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샷건 리벨의 극대화를 연구하면서 스탯을 조금 손보게 되었습니다.
기존 스탯
힘1
어질70
인트110
덱스130
바탈 100
럭 23
이었습니다만 .. 바탈을 낮추고 그 스탯을 힘과 럭으로 분산 시켜주었습니다.
변경 스탯
힘 50
어질 70
인트 110
덱스 130
바탈 77
럭 33
*인트와 덱스는 안건드렸습니다. 그거 건들면 잘못해서 캐스팅에 지장이 생겨버리면 슬러그샷은 덱스 5~10만 떨어져도
캐스팅이 눈에 띄게 느려지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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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기존 스탯의 리벨-
1.755,280
2.756,540
3.778,680
4.762,660
5.741,240
6.775,080
7.788,580
8.729,720
9.733,320
10.760,500
-평균 758,160

최대 데미지 77만8780 에 평균 데미지 758,160 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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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 스탯의 리벨-
스탯 변경 후
1.810,360
2.748,440
3.782,640
4.749,700
5.807,120
6.785,880
7.770,940
8.784,260
9.798,300
10. 750,950
-평균 778,859

최대 데미지 810,360 에 평균 데미지 778,859 데미지가 나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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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은 스탯 변경 전과 후, 모두 노버프 노민블, 노피방버프 아무것도 없는 상태입니다.
아마 버프가 추가 되고 한다면 그 차이는 더욱 커질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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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탈 23을 낮추고 힘이 50, 럭이 10 올라감에 비해 데미지가 눈에 띄게 늘어났습니다.
힘은 5당 어택1 이고 럭은 3당 1이기에
스탯상은 어택 13 증가 일 뿐입니다.
왜 이렇게 데미지 차이가 발생할까요?
그 차이는 데미지 공식에서
STR어택 = 장비 데미지 * (힘스탯/200) 의 데미지가 추가로 들어갑니다.
(TIP게시판 바람의자유EX님의 ATK공식 참고)
즉 더스트파이어의 무기 공격력이 300 이라면 힘스탯이 50이면 추가로 75가량의 표시 되지 않는 어택이 추가로
증가하게 되는 겁니다.
단점도 존재합니다.
피통이 3천 가량 줄어든점
배낭의 옵션을 못받게 되는점
이 있습니다.
하지만 극 어택 샷건을 추구하는 유저라면 이러한 스탯의 조절로 데미지의 증뎀을 노려볼수 있다는것도
알아주셨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