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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성에서의 버프의 효과와 영향력

아이콘 강가호
댓글: 29 개
조회: 2113
추천: 10
2012-01-25 15:52:06

안녕하세요.

 

란드그리스에서 룬나를 굴리고 있는 스파이럴 입니다.

 

점검시간때 할것도 없고 해서

 

라그에 있는 버프의 소중함을 생각하는 기회가 있었으면 해서

 

공성하시는 분들은 이미 알법한, 어찌보면 뻔한 글을 써봅니다.

 

 

 

1. 브라기의 시

캐스팅감소: 30% (악기다루기 lv, 시전자 Dex로 인해 추가증가)

 

딜레이감소: 50% (악기다루기 lv, 시전자의 Int로 인해 추가증가)

 

 

보조 중에 빼놓을 수 없는 브라기입니다.

 

어떤 분이 '브라기의 존재는 길드총화력 x 2.5 로 신성하다' 라고 말씀하셨듯이

 

있고 없고 차이가 극명히 갈리는 요소중 하나입니다.

 

캐스팅감소와 딜레이 감소로 인한 연사력 증가는

 

현 공성에서의 생존력이 곧 소모력인점으로 볼때

 

회복텀을 주지않고 킬링하기위해선 브라기가 중요하죠.

 

전 항상 브라기 밟아서 활약했을때에도 절반은 브라기 해주신 민스분들의 몫이라고 생각하거든요.

 

놓치기 쉬운것이지만 민스하시는 분들의 노력과 활약에 대해서 느끼는 기회였으면 좋겠습니다.

 

 

2. 이둔의 사과

MHP 증가량: 25% (악기다루기 lv, 시전자의 Vit로 인해 추가증가)

 

 

위에서 브라기를 썼는데 이둔 역시 좋은 연주 스킬입니다.

 

연주 스킬은 끊겨도 지속시간 텀이 끝나기전엔 영향력이 있기에

 

위의 브라기나 석양과 다중중첩연주가 가능하며

 

만피량 25% 증가는 아이템으로 비유 하자면

 

배리를 안신은 캐릭이 배리를 신은것보다도 차이가 크고

 

검,상계 시즈갑옷인 시즈플레이트의 9제련 옵션인 만피량 +25% 증가와 같습니다.

 

생존력은 물론이고 룬나의 경우는 브레스 대미지도 꽤나 많은 양이 증가됩니다.

 

이둔 받은 상태에서 빨피나 검피로 살아남으셨다. 이건 민스분 덕분입니다.

 

 

3. 세크라멘트

고정 캐스팅 감소: 50%

 

 

브라기만큼의 영향력을 보이는 스킬중 하나입니다.

 

지속시간이 3분인데 세크받으면 행복하고 세크빠지면 슬퍼집니다.

 

그만큼 현 공성에서 세크 의존도가 큰데요.

 

막상 세크가 없어서 답답하셨던때가 있으셨을 겁니다.

 

세크가 참 물이나 공기같은 존재로 평소에는 못느끼나 막상 없게되면.. 많이 힘듭니다..

 

평소에 세크를 주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수 있는 기회가 됬으면 좋겠네요.

 

세크 해주신 분들께 감사를, 세크를 아직 못 찍으신 비숍 분들에겐 애도를..

 

 

4. 오딘의 힘 (lv1,2)

오딘1: atk, matk 70씩증가, def, mdef 20씩 감소 

 

오딘2:atk, matk 100씩증가, def, mdef 40씩 감소

 

 

비숍에게는 세크만 있는게 아닙니다. 오딘도 영향력이 큽니다.

 

오딘2의 경우 atk, matk 증가량이 무려 100이나 되는데요.

 

이는 대략 어택으로 치면 메긴 하나가 공짜, 마택의 경우 크놋헨 한장이 공짜라는 얘기입니다.

 

마방이 떨어지기에 사용에 주의를 해야하긴하지만

 

방어가 떨어져서 타기에 덜아픈 약간의 효과도 있습니다.

 

오딘 주시는 비숍분들은 메긴 or 크놋헨을 지속시간동안 렌트해주는 격이니 받을때 감사한 마음을 가지도록 합니당..

 

 

5. 엑스피아티오, 크레멘티아, 칸토캔디두스 (or 민블), 프라에파티오 등 버프류

엑스피아티오: 방어무시 25%

크레멘티아, 칸토캔디두스: 힘,인트,덱스 15증가 (비숍잡마시)

프라에파티오: 방어횟수16, Max HP 36%

 

 

엑스피아티오는 원령 카드 1/4장이 공짜인 셈이며

 

크레멘티아, 칸토캔디두스 (or 민블)은 있는게 당연하게 되버렸지만 빠지면 아쉬운 스킬중 하나이며

 

프라에파티오도 아시는분들은 아시겠는데 생각외로 효과가 큽니다.

 

 

6. 스트라이킹

atk 증가량: [{( 스킬레벨x 2 ) + 8 } x 무기레벨] (4대 속성부여 스킬 1렙당 어택5 추가증가)

crit 증가량: (1 * 스킬레벨) % [마스터시 크리 5%증가]

 

 

비숍에게 오딘이 있다면 소서에겐 스킹이 있습니다.

 

걸어주는 소서의 스킬 분배와 받는 사람의 무기레벨에 따라 어택이 달라지긴 하지만

 

오딘정도의 스펙이 나오는 스킬로 오딘과 스킹을 같이 받을시

 

상당량의 대미지가 버프 영향력으로 인해서 나오게됩니다.

 

특히나 스킹을 투자하게되면 소서는 스킬압박이 약간 있게되므로

 

스킹주는 소서는 각별히 대하셔야합니다.. 나름 희생정신이니까요.

 

 

7. 점혈 스킬류 (활/반)

솔직히 이건 너프패치로 인해 사실상 수라 혼자서 쓰는 스킬이 되버려서 쓸까 고민했지만

 

만에 하나라도 받게되면 수라분한테 절하세요. 두번하세요..

 

투클로 써주면 참으로 좋은데 쿨타임 패치로 활을 돌리는 아름다운 광경이 사라져서 아쉬워서 써봤습니다.

 

여담으로 간혹 적에게 역반을 받기도 하는데 그럴때면 다른면으로 생각해보면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8 카우프

공격 1회 회피 (100%)

 

 

카우프를 돌리게 될경우의 소링의 공성영향력도 무시할수 없습니다.

 

첫 진입시 아수라를 막거나 하면 참으로 깨알같은 카우프죠.

 

공격 첫타를 1회 막는다는건 꽤나 매리트가 크다고봅니다.

 

소링이 비주류 캐릭임에도 하시는 분들은 진짜 받들어 모셔야됩니다..

 

 

 

 

이상으로 영향력이 무지 큰 몇가지 버프 스킬에 대해서 써봤습니다.

 

공성유저라면 뻔히 아는 스킬 스펙설명글일지도 모르나

 

한번쯤 버프를 주는 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했으면 해서 글을 써보았습니다.

 

 

시간이 되면 공성에서의 직업별 상호보완적인 역할도 써보려 했는데

 

마침 점검이 끝났네여..

 

나중에 기회있으면 이어서 써보겠습니다.

 

다들 즐거운 공성되세요.

Lv79 강가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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