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각의 장단점이 있지만 현재는 1번세팅을 쓰고 있습니다. 최종적으로는 3번의 형태가 될것같습니다. 4번의 경우에는 일루악세에서 얻어지는 명궁 두쪽과 공후딜, ATK10%를 잃습니다. (변캐는 20%잡힘) 1번에 비해서 3번이 스후딜을 얻으면서 악세에서 손해를 안보는 방법이라 생각되어 3번을 고려중입니다. 물론 2번도 모자 탈착여부와 관계없이 고캐는 잡을수 있어요.
변캐는 좀 까다로웟습니다. 11고뇌와 11시힘망을 제외시킨 이유중에 큰 부분이기도 합니다. 현재 의상 3셋에 변캐(15) 11스트라이프(26) 전망(24) 악세(20) 85%를 잡아뒀지만 상단 걸칠것이 바뀌는 순간 손해분이 50에 달하고 리로드 의상을 고려하지 않은것도 그 이유입니다.
공속은 생각보다 쉽게 잡혔습니다. 어질이 1인상태로도 민블 농샐하나면 193까지 뽑아냅니다. SP수급은 제 세팅에서는 봉드라를 빼면 상당히 어렵습니다. 90~100퍼센트에 가까운 감소를 시키는것 보다는 카드 한장포기하고 다른 부위에서 딜을 끌어오는게 더 맞는것같습니다. (1타겟 1타판정에 1회 100sp 소모의 괴랄한 스킬이라..)
정보다 없다시피한 캐릭터육성방향이라 데미지 도출이라던지 공식이라던지 스스로 찾아내고 있습니다. 사실 활이 30% 데미지 증가가 있다라는것은 그냥 체감에 의한 수치지 정확한 정보는 아닙니다. 아 그리고 데미지는 표에 나온것보다 약 20~30%정도 더 나옵니다. 장비를 추가할수록 계산이 틀어지고 있어서 어디를 손봐야 할진 모르겠고 그냥 어렴풋이 이런장비를 장착하면 DPS/단일 타격데미지가 오르겠구나 정도로 참고만 하고있습니다.
아마 저보다도 먼저 연구하신 분들이 다수 있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오배자를 잡는 영상을 올려주신 그 분에게는 존경을 표합니다. 아무리 영상을 돌려보고 파헤쳐봐도 저정도 데미지가 나오려면 통상적인 제 장비로는 어렵겠더라고요
추후 패치에서는 나찰에 관련된 증뎀 아이템이나 스킬개편이 있었으면 합니다. 아직도 만렙을 달지못한 육성과정의 수라이고 애착이 많이 가다보니 쭈욱 플레이할것같네요 ㅎㅎ
언젠가 이 글이 가이드로 나올수있게 많이 연구하고 도전해보려합니다. 제가 모르는 나찰 꿀팁이나 장비세팅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