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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체계가 부족한 라그나로크

민찬기
댓글: 1 개
조회: 1617
추천: 1
2025-09-17 12:45:31

  라그나로크는 태생부터 하드코딩 방식이 많았지만,
 이번 명중 물리를 보니 앞으로도 계속 갈 것 같네요.

 라그에서 공격의 종류를 알아보자면,

 1. 일반공격
 2. 크리티컬
 3. 특수공격 (트랩, 체력계수 등)

 정도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1. 유동공격  :  단순히 필명 부여
 2. 크리티컬 증뎀  :   크리티컬 발생 시 증뎀  (50%만 적용)
     C.rate              :   크리티컬 발생시 계수 1.4를 늘림
 3. 명중물리  :  일반공격에 대한 증뎀

 즉, 체계적 관점에서만 보면

 공격타입  :  일반          /  크리   /  특수
 증뎀종류  :  명중물리   /  크증   /  체력 등 특수한

 이렇게 구분하고
 특수는 명중물리나 크증이 아닌 특별한 증뎀 계수를
 가지는 스킬이라 볼 것 같습니다.

 멸화격이나 브레쓰는 : MHP/MSP 등이 될테고
 트랩 같은것은 저항력 100% 무시 등을 줄 것 같네요.

 이런 구분을 못해서 스킬마다
 이 스킬은 명중물리 미적용 덕지덕지 구분하고 자빠진 모습을
 보자니 참 답답하네여.

 Ps.  유도공격 니네가 봐도 방치한거 맞지?
         카트캐논, 암즈캐논 등을 유도공격으로 추가 구분하고
         그 외 스킬 중에 트랩, 애시디 등을 유도 공격으로 추가해서
         별도 타입으로 카테고리화 하여
         100% 명중,  방어/저항력 무시
         온 힛 스킬 발동 등을 부여하는게 어때?

 어떻긴 안하겠지 ㅡㅡ

Lv53 민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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