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공지] 5월 2일(수) 전 서버 정기점검 안내
최대 줌 상태가 맵 이동 및 재접속시에도 유지되도록 개선됩니다.
(그리고 기본 3셀이 아닌 4셀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은걸 보니
1셀이라고 작은게 아니라 큰차이가 있는것 같습니다.
늘린셀크기 고정과 3에서 4로 확장도 같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시야 1셀 더 늘려야 되는 이유가 있다면(FlameNova님의 분석글)
프리미엄 서비스 와 냥다래서비스 드롭율 미적용관련
-프리미엄 서비스와 냥다래 서비스-
왜 경험치와 데스 패널티처럼 유저가 금세 확인 가능한건
멀쩡한데 확인하기 힘든 드롭율만 미적용이었을까?...
고의로 사기친게 아닌가? 3사가 확율조작 벌금형 물고
제로에서 드롭율 확인 내역이 나오고 나서야
몰랐습니다? 수정 하겠습니다? 환불 하겠습니다?
화가 나니 극단적으로 예좀 들겠습니다!
뇌질환 환자가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기 위해 코코넛 밀크를 주문해서
먹었는데... 코코넛 밀크에서 지방이 고의적으로 빠져 있었고
그로인해 뇌질환 환자가 자기 병에 필요한 지방영양공급이
안되서 악화되거나 사망했다면 이게 단순 사기인가? 살인인가?
공정 거래는 유저와 게임회사간의 가장 중요한 연결점이라고
보는데 여기서 유저가 확인하기 힘들다고 사기 친거라면...
후우... 최저한의 양심은 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고의가 아니었으면 좋겠지만 이젠 뭐라고 말해도
안좋은쪽으로 생각될것 같네요.)
제로 볼링배쉬와 백스텝 개선사항 등등 제로에서
개선되는 사항들 본서버에도 적용 했으면 합니다.
(대표적으로 카드 드랍시 빛기둥)
2018/04/18 공지사항
- 카드 이펙트 및 랜덤옵션 아이템 이펙트가 적용됩니다.
→ 몬스터를 사냥하여 아이템이 드롭될 때, 떨어진 아이템에 랜덤옵션이 붙거나
카드 아이템일 경우 이펙트가 보여집니다.
라그나로크에서 3차 직업이후에 1~2차 스킬(주로 공격)들이 사장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볼링배쉬의 삑사리라던가 백스텝의 일일히 몹 뒤로 가야 하는 불편함등 100이후 사용하기엔
형편없는 데미지 보완등등 기존의 3차전직후 버려지는 1~2차 스킬들을 되살리면서
캐릭터 육성의 방향성에도 새로운 길을 열어주는 매우 좋은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꼭 본서버에도 개선되는 사항들이 적용 되었으면 합니다!
오딘의힘 과 라우다라무스 비숍개편시 추가 변동했으면 싶은 사항
오딘의힘
1. 장비 스위칭 없이 스킬로 익힐수 있었으면 합니다.
(방패를 성서그대로 끼는 경우는 거의 없고 매번 스킬을 여러가지 걸어야 하는 비숍 특성상
오딘때문에 메반 스위칭 하는게 칸을 너무 많이 잡아먹습니다.
2. 기존의 클릭후 걸어주는 방식이 아닌 글로리아처럼 파티원전체와 자신에게 즉시 걸리는
스킬로 변경되었으면 합니다.
-1~4 레벨 정도로 지속시간도 추가하여 아래처럼-
1레벨 어택70 마택70 지속시간 1분
2레벨 어택100 마택100 지속시간 2분
3레벨 어택100 마택100 지속시간 4분
4레벨 어택100 마택100 지속시간 6분
최종 스킬레벨 4
1. 어택100 마택100
2. 지속시간 6분
3. 사용시 자신과 파티원에게 글로리아처럼 즉시
걸리는 스킬로서 익힐수 있었으면 합니다.
개발자 노트로 변경될 예정인 라우다라무스
라우다라무스
5레벨 기준 상태이상 100% 해제로 변경되며, LUK 증가 효과가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효과로 변경됩니다.
(럭증가 효과시간이 현재 1분입니다. 크리티컬 데미지로 변경시 지속시간을 6분으로 변경 바랍니다.)
비숍이 개편될 콘베니오 후 보조스킬 걸어주고 다시 콘베니오로 불러올때까지
오딘+라우다라무스(크리증뎀)이 지속되어야 비숍의 가치가 파티에서도
좀더 빛을 발휘할수있다고 봅니다.
- 콘베니오
파티의 중심이 되어야 했던 아크 비숍 직업은 그동안 거대한 파리 날개를 지속적으로
구매하여 사용해야하는 부분이 존재했습니다.
이를 개선하여 아크 비숍에게 동일한 맵에 있는 파티원을 자신의 위치로 소환하는 스킬이 추가 됩니다.
낙원단 을 이용한 레벨업방식의 문제점에 대하여...
낙원단 시스템의 최대문제가 무엇인가 하면
-전승시스템의 문제에 관하여...-
전승이 쉬워졌으면 합니다.
-전승은 없어져야 하는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99찍고 다시 1로 돌아가야하다니..
신규유저 장벽만드는 첫번째 요인이라고 봐요-
에델슈타인
라그를 제대로 하고자 할때 -비전승1~99 찍고 전승 1~99 이후에 3차전직-의 루트를 가게 되는데
대부분의 신규유저 진입을 심리적으로 물리적으로 강한 부담감을 가지게 만드는 요인이
비전승 1~99 전승후 다시1~99 이곳에 있다고 봅니다.
그냥 설명을 듣는순간에 답답해지게 되지요.
(팔척뛰기님 의견1-19)http://ro.gnjoy.com/event/2018/07/0713_ro1_3quarterPromotion/(2018년 7월 18일)
2. 일루전 컨텐츠 나머지 다 내놓기-- 작년 5월 중순 일루전 구양궁 이후론 내놓은 것이 전혀 없다. 그래 뭐 3월달엔 테디베어 나오니까 그건 빼고, 혹시나 까먹었을까봐 목록 나열해 드림: 일루전 코모도, 일루전 어비스 레이크, 일루전 프론테라 미궁4. 전장 / 공성 / 신급 개편-- 저번에 그 말도 안되는 헛소리만 가득한 개편안 개발자노트에 써서 욕 오지게 먹더니 공성은 관심 아예 껐나봄? 동맹 깃발 같은 아이디어를 간담회에서 얻어먹고 제로에 선적용이 말이나 되는 이야긴가? 그리고 신급 아이템이라면서 캐시템보다 못한 신급템 같은거 개편하고 한다는거 공성개편안때 다 적용시킨다더니 그 방안들 다 어디로 실종되셨는지?5. 숍 / 연주계 개편방안 실현 2018-05-16 공지사항(아크비숍의 스킬이 개선됩니다.)
-- 사과문이랍시고 쓴 4과문에는 일정에도 안잡아놨던데, 개발자 노트엔 떡하니 있음. 그럼 언제 할려고? 내년? 내후년? 라그 섭종하고나서?6. 태권 상위 직업군 업데이트-- 이거 관련해서 개발자 노트 봤는데, 이번 겨울에 개발 예정이었다는게 왜 이번년도 4월에 예정돼 있음? 혹시 회사가 철원에 있음? 4월이 한겨울임?7. 요일 던전 업데이트하기-- 이 요일던전 컨텐츠, 주말던전과 금요던전 두개만 딱 내놓고 아예 관심을 꺼버렸던데, 그럴거면 나머지 월 화 수 목 던전 메뉴는 왜 만들어 뒀으며, 왜 요일던전이라 칭한거임?8. 미케닉 / 제네릭 제조 개편방안 기획 및 실현http://www.inven.co.kr/board/ro/1952/242875-- Q6의 A6 부분 참조.9. 전사자의 무덤 재리뉴얼http://www.inven.co.kr/board/ro/1952/239222-- 자 2018년 개발목표라는데, 과연 어떤 식으로 다시 만들어줄지?10. 육합권 크리티컬 재적용-- 이건 자칫 보면 별거 아닐 수도 있는데, 이거 예전에 패치 물리면서 다시 재적용하겠다는 말 안했던가? 이거 그 이후로 계속 답보상태인건 어찌된 영문?11. 워터 필드 이펙트 간혹 깨지는 현상 해결-- 이건 이펙트 나온 날부터 지금까지도 계속 고통받는 요소인데, 유료로 푼 거라서 손 대고 싶어도 손 못 대는거? 이거 고칠려고 노력이나 해보긴 했나?12. 인벤토리 소지 증가 갯수 패치http://www.inven.co.kr/board/ro/1952/239222-- Q6에 A6 참조. 최근 인벤 소지갯수 적용 가능하다고 말 나왔다고 하는데, 그럼 왜 적용 안시켜줌? 시도는 해보긴 하셨나? 아 설마 이것도 제로에 선적용 시켜보려다가 보류함?13. 파라마켓 재 리뉴얼 및 꾸준한 관리-- 현 시세랑 동떨어진 템들은 물론이요, 지금이라면 사지도 않을 상점표 템을 그대로 판매하는건 뭔 헛짓거리신지? 게다가 이거 업데이트 해놓고 계속 이따구로 답보상태던데 대체 업데이트한 의의가 뭔지?-
15. 클라이언트 로그인 이원화-- 이것도 제로에 선적용 시키셨던데, 요새 ActiveX 사장되는 추세던데 아직도 본섭 로그인이 익플 한정인건 뭔 파트임?16. 제니 복권 만들기-- 이건 2016년 첫 간담회 때 제니 소모 방안으로 나왔던 것 같은데 이건 아예 까먹었는지?
17. 서버 불안정 개선
-- 제로 오픈하고 나서부터 대놓고 본섭에서 서버 몇개 빼간게 확 느껴질 정도인데(검색 시스템의 마비), 제로에는 서버 불안정에 대한 사과문 막 올리고 어떻게든 여론 진화하려고 애 쓰던데 본섭은 그 흔한 사과 일언반구도 없으며 대응도 없음. 아무리 본섭 유저가 돈다발로만 보여도 마냥 호구로만 보면 곤란하지 안그런가잉...
18. 점검 시간 동안은 프리미업 서비스시간 일시 중지
-- 이건 이전에도 여러번 말 나왔던건데, 점검때문에 피치못할 사정으로 게임을 못하는 상황에서도 프미시간은 쭉쭉 빠지는거, 요새 안그래도 없데이트 수준에 점검시간만 엄청나게 늘어나고 임점도 잦아서 못하는 시간이 꽤 많은데, 예전부터 분명 인지는 하고 있을 터인데 이거 못고치는건지, 아니면 안고치는건지 궁금함.
19. 낙원단 퀘스트 일괄받기 /일괄보고(상디군님 의견)
-- 복붙해간 사람들이 이거 추가해놨더라. 이것도 낙단 개편? 개악? 무튼 바뀌었을때부터 말하던 것이고, 이것도 해줄게 해줄게 했던 걸로 아는데 대체 언제 해줄거?; 낙퀘 다 좋은데 퀘받는 시간이랑 퀘 보고하는 시간이 제일 아깝더라...
상디군님 의견
낙퀘 한번에 수령 한번에 완료도 추가요~^^
전능님 댓글(독종님 게시글에 달린거 보고 추가)
1. UI 크기,투명도를 해상도에 맞게 설정가능
2. 버프,디버프 UI 패치
위치조정(예/좌디버프,우버프)
크기조정(해상도에 맞게)
간략화(요리버프/PC방버프)
3.쉴드스펠 패치(한번에 버프가 걸리도록.../레벨별로 효과를 확실하게 설정)
(제발 로가 이거는 해줬으면...)
4.워프 저장시 원하는 위치끼리 바꿀 수 있도록 패치
5.인던 생성창이 맵을 넘어갈때마다 팝업되지 않도록 패치
(진짜 넘어갈때 마다 꺼주는거 귀찮아요..)
6.퀘스트 목록창 패치
말고도 많지만 다 못할거 같아서 패스
베이스부터 좀 고쳐줬으면 좋겠네요.
UI/UX가 얼마나 중요한데
제일 개판인 게임임
아가륜님 의견
+ 낙퀘중에 코볼트나, 어비스 색깔용들, 유페 색깔용들 좀
퀘스트창 혹은 몹이름자체에 구분좀 되게 해줬으면 ㅡ.ㅡ
Ex) 디미크(빨강)
티그레스님 의견
호문클루스 경험치 테이블도 조정이 필요해요.....
91렙 호문 크리에이터되고 63렙부터 같이 키우는데 78될때까지 1업도 못함 ㅋㅋㅋ
테이블이 미쳤어요 제네릭 되고 진화는 시킬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2018/1/11
티그레스님 의견
스킬창UI개선
1차 2차 3차 따로 보여주지말고 통합으로 한번에 보여주는게 필요해요
개인적으로 은빛늑대님이 예전에 만들어두신 시뮬이 깔끔하네요
3차스킬 찍을려고 인게임에서 선행보려면 딥빡.....
왜 쓸데없이 탭을 나눈건지 이해불가
라온나르샤님 의견
오래되서 사장된 컨텐츠도 리뉴얼 하고
(레야블렘 소켓뚫기 수습세공사 갑옷 인챈 에너지 수집퀘 교환 장비 등등에 랜덤 옵션 붙여주기라던가)
각종 인첸 밑 교환을 제련 UI식으로 변경
(예를 들어 제니를 상인에 모아두는 사람이 임페 인첸을 할려면 제니를 상인에서 로가로 옮기고 로가로 임페와 바다신을 사서 인첸해야 되지만 인첸이 제련 UI로 바뀌면 그럴필요 없이 상인캐로 한번에 해결 가능)
그라비티는 신규 컨텐츠 빼고도 고칠 건 많은데 안 하고 있네요
2018/1/11/오전9시경 확인
질풍의 라빈님 의견
낙원단 연무장(낙퀘 대기 방)에 파티 모집 게시판이 있었으면 합니다
내용은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2018/1/16/오후6시
에델슈타인
지정pc 로그인 도입건의
요즘 otp든 뭐든 자꾸 해킹 당하는 사람 속출하는데... 나도 몇년전부터 지정pc 로그인 도입
계속 건의 했었고 다른 유저들도 잔뜩 넣은 안건인데 뭐가 그렇게 귀찬아서 안하는지?
2018/1/26/오후 2시 58분경 확인
봄쥐님 의견 (2018-01-26 14:47:25)음... 신규 의상들을 캐쉬로 뽑지말고
잡템이나 퀘스트로 투구로 만든후 의상으로
바꾸게 해주면 재미가 더할꺼 같네요.
(덫붙여 경험치 패널티 패치는 이해하겠는데
왜 드랍률도 같이 패널티걸어서 생산직 클레스
다 죽여놨는지 아직도 의문이에요.ㅋ 물론 봇이
문제긴 하지만... 어쩌면 필요했을지도?..)
2018/1/30/오후 6시 22분경 확인
bluecanvus님 의견 (2018-01-30 17:38:21)
2018/2/06/오후 2시 32분경 확인
기녀
님 의견(2018-02-06 09:02:25)마지막의견 한달에.한개씩이라도 해줘라 한달에 한개씩이라도 업뎃 패치해줘라...
2018/2/14/오후 11시 05분경 확인
달빛세이렌
(2018-02-14 10:50:00)골피포인트 캐릭마다 적용 통합좀....
2018/2/17/오전 02시 21분경 확인
액토나와
(2018-02-16 21:06:40)
2018/3/02/오전 10시 52분경 확인
귀여운뱅갈
(2018-03-02 10:40:21)
2018/3/05/오후 2시 50분경 확인
뉴클리어감자
(2018-03-05 14:33:16)
하이퍼노비스 업데이트 해 주긴 하겠죠?
ㅎㅎ 슈노 인생 10년인데 숨통 트이는 업데이트 좀 해줬으면 좋겠네요.
2018/3/08/오후 3시 11분경 확인
귀여운뱅갈
(2018-03-08 13:02:07)
Riserva
(2018-03-08 22:48:53
귀여운뱅갈
(2018-04-03 21:25:48)
튜토리얼도 개편좀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