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성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마법사] 프로모션템으로 아크메이지 만든 기념 써보는 경험담 1~99

스이카림
댓글: 11 개
조회: 24107
추천: 31
2022-07-17 19:47:33
반갑습니다 우리 같이 퀘스트를 깹시다


※주의 전 글을 개못씁니다. 전 프로모션을 업그레이드 하지 않았습니다.
어디까지나 프로모션으로 200렙까지 키운 경험담입니다. 특별히 캐스팅이나 어떤 장비를 사고 어떻게 하는게 좋다는 내용 같은건 없습니다.



이번에 정말 오랜만에 라그나로크로 복귀하면서 프로모션으로 아크메이지가 키울만 하다길래 오래전 시약 만들다가 전직 때려치게 만든 직업인 메이지로 시작해 보았습니다.

지금부터 적어나갈 내용은 사실 프로모션으로 이렇게 해서 키웠다는 잡설 같은거라 얼마나 도움이 될련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정말로 맨땅에서 프로모션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써봅니다


1.시작시 유의 사항

1-1 첫번째로 모든 땅에 떨어지는 아이템을 먹어야 합니다.
이 게임은 퀘스트를 깨도 돈은 주지 않기때문에 돈을 벌려면 아이템을 먹어서 팔아야합니다.
하나하나는 작은 돈이지만 이걸 주워 먹지 않으면 나중에 3차 전직 워록을 했을때 매우 곤란한 상황이 생기기 때문에 꾸준히 해주시길 바랍니다.

1-2 두번째로는 초반에 사전예약을 주신템 사용하실 필요 없습니다.
대충 140렙 이후 부터 사용한다고 생각하시고 그 전에는 전부 카프라 서비스의 창고에 넣어 놓으시면 됩니다.
초반에는 대부분 몹을 한방에 죽일 수 있고 한방에 죽이지 못 하더라도 포션 상자를 까면은 넘치는 포션을 얻을 수 있습니다.

1-3 세번째로는 꼭 초반에 파티를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예전에는 보여주지 않았는데 초기 에피소드인 레노와 루인과 함께하는 퀘스트가 활성화되서 보이는데 중간중간 아이템이 필요해 막히는 구간이 있는데 그건 구매하시거나 잡템이니 기부 요청을 하면 아마 누군가 주실겁니다.
이 퀘스트를 쭉 진행하면 못해도 90레벨은 넘길 수 있기에 처음 99레벨 까지는 느긋히 키워도 됩니다.

1-4 네번째로는 낙원단을 애용합시다.
라그나로크에는 낙원단이라는 단체가 존재합니다.
각 마을에 낙원단 이동 npc라는 녀석들이 있는데 그 npc를 클릭하면 낙원단 이라는 곳으로 보내줍니다.
여러 퀘스트와 장비를 얻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니 꼭 기억해 놓으셔야 합니다.
실제로 99전이나 후나 낙원단 장비가 더 좋습니다. 기억해 두세요. 필요 없는건 낙원단 쉐도우 정도입니다.

1-5 다섯번째로 우리는 프로모션 중이니 전직은 여기서 합니다.
4차 전직을 제외하면 우리는 1차 전직 2차 전직 3차 전직을 전부 프론테라 편의센터라는 곳에서 진행 합니다.
아이템 창의 부스터 콜을 이용해 라임을 부르면 언제든 올 수 있는 곳이니 기억해 둡시다.

1-6 여섯번째는 시간이 좀 필요한 일입니다.
바로 부 캐릭터를 키우는 건데 캐릭터를 하나 더 노비스로 생성하셔서 상인 직업으로 전직 후 디스 카운트, 오버 챠지라는 시킬을 찍으면 npc에게 좀 더 비싸게 템을 팔고 싸게 살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템 판매시의 돈이 제법 올라가기에 추천 하지만 상인을 잡렙 24 이상은 찍어야 합니다.

2.프로모션의 시작


우선 처음 시작하시면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알트+E버튼이나 가방 모양 아이콘을 누르셔서 보면
포션상자, 부스터 콜, 부스터 팩, 의상 상의, 의상 걸칠것이 있습니다
부스터 팩을 바로 뜯고 의상은 그냥 마음에 드시는걸 선택하시면 됩니다 어차피 의상 생긴거의 차이 뿐입니다.

이제 전부 까셨으면 시간의 초월자 쉐도우 박스랑 스타터 방어구 상자를 까신뒤 아이템창의 장비 탭을 누르시고 보이시는걸 전부 장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12시 방향으로 있는 건물에 들어가세요. 그럼 흔히 슬라임이라고 부르는 포링 모양의 아이콘을 띄우고 있는 npc가 있습니다 클릭하면 여러 장비를 주는데 전부 쓸모 없습니다.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그 후 한번더 눌러 대화 후 아래로 내려오시면 또 포링모양을 띄운 노인 npc가 있습니다. 누르면 초보자 포션과 사과쥬스를 주고 약간 경험치를 주니 대화후 또 내려온 한 여자 npc가 또 포링을 띄우고 있습니다.
상점 기능의 기본적인 것을 설명해 주니 한번 읽으셔도 좋습니다. 잠깐 으로 퀘스트를 깨면 또 레벨업 합니다.

그 후 화살표를 따라 이동하면 카프라 서비스라는 닉네임의 npc가 있는데 또 포링을 띄우고 있으니 찾기 쉬우실 겁니다.

그 후부터는 계속 퀘스트를 따라가시면 됩니다.


그러다 보면 jop라는 레벨이 10이되서 더이상 성장하지 않으실텐데 그때 알트+s키를 누르시면 스킬창이 뜹니다. 기본기능을 마스터 해주면 이제 전직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바로 알트+e를 눌러서 아이템창을 열고 소비탭의 부스터 콜을 이용하면 라임이라는 npc가 소환됩니다.
소환된 npc를 클릭해 보면 한칸 아래 도움이 필요해! 라는 탭이 있습니다. 들어가서 프론테라 편의 센터로 이동합시다.


부스터 콜 npc인 라임과 프론테라 편의센터의 전직npc

우선 전직 npc를 누르면 전직시켜 주세요를 눌러서 전직을 하시는데 이건 당연히 마법사 글이니 마법사를 선택해 주세요.

2차 전직 이전에는 세부 직업으로 나뉘지 않으니 그대로 전직을 하시면 축하합니다. 당신은 마법사가 되었습니다.
이제 알트+a를 누르셔서 스탯을 전부 int에 박으시면 됩니다. 다른 스탯은 나중에 int가 60이 되면 vit를 60찍고 다시 int를 마저 찍으시면 됩니다.
남는건 전승 후에 초기화되니 아무거나 찍으셔도 무방합니다.

그럼 전직한 당신! 아까 이즈루드에 돌아가 퀘스트를 이어 나가야 합니다.
알트+U를 누르시면 퀘스트창이 뜨는데 퀘스트를 확인하면 파란색으로 누를 수 있는 글자가 있는데 그걸 클릭해 화살표가 안내하는 방향으로 따라갑시다.
화살표가 사람이 너무 많아 보이지 않는다면 왼쪽 위 아이콘 중 깃발이 서있는 아이콘을 누르시면 미니맵과 함께 이동 경로를 보여줍니다.

그렇게 퀘스트를 쭉쭉 따라하시면 사실 초반 레벨업 사냥터는 갈일 자체가 없지만 그래도 적자면

퀘스트 루트
https://www.inven.co.kr/board/ro/1951/5309
Setsunai님이 작성하신 레노-루민 퀘스트 루트 입니다. 사실 이거 따라가시면 90레벨대까지 쭉 밀리기 때문에 이걸 추천합니다.

1~10
퀘스트로 무조건 넘어갑니다.

11~35
퀘스트를 하게 되면 퀘스트로 전부 넘어 갑니다. 하지만 페이욘은 가셔야 합니다.

사냥을 한다 치면 프론테라의 카프라 서비스를 누르셔서 페이욘으로 이동해야 하는데 우리는 돈이 없습니다.
아까 남부 맵에서 포링이나 루나틱 같은걸 잡아 잡템을 모아서 상점에 팔면 제니가 조금 생깁니다.
이동하셨다면 페이욘의 12시방향의 맵으로 들어가서 왼쪽 갈림길로가면 동굴에 들어가는 포탈이 보입니다 거기서 무지성으로 사냥하시면 됩니다.

35~70
퀘스트를 하게 되면 자동으로 넘어갑니다.
하지만 제니가 좀 필요하기 때문에 몹을 잡고 잡템을 팔아서 돈을 모읍시다. 비행선과 사과50개등 몇번 제니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사과 50개는 비행선 내부에서 필요한데 비행선 내부에 사과상인이 있으니 거기서 사시면 됩니다.
그리고 꼭 사과를 주신 npc에게 질문을 해야 합니다. 안그럼 50개 날라가서 한번 더 사셔야 합니다.

사냥을 한다고 하면 다시 프론테라로 돌아와 카프라 서비스에서 오크 던전을 클릭해 이동하시면 오크 필드로 도착할 수 있습니다. 파티를 해서 사냥하는 최초의 사냥터인데 사실 혼자서 해도 시간이 더 걸릴 뿐 문제 없습니다.
오크 필드에서 45정도 찍어주세요.
그 뒤 아까 처음 카프라가 이동해 줬던 11시 방향의 건물로 들어가면 거기가 오크 던전의 입구입니다.
들어가면 수많은 유저가 있을지 오크 좀비등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여기서 70까지 찍어야 합니다.

70~85
퀘스트 이하생략

사냥을 하신다면 프로텐라로 오신뒤 다시 카프라 서비스를 이용해 이번엔 게펜으로 이동합니다.
그 후 9시-9시-12시로 이동하시면 지상쁘띠라는 녀석들이 뱀과 사마귀와 함께 필드를 점령하신걸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도 파티사냥이 기본이고 사실 여긴 사냥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적들이 몰려오는 것만 잘 피해서 사냥 한다면 잡템 값도 나브지 않고 가끔 장비로 둔기를 떨구는데 진홍의 메이스라는 아이템으로 상점에 팔면 무려 35000제니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상인을 생성해서 키우셨다면 43400제니까지 팔 수 있습니다.

85~95
퀘스트를 하더라도 부가 서비스나 다른 퀘스트를 하지 않으셨으면 99렙이 되지 않습니다. 어차피 사냥을 필요한데
95를 넘기셨길 기원합니다.
95를 넘지 않으셨으면 낙원단에가셔서 본인 렙보다 낮은 퀘스트나 탄산수가 있는 지역 퀘스트들을 도는 것을 차라리 추천합니다.

사냥을 하신다면 지옥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라그나로크 제일의 쓰레기 같은 레벨업 구간입니다.
지도에서 글래스트 헤임이라고 써진 곳을 클릭합시다.
그러면 여러개가 뜨는데 거기서 글래스트 헤임 지하묘지를 클릭하시고 MOVE를 클릭 월드 이용권으로 점핑해서 가시면 요즘은 모르겠는데 12,가운대,6시 중 하나에 모임이 있으니 거기서 파티하시고 95까지 사냥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강한 대미지와 높은 체력 그리고 정말로 적은 경험치바의 유동으로 인해 라그 시작시 최대 고비입니다.

95~99
퀘스트를 해서 95를 넘으셨으면 지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토르 화산 아이콘이 연결된 맵을 클릭하시면 네비게이션이 뜨는데 MOVE를 누르면 월드 이용권이라는 부스터 팩에서 주거나 매일 로그인씩 3개씩 우편으로 보내주는걸로 이동하셔서 사냥하시면 됩니다.
3시 부근쯤에 사람들이 몰려 있으면 퀘스트 npc가 있습니다 탄산수라는 개당 5만 제니 하는걸 이용해 퀘스트를 초기화해서 레벨업을 빠르게 할 수 있지만 저희는 그런돈이 없으니 그냥 파티해서 퀘스트 한번 깨시고 꾸준히 사냥하세요.

사냥도 동일합니다 95까지 버틴 당신! 99까지 조금만 더 고통 받으시면 이제 모든게 해결됩니다.

99~전승

축하드립니다! 당신은 이제 3차 전직을 한것 과 마찬가지!
https://www.inven.co.kr/board/ro/1951/1745?name=subject&keyword=%EC%A0%84%EC%8A%B9
이 글을 보시고 유노에 전승처로 가시면 됩니다. 책 잡는 퀘스트는 패스 되고 바로 이미르의 서를 읽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다시 프론테라 편의센터로 돌아오세요.

그리고서 다시 전직 npc에게 말을 걸면 바로 2차 전직 직전으로 점프! 아무것도 하실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다시 말을걸면 이번에는 다시 99렙 잡70으로 바로 2차 점프! 3차 전직 준비가 끝났습니다!
그리고 다시 말을 걸으시면 짜잔 3차 전직입니다. 축하드립니다! 당신은 워록이되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3.우선 잠시 쉬고 전직할 직업과 스킬에 대해 알아보자

스킬은 F12를 누르면 늘어나느 스킬+소비아이템 칸에 올려놓고 사용가능합니다.
2번째 줄 부터는 ESC를 눌러 단축키 설정에서 셋팅하셔야 합니다.

게임은 전직만 했다고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이제 스킬을 찍고 2가지 세부 직업으로 나뉘어 지니 다시 원하는 직업을 선택해 전직해야 하죠

2차 전직은 레벨 50이었나 60에서 할 수 있습니다.
job레벨의 경우 어차피 전승하면 마스터를 시켜 주기 때문에 굳이 마스터 안하셔도 됩니다. 마스터할 필요도 없구요.
우리가 전직해야 할 세부 전직 직업의 이름은 위자드입니다.
세이지를 선택하실 경우 저는 건드려 본 적도 없기 때문에 그 어떤 도움도 드릴 수 없습니다.



전승 전

기억하셔야 될것은 오로지 1차 스킬에만 있으며 딱 3개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콜드 볼트, 화이어 볼, 화이어 월이 3개만 10렙을 찍으면 되고

가장 먼저 하셔야 될건 화이어 볼을 10렙을 우선적으로 찍어주세요 마법사 전직후 95레벨 까지 쓰일 겁니다.
그 후에는 화이어 윌을 배워주시면 됩니다. 이것도 10렙을 찍어주시면 생존에 도움이 됩니다.
콜드 볼트의 경우 보통은 쓸일이 없는데 95~99레벨 화이어 볼로도 충분하지만 마그마 링이라는 몬스터가 화 속성이라 화이어 볼이 통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빙속성인 콜드볼트가 쉽게 잡아내므로 이건 가장 나중에 10렙을 찍으시면 도움이 됩니다.

결론 화이어 볼트4-화이어볼10-화이어윌10-콜드볼트10을 찍으시면 전승 전 모든 스킬 준비는 끝입니다.
그 후 스킬은 마음대로 찍어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건 전부 개인 타켓팅 스킬들인데
위자드가 되면 화려한 범위 지정 마법을 배울 수 있지만 이 게임에선 캐스팅 시간이 있는데
그걸 줄이지 않으면 마법을 발동하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이후 설명할 낙원단 장비이나 프로모션을 껴도 방법이 없으니 우선 개인 지정 마법으로 하나씩 잡아가는 겁니다.
화이어 볼은 개인 지정 마법이지만 주변에 피해를 주긴합니다.
하지만 굳이 몰아 잡으려다 죽지 말고 사용하면서 감을 익힙시다.

전승 후

전승 후에는 찍어야 할 루트가 좀 있는데 저 처럼 찍으셔도 되고 아니어도 됩니다.


아까도 보여드린 1차 스킬 입니다.


그리고 이게 2차 스킬 들입니다.


1차는 우선 2차 창에 오셔서 스톰 가스트, 로드 오브 버밀리온, 헤븐즈 드라이브, 메테오 스톰, 소울 드레인을 한번씩 눌러주면
필요 요구수치 만큼 1차 스킬이 찍혀 있을 겁니다.
그 외에는 사이트를 하나 찍으시고 나머지는 마음대로 찍으셔도 됩니다. 어차피 우리는 3차까지 바로 전승을 할수있기때문에 사냥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세이프티 윌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찍을 거면 10렙 다 찍어 주시고 안찍으셔도 무방합니다.
그렇게 1차 스킬 내용에 총 49개의 스킬 포인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일단 적당히 찍어 보시고 결정을 눌러서 안되면 1차 스킬 포인트를 몇개 더 찍어야 한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그 만큼 더 찍어 주세요.
부족했다면 스톰 가스트, 로드 오브 버밀리온, 헤븐즈 드라이브, 메테오 스톰, 소울 드레인이 안찍혀 있을 건데
이건 기억해 두고 일단 나머지 1차 스킬들을 찍읍시다.

2차 스킬의 경우도 사용하는게 적은데 매직 크래셔, 소울 드레인, 마법력 증폭,콰그 마이어를 제외하면 사실 사용하실 일 없습니다.

스톰 가스트, 로드 오브 버밀리온, 헤븐즈 드라이브, 메테오 스톰, 소울 드레인
이것들은 하나씩 찍혀 있어야 하는 이유가 3차 스킬 때문입니다. 3차 스킬 선제조건이기에
저것들을 하나씩 찍으셨다면 매직 크래셔, 소울 드레인, 마법력 증폭,콰그 마이어 이 4가지를 마스터해 주시고
나머지는 다시 마음대로 찍으셔도 좋습니다.


4.이제 장비를 구해야 한다. 낙원단으로 가자

※전직 후의 이야기입니다.
사실 장비 아이템이라는 것은 부스터 팩에서 줍니다 처음에는 하이어드벤처러 시리즈를 주고 이즈루드 학원에선 쓸모 없는 거적대기들을 주죠 하지만 다 필요 없습니다.
10레벨의 부스터 팩에서 주는 메탈 무기 중 메탈 스태프를 하나만 챙기시고 바로 낙원단으로 향해 주세요.


그러면 저렇게 퀘스트 표시를 하고 계시는 두분이 있습니다.
가서 남성에게 말을 걸면 장비를 나눠 준다는 말을 합니다.
여성은 쉐도우 장비를 대여해 준다고 하는데 이건 프로모션 장비가 더 좋으니 필요 없습니다.

조금 오른쪽 위로 가면 철문이 있는데 그쪽 포탈로 이동합니다.


그럼 이런 장소가 나오는데 오른쪽 포탈로 이동해 주시고

이런 방이 나오는데 이제 말을 걸면 장비를 줍니다.
그러면 낙원단 기본 장비라는 것을 주는데 그것들을 전부 걸쳐주세요. 그게 성능이 더 좋습니다.
중급, 고급 무기 지원이 있는건 2차 전직시 무기를 주는데 그냥 메탈 스태프 쓰셔도 됩니다.

그리고 3차 전직 후 그 때는 낙원단 고급 방어구를 받으려면 퀘스트 해야 하는데 그 재료가 꽤 빡세고 현재 많이 비쌉니다.
탄력있는 줄이라는걸 15개 구해야 하는데 애가 레벨 160제한 일루전에서만 그럭저럭 드랍율이 괜찮기 때문에 중간에 카드를 주웠거나 장비를 너무 많이 주어서 돈이 200만 제니가 넘는다! 그러면 사서 만들면 꽤 유용합니다.
그 외에는 그냥 100때 부스터 팩에서 받을 수 있는 엘레멘탈 마스터 방어구로 조금 더 버팁시다.


5.스탯? 어떻게 찍어야 하지?

전승전
int60-vit60-int99-나머지 마음대로
어차피 초기화되니 int99찍고 바이탈 찍으셔도 되고 마음대로 하셔도 되지만 일단 int는 챙기셔야 합니다. 그래야 화이어 볼로 몹을 죽일 수 있습니다. vit는 맞아 죽지 않기 위한 조치입니다.

전승후
int100-vit60-agi100-int120-agi120-vit120-int130-luk90-dex19

전 이 순서로 찍었습니다. dex를 주던지 str을 주던지는 거의 하시는 분들 마음대로 같던데 일단 전 이 트리로 200레벨을 찍었으며 사냥하는데 라비까지는 4차 바드,민스가 버프를 준다는 한정시 커미트 원킬이 가능했습니다.
버스라고 생각될 정도로 캐스팅이 되지도 않고요. 버프를 받았을 시 커미트 책 읽는데 0.5초도 안걸립니다.
심해2층에선 당연히 안됩니다 포기하세요. 1턴킬은 도저히 무리입니다. 2턴킬은 되니까 버스타는것도 아니고요.

사실 장비템으로 캐스팅을 어느정도 맞추냐에 따라 스탯이 바뀐다는데 도저히 정보를 통합할 줄 몰라서 못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그냥 이 스탯으로 하다가 나중에 누군가 더 자세한 공략을 써주시면 보고 할거 같네요


6.인첸트? 어떻게 해야 하지?

프로모션에서는 특별히 의상에 인첸트를 프로모션의 재화로 해줍니다.
실제로 사려면 제니가 꽤 들기에 고마운 일이죠 하지만 이번에 하는 방법이 바뀌었는데요


부스터 콜 사용시 라임에게 있는 부스터 인첸트를 누르면 부스터 무기, 부스터 상의(중,하단 포함), 부스터 걸칠것을 인첸트 할 수 있습니다.

인첸트는 상중하의에 하단,중단,상단 순서로 인첸트 가능하고 프로모션을 업그레이드 하지 않으면 직업 스톤밖에 인첸트 하지 못 합니다.
그 경우 잘 살펴보시다 하이 위자드II라고 되어 있는 상,중,하 스톤을 인첸트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걸칠것으로 가셔서 워록II라고 되어 있는 스톤을 인첸트 하시면 프로모션 노 업글 인첸트가 완성됩니다.
이것으로 커미트가 강화되고 고정 캐스팅이 줄지만 4차에선 크게 의미가 없다고 하니 슬픕니다....

참고로 인첸트는 그냥 하는게 아닙니다. 부스터 콜로 라임을 불러 부스터 상점에 들어가시면

이렇게 부스터 의상 인첸트 권을 파는데 이걸로 인첸트 하실 수 있습니다.




7. 마치며

이건 그냥 제가 이번에 프로모션 하면서 키운 경험담이지 딱히 공략같은 선구자들의 이야기는 아닙니다.
가장 쉬운 1~99까지만 썻는데도 상당히 길군요....
처음에 말했듯 저는 글을 잘 정리하지 못 하고 딱히 공략글도 아닙니다만 정말로 저 처럼 프로모션으로 막가파 하시는 분들을 위해 올린겁니다. 저 변캐랑 고캐 몇인지도 지금도 몰라요.

보시는 분들이 이런거라도 좋다고 생각하시면 일단 100~200까지 찍은 내용을 다시 올리겠습니다.


제가 여러분과 다른건 포링 선글래스와 고스트링 풍선으로 경험치를 좀 더 받고 3500원짜리 프리미엄 서비스를 지른게 답니다. 



아이템 창에도 딱히 특별한 장비가 없고 창고 까지 열어봤자 없습니다. 그건 팔 아이템들이나 잔뜩 박혀있고...
천사 포링부츠가 있긴하나 7강이고 염소자리 박혀있습니다. 그냥 퀘스트 클리어시 경험치 더 받으려고 있는겁니다.

Lv8 스이카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