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지막에 한꺼번에 수정
============================================================================================================
시작 위치는 코르마을 1시방향, "루키" 부터 시작.
<시작 위치>
하수처리장 복잡, 하수처리장-저택발전소-저택의 구조, 저택에 관리자 존재.
낙오된 동료가 있다면, 함께 이동
[퀘스트명 : 저택의 개구멍-듀리안과 대화]
<하수처리장 지도> -> 준비물 : 이그드라실의 나뭇잎 1
왼쪽아래서 시작하여, 맵의 + 로 이동하면, 죽어가는 사람
[퀘스트명 : 하수관의 낙오자 - 이그드라실의 나뭇잎 1개]
이그잎 1장으로 살리고
살린 "듀"와 함께 마기를 찾아 9시방향으로 이동
[퀘스트명 : 하수관의 낙오자 - 마기의 목소리가 들리는 곳으로]
<하수처리장 - 발전소 - 저택으로 이동>
맵이동하면, 마기가 있고 라시스가 있고 마크도 합류
[퀘스트명 : 하수관의 낙오자 - 알프가 있는 곳으로]
합류 후 12시방향이동하여 알프와 합류, 알프에게 말을 걸면 자동으로 발전소 안으로 입장
[퀘스트명 : 하수관의 낙오자 - 라시스와 대화]
라시스와 대화 후, 마크,마기와 헤어지고 이동
[퀘스트명 : 타마린과 대화]
<바르문트의 저택 입성> 주의점 : 선공몹들 주의
밖으로 나가면 타마린이 앞에 있음
타마린과 대화하면, 웃긴옷을 입고있어 동료들(듀,마크 등)이 다들 웃음
[퀘스트보상 : 티켓5, 일반경험치 721935]
저택관리자@와 대화하여 등록
[퀘스트명 : 저택의 손님 - 저택관리자@]
중계기 고장(20중3개)으로, 수리가 필요. (하겠습니다/다른것을 먼저)-> "하겠습니다." 선택
[퀘스트명 : 중계기 확인:식당 - 식당으로] -> 청소 일일퀘스트 오픈
*****식당이동/타마린대화/사육장 3가지 선택에서, 식당이동 선택, 타마린/사육장은 아래에.******
<식당으로 이동 -> 정자이동 -> 정원이동>
"맛짱"과 대화, 중계기 부품요구
[퀘스트명 : 중계기의 부품 - 부품1개]
고장난 베타 처리하여, "자동인형의 통신칩 1개" 구하여서 다시 보고
[퀘스트보상 : 티켓5, 일반경험치 51668]
중계기 더 확인 요구, 정자로 이동
[퀘스트명 : 중계기 확인:정자 - 정자로]
중계기 만지면 번개한방, 자동인형 "워리"가 중계기가 침입자들에게 고장났다고함, "워리"/"깍뚜기" 만담
[퀘스트보상 : 티켓5, 일반경험치 51668]
중앙정원으로 이동
[퀘스트명 : 중계기 확인 - 중앙 정원으로]
<정원이동 -> 관리자@ -> 찻집으로>
"가두리" 에게 검문당함, 이런저런 만담
[퀘스트보상 : 티켓5, 일반경험치 51668]
저택관리자@에게 이동
[퀘스트명 : 중계기 확인완료 - 저택관리자@에게]
도와줘서 감사하고 식권줌, 일행을 찾아 찻집으로
[퀘스트보상 : 티켓15, 일반경험치 1547004]
찻집으로 (알파에게 퀘스트창, -> 일일퀘스트 1개, 아래에서 다시확인 , 부품10개수집일퀘)
[퀘스트명 : 일행과 합류 - 찻집으로]
<찻집으로>
찻집 안에서 테스와 대화, 테스와 원로들의 대화시작
[퀘스트명 : 그것이 알고 싶다 - 디엔과 대화]
디엔과 대화를 하면, 루키가 끼어들고 (저택관리자들/저택을 청소하는 로봇들) -> 저택관리자 선택
모험가에게 부탁 (수락/거절) -> 수락 선택
[퀘스트명 : 그것이 알고 싶다 - 관리자와 대화]
[퀘스트명 : 그 관리자의 이야기 - 관리자와 대화]*4개
관리자1"유나스"와 대화 ->용병간의 이야기, 용병 에이치? 에이치가 선두에서 학살
<관리자와 대화>
관리자2"스피키"와 대화 -> 용병간의 이야기, 시신, 회색정장 여성이 뒤에서 공격당함
관리자3"아도렌"과 대화 -> 에이치라는 용병에 대해, 본인보다는 다른사람이 언급한내용
.....................................용병들이 모르는 다른이와 대화를 자주함
.....................................낮선이가 한 말 ->기록없음
.....................................낮선이와 대화한 장소 -> 안내에 따라 이동
관리자4"높높"과 대화 -> 손님들 대화중 기억나는것?
.....................................누군가의 기행 : 에이치 저택 깊숙히침투하다 쫓김, 용병들 이상하게느낌 -> 이것만해도됨
.....................................계속발견된 흔적 : 몸싸움하는데 누군지 모름, 용병아님, 혹시 기업?
.....................................정부비판 : 각종 사건이 일어나는데, 기업은 그렇다치고, 정부도 침묵하니 이상함
관리자3"아도렌"이 언급한 "안내" -> 청소로봇이 있고, 아래 끼인 종이는 레켄베르 문양->종이꺼냄
찻집으로 복귀
<찻집에서 이야기 2번째>
루키와 대화
-> 기업/정부/용병 , 에이치의 수상한행동/기업과의 내통증거 에서
-> 용병/기업과의 내통증거로 선택하면 다음으로 이동
-> 처음 기업/정부/용병에서, 아무거나 선택 후, 두번째 선택지에서 내통증거 해도 다음으로 이동
의문의 시신이야기-> 용병/저택/기업사람? -> 자료건네기-> 원로들 보다가 테스가 확인->테스가 아는사람
-> 정부가 용병에 보낸 위원중 1명 -> 돌아오지않아 실종처리인데, 여기서발견,
루키 : 용병만나로가 정부인사가 살해?? 누구짓?
선택지 기업/정부/용병
1. 기업 -> 루키: 증거가 없음 -> 용병아닐듯? -> 디엔화냄-> 용병중배신자-> 증거는?
선택지(에이치의 수상한행동/기업과의 내통증거) -> 에이치선택 -> 처음으로
2. 정부 -> 테스: 정부사람을 왜 정부가? -> 용병아닐듯? -> 디엔화냄-> 용병중배신자-> 증거는?
선택지(에이치의 수상한행동/기업과의 내통증거) -> 에이치선택 -> 처음으로
3. 용병 -> 디엔 : 용병이 정부인사를 모름 -> 용병아닐듯? -> 디엔화냄-> 용병중배신자-> 증거는?
선택지(에이치의 수상한행동/기업과의 내통증거) -> 에이치선택 -> 처음으로
3-1 용병 -> 디엔 : 용병이 정부인사를 모름 -> 용병아닐듯? -> 디엔화냄-> 용병중배신자-> 증거는?
선택지(에이치의 수상한행동/기업과의 내통증거) -> 기업과의 내통증거 선택
-> 카야토스 : 기업인장찍힌 봉투는 레켄베르 밖으로 유출금지.
-> 디엔 : 내용물은 지령서, 정부가 용병에 접촉못하게 처리, 연구자료 반출
->루키 : 수신자 서명 " 에이치 루켄베르그" 이것이 배신자의 정체
->카야토스 : ........
->디엔 : 기업분 안색이?
->카야토스 : 비서와 연락하여 확인
[퀘스트명 : 그것이 알고 싶다 - 리드쉬와 대화]
리드쉬와 대화 하면, 용병(디엔),정부(테스)간의 오해 풀림 (정부가 용병에게 도움의 손길, 그러나 기업이 차단)
[퀘스트명 : 그것이 알고 싶다 - 카야와 대화]
모든 증거는 기업의 음모, 부사장으로 사죄함, 생각좀하고돌아옴
[퀘스트명 : 그것이 알고 싶다 - 루키와 대화]
카야토스를 호위 부탁, 카야토스에게 이동하면, 이사회에서 나온 ???가 협박 후 살해 시도-> 원로3인방이 구조
[퀘스트명 : 그것이 알고 싶다 - 디엔과 대화]
부사장의 말은 진심.
[퀘스트명 : 그것이 알고 싶다 - 카야와 대화
다시 함께 잘해 보자
[퀘스트보상 : 티켓15, 일반경험치 1547004]
[퀘스트명 : 그것이 알고 싶다 : 타티오와 대화] -> 회장비서, 판타마을 로봇
찻집안으로 들어가서 타티오와 대화
레켄베르는 한발양보해서 이제 텔레포트가능, 기타 만담
루키 : 뒤의 이야기는 (더 들어보겠다/ 밖으로 나가보겠다) -> 더 들어보겠다 선택(밖으로 나가보겠다도 동일함)
[퀘스트보상 : 티켓20, 일반경험치 1547004]
-------------------------따라가는 퀘스트 없어짐 , 찻집 앞 루키와 대화-------------------------------
<코어수집>
루키와 대화시, 관리자 코어 퀘스트 내줌 (루키/엘류미나 세트로 만담, 엘류미나의 고생)
[퀘스트명 : ????????-??????? -> 깜박하고 넘김, 수정예정]
5개 이상 수집하면
[퀘스트명 : 지정지점으로 - 엘레나 볼코바와 대화]
루키가 엘레미나 도우러가서, 엘레나 볼코바가 대신옴, 코어가 빈것이 많아 짜증,
수상한 기척 -> 아이젠 베르너 잡음
세이렌이 실패했다는것을 알고(중추실에서 세이렌 소환하고 도망갔는데, 모험가가 살아있음) 세이렌도 실패작
모험과와 협상을 하려는데 뭔가 어설픔 -> 엘레나 볼코바가 낚으려는 생각함 -> 모험가도 낚시 동참
->순순히 잡아서 숙소로 이동
[퀘스트보상 : 티켓10, 일반경험치 515688]
[퀘스트명 : 뜻밖의 월척 - 루키와 대화]
<취조>
엘레나 볼코나 말걸기 -> 아이젠과 엘류미나의 말싸움중, 일루시온은 칩이 있다는 정보를 확보(일류미나의 낚시)
[퀘스트명 : 일루시온 추적기 - 엘류미나에게 형광색의 액체, 깨진검 전달]
깨진검10, 형광색의액체 10요구 -> 일류미나에게 주면, 일루시온추적기 만들어줌
*팁 : 형광색의 액체는, 페이스웜 던전3번째에 자폭하는 알에서 대량생성
추적기 받은 후, 작전시작, 에스트와 동행해야 하고, 에스트는 바로 앞 휴게실에 있음
[퀘스트보상 : 엘류미나 레이더, 티켓10, 일반경험치 1031336]
[퀘스트명 : 작전 회의 - 에스트와 대화]
야밤에 작전 시작
[퀘스트명 : 해충 박멸 작전 - 스위티 처치 스위티(0/1)
< 인던 어스름밤의 정원>
스샷에 내용 모두 존재, 14번에서 스위티와 전투시, 계속 움직여야 번개(3만 고정딜)를 맞지 않음
14번에서 클리어 후 밖으로 나오면, 낮의 저택맵으로 변경, 11시방향 이동하여 에스트 만나서 인던완료
[퀘스트명 : 비공정 거치장으로 - 알파와 대화]
<비공정 거치장>
스마트 엘리와 대화 (스마트엘리는 비공정 담당으로, 관리자@의 요청으로 복귀)
컬렉션도난, 외부와의 통신 등의 잡담
[퀘스트보상 : 티켓15, 일반경험치 1547004]
베타 아몬드와 대화
[퀘스트명 : 스위티와 대화-스위티와 대화]
스위티의 몸을 수리, 아몬드 말로는 로봇소체와 호환, 스위티의 뇌는 소년의 뇌, 당분간 대련용 사용
스위티와 대화
[퀘스트명 : 헤이! 스위티 - 스위티와 전투 :스위티(0/1)]
아몬드와 대화
[퀘스트명 : 코어 수집 - 망가진 코어 10개 이상 회수
입장하여 스위티와 대련 (30만으로 여러번 타격, 3만레이저 여전해서 계속 이동필요, 마지막에 저주 검)
스위티 처치 후, 뒤에 포탈로 이동하여 코어 10개 이상 수집
스위티 처치한 방에 아몬드와 대화하여 밖으로 나옴
[퀘스트보상 : 티켓4, 일반경험치 206267] (스위티 퀘) -> 고정경험치
[퀘스트보상 : 티켓2, 일반경험치 206267] (아몬드 퀘) -> 고정경험치
밖으로 나와서 입구의 테스와 대화-> 크룩스와 대화 -> 대관식 (지금바로/조금있다) ->지금바로 출발
<대관식 & 니힐 알현>
대관식 참여 -> 만약, 회색화면에서 진행이 안되면, 시종 앞에 왔다갔다 하면 다시 진행됨
대관식 후, 시종에게 말을 걸어 (밖으로/집무실로) -> 집무실로
니힐과 이런저런 이야기 (퀘스트목록은 생성/삭제되지만, 퀘스트창에는 나오지 않음.)
밖으로 나와서, 시종과 대화하여 ->밖으로
프론테라 왕궁 로비로 이동
---------------------------------------아마도 메인스토리는 여기까지? ----------------------------
-------------------------------소요시간 :혼자서는, 1시간, 다클라(콘베포함)로는 1:30분정도 걸림-----
저택시작점으로 돌아가서, 알파와 대화
[퀘스트명 : 예비 부품 수급 - 부품 10개]
맵을 돌아다니면서, 고장난베타를 처리하고, 통신칩 총 10개 획득
[퀘스트보상 : 티켓2, 일경1139664/ 잡경 797760]
타마린과 대화 -> 하수구에 빠진 "듀"가 분수대로 뛰어감
[퀘스트명 : 도서관에서는 조용히! - 분수대를 확인]
<도서관 이동>
이 4가지를 완료 하면, 전체적인 가이드는 완성될것 같습니다.
가이드가 완성된 후에는, 퀘스트별로 정리하고, 퀘스트도식과 함께하여 정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