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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의] 마검쉐체 상향 건의

아이콘 압구정퇴깽스
댓글: 16 개
조회: 627
추천: 6
2017-04-11 17:57:18

마검 쉐도우 체이서는

"도작", "리프로듀스"로 배운 1,2차 마법사 계열의 스킬을

"오토 섀도우 스펠"을 이용하여

평타 "타격 시" 스킬 레벨에 의해 평타 타격시 "확률적"으로 발동하는 직업군입니다.

 

이는 어떻게 보면 화려하고 스킬을 캐스팅, 후딜 상관없이 평타만 치면 스킬이 나가기 때문에

좋아보이지만 수많은 단점들이 있습니다.

 

 

문제점

1.우선 도작과 리프로듀스는 공통점과 차이점이 있지만 큰 차이점은 도작은 3차 스킬을 배울수 없기 때문에

주로 도작으로 오토스펠을 쓸 스킬을 배우게 됩니다.

이는 맵이동 시, 디스펠을 사용하는 몹을 상대하게 될 경우 스킬을 날릴 위험이 발생하게 됩니다.

일반 사냥터면 모를까 인스턴트 던전에서는 기회가 한번밖에 없는데

죽지도 않았는데 공격력을 0으로 만들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공격, 생존적인 면에서는 클리어 가능할 수 있지만 시도 하기 껄끄러운 점이 있습니다.

 

2.마법사의 스킬을 지수화풍 4가지 속성인데 최대 두가지의 속성을 선택적으로 발동시킬 수 있어 보이지만

현실적으로는 리프로듀스에는 "듀플레 라이트"를 써야지 안정적인 딜링을 하고

거기에 도작으로 배운 마법으로 폭딜을 넣는 방식으로 운용해야 합니다.

이는 암속성,성속성, 도작으로 배운 스킬과 같거나 상위(?)속성의 경우  공격력이 급격히 하락합니다.

 

3. 사용하는 스킬이 1,2차 스킬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데미지가 약합니다.

장비를 고려하지 않은 순수 스킬의 데미지중 가장 강력한 스킬은 워터볼인데

250%의 공격력을 25회 공격하는 스킬이죠.

근데 이것은 많은 3차 스킬과 비교 했을 경우 쎄다고 말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심지어 단일 공격이라는 점과 조건부 발동이라는 패널티가 있는 스킬입니다.)

 

4.조건부로 여러스킬을 쓸수 있지만 결국 메테오 이외에 사용할 만한 스킬이 없습니다.

범위 스킬, 스턴, 5레벨기준 한번 발동에 4번 타격, 높고 많은 증뎀 장비들

완벽한 스킬로 보이지만 결국 쓸만한게 이것밖에 없다는 단점과

긴 후딜로 인해 캐릭터가 강해질수록

몹잡는 시간<<<텔레포트 타기위해 대기타는 시간

이 됩니다.

 

5. 데미지 적인 측면을 제외하고 봐도 마검쉐체의 문제점은

"타격시 확률적 발동"되는 시스템 때문입니다.

오히려 비전승2차직업군인 마책 세이지의 경우에는

미스가나도 스킬이 발동되는 한편

쉐체는 맞춰야지 스킬이 발동합니다.

거기에 스킬이 발동이 안되면 몇초동안 스킬이 발동이 안되서

딜링의 안정성이 떨어집니다,

(오토 스펠 10렙기준 15%, 공속193기준 1초에 7회공격. 평균적으로 초당 1회 스킬발동.)

 

6.스텟의 문제도 강합니다.

2차스킬을 기반으로 하다보니까 인트를 찍어도 강해지는게 어중간합니다.

인트1이나 인트90이나 개인장비기준(쉐체기준 최상위권으로 예상)

메테오 데미지 차이가 3000정도 날까말까?3000이라는 수치가 직업마다 큰수치일수도 있고

작은 수치일수도 있지만 마검 쉐체 기준으론 높은 수치

그리고 효율상으로는 매우 낮은 수치입니다.

 

7.장비의 업그레이드도 정도것만 가능합니다.

어느정도 수준이 되면 업그레이드가 아니라 옆그레이드 방식입니다.

어느순간부터 제가 크리마검쉐체란 유형에 손을 대기 시작했는데

일단 그 원인이 된 이유는 두가지입니다.

몬스터의 어질업, 퀸다리의 물마공 복합데미지로 딜상승

크리데미지로 인한 딜상승도 있지만(이점이 생각보다 크긴했음)

결국에는 무한 옆그레이드의 굴레에서 벗어나질 못합니다.

예를들면 지금 레이싱모가 마법데미지에서는 탑급이지만

확률적으로 발동하는 청이모를 끼면 크리데미지 30%상승으로 평균 딜은 비슷한수준이고

구템페+위저드셋과 페니+신템페 셋을끼면

메테오딜이 줄어들지만 평타딜이 쎄지면서 또 비슷한 수준이고

일정수준이 되면 고가장비로 돌려막기수준의 옆그레이드만 존재하지

업그레이드는 절대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장비의 문제와 스텟의 무쓸모성의 조화)

 

 

 

건의안(1)

아래 내용들은 문제점을 기반으로 작성한 건의 안입니다.

연계되는걸로 생각하지 말아주세요.

 

1. 오토 쉐도우 스펠의 변경(1)

=>사용할 스킬의 리딩스펠 북화.

->도작,리프로듀스를 조금더 활용 가능 할 수 있음.

->하나의 인던에서도 쫄 처리용,보스1처리용,보스2처리용으로 활용가능

->디스펠로 인해 다시 도작을 배우러 가야되는 불상사는 없어짐(인던기준)

 

2.오토 쉐도우 스펠의 변경(2)

=>도작,리프로듀스의 스킬 동시 사용

->만약 파이어볼트,메테오를 배웠으면 각각의 확률로 스킬이 발동(15%확률로 볼트, 15%확률로 메테오)

->만약 둘다 메테오를 배웠으면 확률이 합산(30%확률로 메테오)

 

3.오토쉐도우 스펠의 변경(3)

=>1,2,3차 마법사 계열의 스킬 사용 가능

->1차스킬은 30%확률로 발동

->2차스킬은 15%확률로 발동(기존동일)

->3차스킬은 7.5%확률로 발동

->어디까지나 예시일뿐 차수가 높아질수록 발동률 낮아지게끔 설정.

 

4.오토쉐도우 스펠의 변경(4)

=>미스가 나도 스킬 발동

->왜 2차직업군보다 못한 스킬임!!!!!

 

5.오토쉐도우 스펠의 변경(5)

=>자체적인 스텟,레벨 증뎀 효과

->3차 스킬의 대부분은 잡렙,베렙,스킬에 의한 증뎀 효과가 있음(모든 스킬이 모든 증뎀이 있는것은 아님)

->2차 스킬을 훔쳐서 쓰기 때문에 어떻게든 증뎀효과가 있어야 타직업군 따라갈수 있을것 같음

 

6.오토쉐도우 스펠의 변경(6)

=>스킬 후딜 삭제

->편안하게 탐욕,텔을 하고 싶다.

->소드리젝트도 쓰고싶다.

->페봄을 활용하고 싶다!!!!!!!!!!!!!

 

7. 각종 증뎀 장비추가

->연금술 장갑과 같이 속성증뎀 악세 추가 요구

->불타는, 메마른과 같이 걸칠것에 속성증뎀 카드 추가 요구

->보론테와 같이 속성증뎀 악세의 카드 추가 요구

->각종 1,2차 마법 스킬 증뎀카드, 쉐도우 추가요구

 

8.도작,리프로듀스 변경

=>각종장비의 오토스펠 스킬중 배운레벨로 발동에 도작,리프로듀스의 스킬레벨 적용 될것

->캐릭도 쌔지고 화려함도 강해지고

 

 

 

 

건의안(2)

아래 내용은 꿈과 희망이 가득 담긴 건의안 입니다.

 

1.워터 이펙트 상향안

=>끼면 워터볼 패널티 없이 사용가능

->비숍들 마을밖에서 성수만드는게 안쓰러워 보여서 그런거임

 

2.스내쳐의 카드획득

=>심지어 보스 카드까지...어차피 잡을수 있는 보스몇안됨

->스내쳐로 발동된 스틸만 적용되게끔...길크도 스틸 있고 아이템으로 스틸 쓸수 있음

 

 

 

 

Lv83 압구정퇴깽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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