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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가쉴 패치는 찬성합니디만

아이콘 Monty
댓글: 44 개
조회: 2212
추천: 5
2024-01-06 07:08:51
뭐 언제는 라그가 직밸 좋은 게임이냐 했다만 가쉴 패치는 밸런스 패치라는 명목과 다르게 밸런스를 잡는 패치 방향은 아니다라는게 문제겠죠.

심1 같은 경우는 탱킹으로 버틸 생각하지 말고 과거 생막처럼 파티플로 조금씩  처리하면서 사냥해라는게 본래 의도였겠지만 즉사 수준의 스킬은 없어서 일정 수준의 공격력이 받쳐준다면 방어 스펙으로 커버가 가능한 형태가 되어버렸죠. 문제는 라그는 방어 스펙을 올리는데 드는 난이도가 직업별로 극심하게 차이가 난다는데 있죠.

특히 방패를 못 차는 양손 무기를 사용하는 직업군의 경우는 한손 무기를 사용하는 직업군에 비해 공격 스펙을 맞추는 난이도 차이가 크게 없는데도 불구하고, 한손 무기에 비해 방어 스펙을 제한적으로만 맞출 수 있어서 세팅의 어려움이나 난이도 차이가 극심한데 지금 올라온 개발자 노트에는 이러한 부분에 대한 고려가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네 이해는 합니다. pvp가 사실상 죽어버린 게임에서 유저들의 스펙 상승 욕구를 일으키는 방법은 pve 난이도를 올리는 것이고,  그래서 선택한게 극단적인 죽창 싸움이라는 것을요.  또 직업이 몇십개나 되는데 밸런스 맞추기 어렵다는거 당연히 이해합니다. 또 특정 직업을 마치 펫 마냥 끌고 다니면서 그 직업 버프에 의존해서 비정상적으로 몬스터를 모는 행위는 당연히 정상적이지 않기 때문에 수정이 되어야 하는게 맞고요.

그렇지만.. 그라비티 개발팀에게는 게임에 밸런스에 대한 깊은 고민, 게임에 대한 애정이 별로 보이지 않는다는게 문제군요. 패치 후의 양상은 생각하지도 않고 일시적인 땜빵 처리만 하면 그만인가요..?뭐 그러니 7일 24시간 내내 돌아가는 매크로 매일같이 신고해도 지금도 멀쩡히 돌아가고 있는 것이겠죠.

Lv84 Mon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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