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캐릭 빌려서 일주일 정도 바르문트에서 가지고 놀아봤습니다..
거두절미하고
장점
1. 존나 쎔
쎈 정도가 크리계열 타직업들과는 궤를 달리 하는 수준
너프 전 천제가 좀 더 쎄긴 했는데 이미 디져버렸으므로...
2. 장비가 비싼 것 같은데 꼭 그런건 아닐지도..?
타오 카드의 피 뻥이 크긴 한데, 봉타오로도 딜은 흘러 넘칠거고
초부,초망이면 좋긴 한데 이것도 뭐 화부,화망 대충 써도 딜이야 흘러 넘칠거고.. 초원 정도는 킬선 쉽게 잡을 겁니다. 엔드 셋팅 기준 맨손으로 이천만씩 박히더라구요.
아무튼 같은 가격의 장비로는 타직업보다 훨씬 딜이 높습니다.
단점
1. 존나 불편함
3타를 치는 점 + 바르문트 몹들의 지랄병이 합쳐져서 대환장입니다.
3타 전에 끌려가거나 밀리거나 하면 다시 시작해야하고
그걸로 끝나면 다행인데, 맹독에 쿠크레였나 같이 텔 하는 몹이 있어서 자주 당합니다.
쉐도우도 자주 벗겨지는 편이라, 특히 성전 같은데는 아예 쉐도우 없이 킬수 맞추는게 정신 건강에 좋더라구요.
2. 존나 맞음
딜은 넘치고 맞을 일은 많다보니 감뎀 셋팅을 좀 해야하는데
걸칠것 설화 물방+어보브올+레이드릭c / 방패 하이어레벨 / 투구 선악 으로 res와 감뎀을 적당히 챙겨주면 초원 정도는 10마리 몰려도 중력 외엔 기스도 안납니다.. 아니 기스가 나긴 한데 높은 피통+삼명수+쉴드스펠로 바로 복구가 되죠.
문제는 이정도 챙기더라도, 맹독과 성전에선 디지게 아픕니다. 특히 성전, 여긴 자력 원킬을 맞춰도 너무 아파서 쉽지가 않네요..
3. 존나 안맞음
성전에서 할루시 쓴 몹의 필요 명중은 모르겠으나 240땐 콘도 다 찍히지 않아 명중 자체가 낮으므로 유도 공격에 기대봤습니다.
신념 20 + 프리오니 15 + 쌍투지악세 20 + 총서 20
문제는 1격이 맞아야 2격이 박히고, 2격이 박혀야 3격이 박히다보니 1격이 미스나면 나머지가 필명 판정이였다 한들 다시 시작해야 됩니다.
그럼 1격 미스 1격 미스 1격 명중 2격 미스 1격 명중 2격 미스 1격 미스 같은 개지랄을 보게 되는 거죠. 그 와중에 몹한테 끌려가고.. 아주 재밌습니다.
여럿 몰렸을 때 하필 타겟팅 몹이 할루시같다면 바로 텔 타야됩니다. 욕심 내면 피통 35만+감뎀 셋팅도 순식간에 녹아내림..
궁신이 아무리 좋다한들, 멸화격 구조의 불편함으로 인해 (구)천제가 그리운 시간들이였습니다. 특히 천양 올원킬 잡고 날천날천으로 사냥하면 몹시 빨랐는데 이젠 힘들겟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