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든 공격을 개틀링으로 시작해서 개틀링으로 끝내자는 생각으로 찍어본 트리입니다.
건슬
플립 4 - 리치스 성공률이 100퍼센트가 되어서. 리치스만 쓸 생각으로 4만 투자했습니다.
매드니스 미투자 - 히트배럴, 알터와 중첩되지 않게 되었다 해서. 과감하게 포기했습니다.
사실 남는 스킬포인트 1이 있는데. 찍어도 계륵이 될 것 같아 고민중입니다.
사실 애드저스트먼트랑 중첩사용도 불가한데. 상기 스킬로 대체하고 애드저스트먼트를 쓰자 생각했습니다.
애드저스트먼트 - 온리 개틀링만 생각하면 불필요한 선행이 너무 많아 고민되는 것도 사실이지만.
원거리 내성 20퍼센트가 주는 효과가 적지않다 판단되어 투자하였습니다.
인크리징 - 그렇게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스킬이라 생각되어 선행도 쉬우니 찍어버렸습니다.
체인액션 10 - 사실 리볼버를 이용한 평타사냥을 고려해본적이 없어서. 선행만 주고 끝낼까 싶었는데.
개틀링으로 이터널 체인을 하잔 생각에 10을 줘버렸습니다.
리벨
파이어레인 1, 트립 5 - 레인 데미지 좋긴한데. 너무 정신없는 공격판정과 너무 길어진 쿨타임으로 1렙에서 만족하기로 했습니다.
히트배럴 - 매드니스를 쓰지 않는데 이거까지 버리면 좀 문제가 되겠다 싶네요.
알터 - 사실 고민 많이한게. 알터 / 매드니스 / 힛배럴이 중첩불가라길래.. 이 셋 중 하나만 찍을까 고민도 했습니다.
그래도 다행인건.. 속성탄환의 선택지가 많아져서. 속성탄환/무속성 공격일때는 힛배럴. 성속성 탄환 사용시에는 알터사용으로 굳어지면 될 것 같더라구요.
바인드트랩 5, 플리커1 - 솔직히 사용해본 적 없는 스킬이지만. 디버프 효과와 추가적 뎀딜가능 이라는 점에서 투자했습니다. 게다가 다른 무기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찍을 스킬도 없었구요.
이터널체인, 마커, 드로우샷 - 피버 + 알터/배럴 + 체인 으로 평타딜을 할 생각으로 투자했습니다. 1:1딜에서 그렇게 큰 이득을 볼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샷건류나 런쳐류 스킬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어떻게든 1:1딜을 할 스킬이 있어야겠다 생각이 들더라구요. 마커는 드로우샷을 위해 투자해봤습니다.
대충 루트가 이러한데. 사실 고민이 많이 됩니다. 연구가 활발하지 않은... 탓에.. 구시대적 데페 / 풀버 샷건슬을 하자고 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빠른 레벨업이 보장된것도 아니니 스킬 하나하나에 신중합니다.
고민이 드는게. 1:1딜에서 충분한 역할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가장 크네요.
이 원인이 암만 생각해도. 애드저스트먼트 트리를 타다보니 건슬시절에서 과도하게 스킬포인트가 낭비되었고.
애드저스트 트리는 라이플 스킬 선행을 타다보니 리벨이 되어서 라이플 트리를 고려해볼까 하니
건슬때부터 시작된 지옥같은 캐스팅이 마음에 걸려서 선택을 못하겠더라구요..
애드저스트먼트와 체인액션, 이터널 체인. 이 세가지를 포기하면 샷건이나 런쳐에 필요한 스킬포인트를
충분히 벌 수 있을 것 같긴 한데.
많은 연구를 하셨던 건슬유저분들의 조언을 받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