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혼자서_잡는데_x고생.jpg )
카케가 되고 약 2주... 111이 되고서 낙퀘를 더 이상 할 수 없게 되어서, 여러 사냥터를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며 탐방을 해 봤습니다.
* 스탯 : 힘, 덱 90 / 어질 80 / 인트 13 / 나머지 바탈 미는 중...
* 스킬 : 폭쿠 M, 명경 4, 열여섯 3, 잔상 3, 토부, 난화는 올리는 중...
* 장비 : 10명궁 7그림, 각종 카드작 망고 , +9난설 / 두네선장님 / 닌슈(노그는 이프작 갑옷) + 시노비 / 텔클
*** 사냥터 ***
----------------------------
1. 노그 2층
- 돈벌이, 광렙, 몰이의 메카입니다. 그림, 헬로작 망고 기준으로 폭쿠 1방이 나오고, 특화 풍마수리검(카드작 난화 등)이 있고 난화 5렙이면 충분히 1방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적표범죠 님의 노그 영상 참조)
여기는 몹이 순식간에 몰려서 사망 위험도 있고, 사람도 많고, 110이 넘어가면 경험치가 그닥 많이 들어오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잡템이 짭잘하며, 워낙 개체수가 많아서 정신없이 사냥하다보면 경험치가 꽤 많이 올라 있습니다.
다만 매미가 엉뚱한 곳으로 튀거나, 지나치게 많이 몰려있는 경우, 폭쿠가 빗나간 경우에 쉽게 누울 수 있습니다.
저는 난화를 최근에 올리기 시작했는데, 난화를 일찍 올리신 분들은 특화 풍마를 들면 제법 쉽게 사냥할 수 있을 것입니다.
+9난설, 풍마 4렙 기준으로 암속성 몹(테러, 디아볼릭)만 빼고 다 죽습니다. 그 이후에 바로 발밑에 폭쿠를 던지면 깔끔하게 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
2. 포트 말라야 병원
- 포트 일일퀘 하면서 자주 돌텐데, 여기 몹의 개체수와 경험치가 제법 쎕니다. 다만, 몹들이 공/이속이 매우 빨라서 저같은 어질 닌자들은 버티기가 힘듭니다. 몹이 전부 암속성이라서 그림 + 헬로작 망고슈로 폭쿠 1킬이 나옵니다. 풍마 난화는 실험을 못해봤습니다... 바포에 난화 매물이 너무 적어요.(2개 깨먹었지만...)
하지만 난설로도 데미지가 1만 가까이 뜨는 것으로 봤을 때, 헬로작 난화라면 잘하면 1킬이 나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곳의 단점이라면 돈벌이가 될 만한 것이 별로 없다는 것입니다. 퀘템이 제법 나오지만, 퀘스트 하느라고 모아두다보면 팔기 조금 애매해집니다. 상점가도 200~300z 수준으로 비싸지 않고, 일일퀘를 하는 캐릭이 2 캐릭 이상이면 은팔찌 모으기도 벅찹니다.
돈벌이는 둘째 치고, 좋은 사냥터입니다. 난화로 1방이 나오면 제가 경험한 것보다 매우 효율이 좋아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
3. 이계
- 이계 스플랑디드 쪽에 필드입니다. 주둔군 기지 서 > 북 쪽의 나가 / 핀귀 다크 / 코르누스가 타겟입니다.
무기는 범용성 좋은 고강 난화가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난설을 들고 갔는데, 코르누스가 폭쿠 + 난화에 안죽습니다.
이곳의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득템! 나가는 각종 장비(몹 파이크, 나가방패/갑옷)를, 핀귀 다크는 엘더 가지를 줍니다.
그리고 코르누스는 베경을 괴랄하게 많이 줍니다. 동렙 다른 몹들에 비해 거의 2배에 육박하고, 비선공이라서 선공부터 처치하고 여유롭게 잡을 수 있습니다.
나가는 붙으면 워터볼을 날리므로, 아쿠아 갑옷이 있으면 그걸 입으시고, 아니면 원거리에서 사살해야 합니다.
-----------------------------
4. 라헬
- 여기는 사실 제대로 사냥해보지는 못했습니다. 쿼드 블러디 망고슈가 없었고, 자꾸 침묵이 걸려서 의욕이 떨어졌습니다.
그림 + 틀플 블러디 그라 기준, 폭쿠로 판베르크 / 이실라 모두 1만 9천~2만 초반대의 데미지가 나왔습니다. 만피에서 4~5천 정도 적은 수치라 쿼드 블러디를 들어도 배낭이 없는 이상 한 방이 나오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9난설으로 3렙 풍마 난화를 날렸을 때에는 1만에서 왔다갔다하고, 폭쿠는 잘 기억 안나지만 1만 2천인가 조금 더 나왔습니다.
만일 특화 난화를 들면 난화+폭쿠로 2킬이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애초에 제 난화 스킬렙이 5렙이었으면 나왔을지도?)
침묵은 조금 치명적인데, 저주는 명경느님이 해결해주지만 침묵은 마르두크작 모자를 마련하거나 초록포션 등을 들고 다녀야 할 것 같습니다.
잡템 값이 비싸고, 카드도 자주 쓰이면서 실용적인 것들이라 돈벌이는 쏠쏠할 것 같습니다. 호드렘린 카드 나오면 대박.
------------------------------
5. 피라 나이트메어
- 최근 여기에서 주로 사냥합니다. 몹 경험치도 제법 쏠쏠하고, 배릿이 멈심을 아주 잘 줍니다.(약 7~80퍼는 주는 듯.)
다만 몹들의 속성 / 종족 / 크기 등이 제각각이라서 저처럼 고제련 풍마수리검으로 난화+폭쿠 2킬을 내는 것이 속 편합니다.
개체수도 제법 많고, 일일퀘도 있고(배릿만 하시는 것을 추천), 사람도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다들 일일퀘만 하고 나가시니...
저처럼 어질을 찍으신 분들은 베릿이 거의 치지 못합니다. 그리고 마이너는 난설 + 4렙 난화로 1.7~8만까지 뜹니다. 너무 퍼져으면 난화 2방만 쳐도 죽습니다.
단점이라면 몹들의 속도가 제멋대로라 폭쿠로는 한꺼번에 맞추기가 힘들고, 입장료 5,000z이 필요합니다. 나쁜 고양이녀석.
(피라 나이트메어 리플레이를 동봉합니다.)
------------------------------
앞으로의 육성은, 풍마 난화 + 폭쿠 사냥의 효율성을 실험하며 사냥터를 찾아다녀야겠죠. 120까지는 일일퀘 + 피라 나메에서 썩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바포섭 풍마수리검 난화 남으시는 분들, 노점에 올리시면 잽싸게 사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