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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의] 파티 방향 건의

아이콘 화훼
조회: 238
2017-09-05 09:05:50
파티가 그냥 파티, 균등 파티 구분이 없이,
파티 형성이 되었으면 합니다.

방향성은 이렇습니다.

1. 파티원들이 파티장 기준 15셀 이내 있을 시,
인원당 100% 향상된 겸험치가 균등하게 나뉘어 들어온다.
예) 파티장 주변 15셀 이내 5명 있을 시,
     경험치 100짤 몹을 잡을 경우,
     100 * 5 / 5 = 100 의 경험치가 5명에게 각각 들어옴
2. 파티장 기준 15셀 밖에 있을 시,
인원당 30% 향상된 경험치가 각각 들어온다.
예) 파티장 주변 15셀 밖에 5명이 있을 경우,
     경험치 100짤 몹을 잡을 경우,
     100 * 5 / 5 * 0.3 =  30 의 경험치가,
     파티원 각각마다 들어온다.
     몹을 잡은 유저는 100 + 150 의 경험치를 받고,
     나머지 4인의 파티원은 150 의 경험치를 받는다.

단, 위의 내용은 균등팟이 되는 레벨 구간 유저에게만 적용된다.

위의 내용을 제안하는 이유는,
라그가 세월이 흘러 개인 사냥이 주가 되는 상황에 왔으며,
실제로 파티를 구하다 보면,
자신을 보조 하기 위한 클래스를 동행하는 경우가 높고,
그 보조를 위한 동행은 스킬을 위한 파티 가입 조건이 필요함.

솔플이 주를 이루며 시간이 흘른 관계로,
기존 유저와 복귀 유저, 신규 유저, 간의 차이가 극심하여,
균등을 위한 파티를 구성할 이유가 생각보다 적음
또한, 이로인해 빨대 라는 용어가 생길 수준임.

이와 같은 파티 구성을 할 경우,
같은 맵 상에서는 솔플보다는 무조건 파티가 유리함.
기존 각팟과 같은 형태에서는 추가 경험치만 공유하므로
개개인의 능력차이를 충분히 감안해 줄 수 있고,
몰이 팟과 각팟의 형태를 동시 운영도 가능함

이 파티 방식의 가장 큰 장 점은!!!!
따로 사냥하는 유저들간 파티로 묶어
라그의 장점인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바라 볼 수 있음.
오늘 사냥하다가 내일 또 보면 모래 안부 묻는
라그인의 특성을 극대화 할 수 있음

장점이자 단점!!
균등을 통한 업어키우기가 실제적으로 불가능 해짐
대게 힘든 클래스를 키울 때는
1:1로 하나의 캐릭은 안전 위치에,
다른 하나의 클래스는 사냥 모드로 집중
하게 되면, 추가 경험치만으로 업어야 하는 데
격차가 크게 발어짐으로 인해, 불가능에 가까워짐
단, 3-5클 돌려 몰이 구성 사냥은 답이 없음
그리고, 쫄 알바, 노그 알바 등이 사라짐
균등 겅험치보다 훨씬 적은 경험치 획득으로
실용성이 떨어지는 문제로 점점 사장 될 듯

ps. 꼭 파티하면 균등이냐 각자냐 구분을 할 필요 없이,
균등 랩 구간에서 아무나 같이 사냥 할 수 있길 바랍니다.
ps. 사냥 중 몇 랩인지 얼마나 사냥 잘하는 지 보고 팟하지말고
일단 반가우니 팟 합시다. 하는 묘미를 바랍니다.

Lv41 화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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