 바뀌어주면 가장 좋겠지만, 아쉬운대로 사거리 2셀정도만 되어줘도 이러한 현상을 상당히 해결 가능할거라 봅니다. 
4차 스킬인 데프트스텝은 사거리 2셀 근접스킬로 줬더라구요. 페메는 안먹혀도 데프트스텝은 나갈때가 많은걸로봐서 이정도만 해줘도... 감지덕지...

2. 궁극기 어비스슬레이어의 너무나도 짧은 지속시간.
어체가 명중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는 희망인 어비스 슬레이어스킬입니다만..
명중+300과 특성공격력 30을 올려주는데.. 지속시간이 60초입니다...
AP를 채울 수 있는 데프트스텝을 쿨마다 허수아비한테 날린다하더라도 150의 AP를 모으는데 300초가 걸리는데
버프의 지속시간이 60초입니다. 실제 사냥하면 5분정도 걸려야 150을 모을수있어요. 근데 지속시간이 1분 
축적시간대비 사용시간이 1:5 라구요.

최종브레스 데미지를 50% 올려주고 헌드데미지를 올려주는 드나의 드래고닉 오라가 300초
큰 효능은 없다지만, 그래도 근접물리데미지를 올려주는 비고르의 지속시간이 300초
베니싱과 캐논의 데미지를 올려주는 임가의 그랜드저지먼트의 지속시간이 300초
캐논 데미지를 두배 올려주는 마이스터의 듀얼캐논의 지속시간이 300초
카트캐논의 데미지를 두배로 올려주는 바이올로의 우든워리어가 지속시간이 360초
특성 공격력을 50 올려주는 카디날의 콤페텐티아가 240초
데미지를 3.5배 올려주는 윈드호크의 캘러미티의 지속시간이 150초[언리밋과 연계시 사실상 300초] 
하다못해 인퀴지터의 멸마의 불꽃조차 150초는 지속됩니다.

하지만 고작 특성공격력 30증가라 실제 데미지 증가폭은 30%정도밖에 되지 않는 어비스 슬레이어의 지속시간은 단 60초 입니다.

아니 특성 물리공격력 15나 올려주는 인퀴지터의 버프스킬은 AP조차 소모하지않으면서도 무한유지되는 일반버프거든요??

어비스슬레이어의 60초 설정은 정말이지 기획자의 악의가 보여지는 수준입니다.

말도 안되는정도로 AP는 모으기 힘들게 만들어놨으면서,
궁극기의 버프성능이 좋지않고 
지속시간마저 감탄이 날 정도로 짧아요 

위에 다른스킬들의 성능과 지속시간을 보세요. 이게 공정합니까? 이건 일부러 "너는 약해야만해" 하고 설정한거같은 느낌마저 줍니다.

그렇게 기획자가 쉐체를 싫어한다면, 공평하게 대해달라고까진 안하겠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최소한, 
지속시간을 180초 정도로는 늘려주거나, 아니면 지금처럼 1분 버프로 그대로 두고자 한다면 사용에 필요한 AP소모를 50정도로 줄여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하다못해 축적시간대비 버프지속시간을 2:1로는 맞춰달라구요.
그렇게 해줘도 기껏 가져가는게 30%증뎀과 명중 고통에서의 해방에 불과합니다.

이거해준다고 쉐체가 사기가 되지않아요. 

Lv77 곰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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