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와 병행은 할텐데...
라그 인던 간단히 하고, 남는 시간에 poe2 한 번 해보고 싶어서요.
poe2 인벤 유저보다 라그 인벤 유저의 시선이 더 객관적이고 정확하지 않을까 싶은데..
라그처럼
1. 다계정이 반강제인가요?
2. 무료인가요?
3. 제련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제련이 있다면 파괴가 되는지.. 아니면.. 캐시를 활용해서 파괴방지가 되는지..
캐시 등이 꼭 필요한지... 물론 해당 게임 사이트의 캐시를 살 순 있지만, 제련 등으로 사야하는가 싶어서요.
그리고, 제련이 필수인지..... 제련을 하기 위한 재료 수급이 쉬운지..
예전에 로아할 때 재료 수급은 시간과 반복 등으로 구하거나 이벤트 등을 활용해서 웬만하면 제련이 크게 어렵지는 않았어요.. 물론 엄청 강화하지는 않았지만.... 일단 파괴가 안된 듯 하고,... 일단 재료만 있으면 강화는 되니깐?
하지만 로아가 반강제 파플이 필요해보여... 그 이후로 하지 않았습니다. 지금의 로아는 잘 모릅니다...
4. 솔플위주인지.. 파플위주인지...
5. 이제 2,30대초반도 아니라 복잡한 시스템은 참 어렵던데.. 시스템이 어려울까요?
라그도 점점... 뭔가가 많아져서 좋은데.... 상위 컨텐츠를 즐기기 위해... 장비 등을 만들기가 어렵네요..
6. 렙업이나 인던 등 다음 사냥터를 위해 장비가 그 레벨에서 열심히 재료를 구해 제작하고 해당 장비로 다음 사냥터 가고, 그 사냥터에서 재료 구해 장비 제작하고(또는 드랍) 다음 사냥터 가고 이런 식인가요?
아니면 라그처럼 아예 장비를 사거나 만들어야 쉽게 사냥이 되나요? 장비가 없다면 사냥하는데... 약간 어렵고, 삼명수, 방스, 버프물약 등이 거의 필수이다보니;;; 매번 사냥터가 한정되어서요....
7. 마지막~~~ 물론 라그의 BGM은 최고입니다. bgm 때문에 연어처럼 오는데, 사운드 등의 기타 장점 등이 있을까요?
라그가 주이고, 다 캐릭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어쩌다 한 두 캐릭은 인던이나 육성하다가 끄고, 다른 게임도 한 번 해보려고요. (모바일은 제 취향이 아니더라고요..)
혹시 poe2 해보신 분 의견 듣습니다 ^^ 어려우면 그냥 라그나....계속 배우면서 해야죠.../
(인벤이 활발해보여 좋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