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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의] 레벨 제한 던전의 필요성

아이콘 하나선
조회: 561
2023-01-25 13:16:59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 올립니다.

라그나로크의 오래된 문제점중의 하나가 새로운 템이 나오거나 레벨확장이 이루어지면 기존의 템들은

캐쉬이던 파밍템이던 가치하락이 극심해진다는 것입니다.

어찌보면 여태껏 그것은 당연한 것이다라고 치부되었을지는 모르나 유저입장에서

많은 시간과 노력 그리고 돈을 투자해서 만든템들이 가치가 폭락한다는 것은 기분이 좋지 않은 일입니다.

오직 최고레벨과 최고템들만 추구하는 RPG게임에서 아이템 가치의 평준화를 추구하는 방법을 생각해보니

많은 유저들이 파밍을 하는 인스턴트 던전중에 레벨 제한 던전을 신규로 만드는 것입니다.

여기서 나오는 아이템들은 가치가 있어야 하며 상당한 장비와 노력이 들어가야 되는 던전이어야 됩니다.

200랩이상 확장과 상위 아이템들이 나오면서 기존에 많은 유저들이 이용하던 시간의 방어구와 전사자 투구

시간의 서클릿같은 템들은 이제 인기가 거의 없어지고 있습니다.

만약 100레벨 제한 160레벨 제한 170레벨 제한 던전같은 것이 생긴다면 그에 걸맞는 기존의 저랩용 방어구와

무기를 사용해야되므로 그아이템들이 다시 재가치의 빛을 발하게 되며 유저들 또한 기존의 던전을 즐겨 

이용할 것입니다. 어떤이는 그렇게 되면 신규유저나 초보들에게는 아이템 시세가 올라 부담을 주지 않겠느냐고

말하겠지만 현재의 레벨업과정에서 낙원단 장비만으로도 레벨업과 파티사냥에 크게 어려움이 없으며

지금은 많은 다양한 아이템들이 저가에 많이 나온 상태여서 큰 문제가 없다고 생각되고 레벨업 사냥터와 

파밍던전은 다른개념으로 보면 무리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던전을 하드와 이지모드로

나누어서 이용하게 하고 하드는 고급보상 이지는 하급보상을 한다면 모든 유저가 즐길수 있는 컨텐츠가 

된다고 봅니다.  개인적인 착각인지는 모르나 오래전 과거에 제가 제안했던 상당수의 내용들이 현실화 된것으로

보는데 이번 또한 현실화 되길 기대해 봅니다. 수고하십시요

Lv40 하나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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