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물리공격 공식 정리.

아이콘 곰녹
댓글: 7 개
조회: 1531
추천: 6
2024-06-02 17:07:44
일부 특수직업을 제외하고 범용적으로 적용되는 물리공격 공식 정리입니다.

물리공격은 크게 
1) 스텟으로 결정되는 데미지  이하 스텟ATK 라고 하겠습니다.
2) 무기와 장비로 경정되는 데미지 이하 장비ATK라고 하겠습니다.
3) 패시브로 증가하는 데미지 
이렇게 3개의 종류로 나뉘어집니다. 

1) 스텟 ATK
[[ STR + (LUK/3) + (DEX/5) + {(내 레벨 - 몹 레벨)/4} + (POW * 5) ] * 2 ] * PATK + 0.5*PATK 

기둥이 레벨100 이어서  (내 레벨 - 100) 하시면 기둥 때릴땐 맞습니다.

2) 장비 ATK

[{(무기 ATK + 무기 제련도 ATK +무기 랜덤 ATK + STR보너스 ATK +- 무기 랜덤 데미지) * 무기 패널티 } + 방어구 인첸트 등등의 장비ATK] * PATK * ( ATK% + 종족%*크기%*속성%*보스%)

STR 보너스 ATK : (무기 ATK * STR) / 200

무기 랜덤 데미지 : 무기 레벨 * 무기 ATK * 0.05
ex) 무기 데미지가 400인 글레이시아 미케닉 메이스는   5 * 400 * 0.05 = 100 , 
    400 - 100 = 300,  400 + 100 = 500 
    300 ~ 500 사이의 랜덤한 ATK로 계산이 됩니다.

무기 제련도 ATK 
무등급 : 1제련당 8
D등급 : 1 제련당 8.8
C등급 : 1 제련당 10.4
B등급 : 1 제련당 12
A등급 : 1 제련당 16

마스터리 ATK : 각 직업별 스킬이 있는 경우 그 설명 참조.
예외로 어쌔신의 카타르 수련은 이 마스터리 ATK의 데미지 증가 방식을 따르지 않는거같음.

전체 ATK
{ (스텟 ATK + 장비 ATK + 마스터리 ATK) * 원/근물 증가% + (0.5*원/근물증가) } * (140 + C.RATE)/100 * 1/2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직업에 따라 특수한 데미지 공식이 따로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EX) 천제의 화이팅, 쉐도우 크로스의 치명적인 독 부여, 레인저의 언리밋, 나이트워치의 히든카드 인퀴지터의 멸화격 드래곤나이트의 드래고닉브레스 등.

실험으로 도출해낸 값 이기 때문에 계산식이 정확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모든 경우에 대해서 테스트 해 본건 아니라서....

Lv77 곰녹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