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공 마공이야 하는 유저도 많으니 여러차례 실험도 하고 그라비티도 여기서 눈팅을 하는지 개선이 많이 이뤄지는데요.
이번에 사크에 추가된 힐악세를 보며 힐러역할을 하는 도람도 늘어났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하는유저가 많아야 많은 테스트도 이뤄지고문제점을 인지하고 상향이 될 수있으니까요.
현 격수파티 구조상 1숍1첸 10격수로 이뤄지는데 격수야 줄을 서지만
숍과 첸은 참 대타구하기 힘들죠 숍첸이 없어서 파티가 무너지며 실직된 격수들도 많구요. 해산물계열의 도람이 이 숍첸의 역할을 조금이라도 해낼수 있다면 파티도 더 오래 유지되고 무엇보다도 장비의 압박을 격수보단 덜 받기에 무자본혹은 갓 신규유저가 더 적응하기 쉬울꺼라 생각됩니다. 스킬을 어떻게 상향하느냐에 따라 보조버프계열이기때문에 격수들 또한 저자본유저는 사냥에 많은 도움이 될 수도 있구요.
그래서 제가 생각한 부분을 적어봅니다.
사냥터 격수파티내에 숍의 역할은 힐 및 버프죠. 기존의 대뱃살 큰힐과 악세로 인한 힐스킬을 갖췄지만 버프면에서 많이 어려움이 있죠.
새우떼 - 물공마공 10% 좋은건 누구나 알지만 약간의 쿨타임과 전체버프라는 점에서 버퍼시 애로사항이 있습니다. 수시로 버프갱신하러 각각 오는 격수들을 매번 새우를 소모하며 쿨타임있는 버프를 돌리긴 매우 비효율적이라고 생각됩니다.
개선> 1~4렙까지 개인대상 쿨타임0
5렙 전체버프 쿨타임 이전과 동일 새우소모
아크라우스 대시 - 해산물계는 아니지만 보조라면 충분히 올릴수 있는 스킬이고 격수파티시 가장필수버프인 민증을 숍없을시 대신하려면 현재 쿨타임이 존재하는 개별스킬이기때문에 힘든부분이 있습니다.
개선>1~4렙까지 개인대상 쿨타임0
5렙 전체버프 쿨타임 이전과 동일 소모템 추가
새우의 신선함 - 힐량이 매우낮은 도트힐입니다. 숍의 레노와 비슷하지만 성능이 무척 떨어지죠. 격수에게 걸어줌으로서 잠깐동안의 사냥 지속력을 늘려주지만 있으나 마나한 스킬
개선>체력회복 및 매초 sp회복력 부여(마니피캇과 다른 마법사의 sp회복패시브를 말함) 혹은 1%확률로 타격시 데미지의 1%를 마나로 회복시키는 패시브 부여
*첸이ㅡ없을시 첸의 역할을 다른방법으로 대신할 수 있고 엠흡템이 없는 저자본 격수들도 사냥을 수월해질꺼라 보여집니다.
어떻게 보면 사기성이 짙을수도 있지만 그냥 주관적인 생각일뿐이고
숍과 첸 유무에 따라 격수들도 힘들도 파티가 유지되냐 마냐가 결정되는 현 상황에 해산물 도람의 개선으로 파티가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일하면서 핸드폰으로 적느라 약간 글이 엉성한데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라비티도 눈팅을 한다면 보고 이런부분까지 생각해서 개선이 이뤄졌음 좋겠습니다.
-이상 라그가 흥했으면 하는사람 1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