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등장한 귀여운광범위폭탄범 도람! 재밌게 즐기고 계신가요? 지금 프론테라엔 여기도 도람, 저기도 도람일 정도로 수많은 도람들이 거리를 활보하고 있습니다. 조금은 한산했던 저레벨대 사냥터도 고양이들로 북적거리죠.
여러가지 이벤트도 걸려있어, 많은 유저들이 도람을 키우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이에 인벤 팀에선 도람 육성시 유용한 팁 몇 개를 소개할까 합니다. 이것 외에도 여러가지 좋은 팁이 있으시면 팁 게시판이나 소환사 게시판을 통해 공유해 주세요.
■ Tip.1 딱딱한 가시덩굴은 대체 어디있는거지?!
마을로 가기 위해 꼭 수행해야하는 퀘스트, 바로 파르펠레 자경단 가입 퀘스트입니다. 여러가지 튜토리얼로 구성된 퀘스트기에, 초보 유저분들은 이 퀘스트를 수행하는 것만으로 라그나로크의 기본을 배울 수 있죠.
그러나 많은 유저들이 퀘스트 수행중 봉착하는 난관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딱딱한 가시덩굴 수집 퀘스트가 그것이죠. 이 위치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용의 둥지 1층에 들어가서 몬스터를 잡거나, 필드 곳곳의 나무같이 생긴 곳을 샅샅이 수색(?)하거나 하시는데요. 가시덩굴의 가지는 용의 동굴 앞 거대한 나무줄기 밑에 있습니다.
▲ 여기가 바로 채집 포인트!
■ Tip.2 저는 튜토리얼 필요없는데, 그냥 자경단 가입 퀘스트를 패스하면 안되나요?
자경단 가입 퀘스트는 초보 유저들에겐 게임에 대한 것을 배울 수 있는 좋은 퀘스트지만, 이미 게임에 익숙해지신 유저들에겐 조금 지루할 수 있는 퀘스트입니다. 퀘스트 동선도 복잡하고, 해야할 것도 많으니까요. 그럴 경우엔 워프 포탈을 이용해 곧바로 마을로 이동하셔도 됩니다. 물론 근처에 있는 복사 계열 직업군에게 부탁해야겠지만요.
하지만 자경단 가입 퀘스트엔, 튜토리얼 외에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보상이 있습니다. 바로 퀘스트 완료시 얻을 수 있는 '강아지풀 반지'가 그것입니다. 강아지풀 반지는 캐릭터와 함께 성장하는 반지로, 꽤 유용한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5%의 추가 경험치까지 지급하니, 그 가치는 더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 레벨 50까지만 사용할 수 있는 점 유의해주세요!
▲ 퀘스트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강아지 풀 반지, 좋다.
■ Tip.3 새우는 도람족 마을에서 팔고 있다!
도람은 공격/회복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좋은 버프기도 갖추고 있습니다. 해산물 계열의 스킬, '새우 떼'가 바로 그것이죠. ATK와 MATK를 퍼센트 단위로 증폭시켜주는 이 스킬은, 파티원 전체의 화력을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최고의 버프기 입니다.
하지만 새우 떼를 사용하기 위해선 당연하게도(?) 새우가 필요한데요, 이 새우 구입처를 못찾으시는 분들이 제법 계십니다.
새우는 도람 시작 마을의 입구쪽에 있는 '고양이 손 새우상인'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밖에도 당근과 개박하 열매도 팔고 있으니, 이제 더 이상 해매지 마세요!
▲ 새우는 가까운 곳에서 팔고 있었다...
■ Tip.4 '웅크리기'+'개박하 메테오'= 최강
잔뜩 기대한 상태로 소환사의 최강 공격 마법인 '개박하 메테오'를 배운 당신. 하지만 막상 사용하면 조금은 실망스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대미지는 훌륭하지만, 흉악하다고 해도 좋을 정도의 긴 캐스팅 시간이 있기 때문이죠. 게다가 도람은 캐릭터 자체의 맷집도 그다지 뛰어나지 않기에, 그 긴 캐스팅 시간을 버티기도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방법은 있습니다. 소환사에겐 웅크리기'라는 스킬이 있기 때문이죠. 이 스킬을 사용하면 소환사가 귀여운 포즈로 웅크립니다. 정말 귀여운 스킬인데, 이 스킬은 귀여움뿐만 아니라 유용함도 갖추고 있습니다.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소환사는 스킬 지속시간동안 상대에게 10%의 대미지만을 받습니다. 1,000의 HP가 깎여나갈 게, 100정도 밖에 감소되지 않는다는 것을 뜻합니다. 따라서 '웅크리기'를 먼저 사용한 후 캐스팅 시간이 긴 '개박하 메테오'를 사용하면 큰 피해없이 다수의 적을 섬멸할 수 있습니다. 현재,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는 사냥 방식이기도 하죠.
▲ 웅크리기는 귀엽고 좋은 스킬입니다
■ Tip.5 도람의 마을 '라자냐'는 이즈루드 선착장에서 갈 수 있다.
못다한 퀘스트를 완료하고 싶어서, 혹은 귀여운 도람을 보고싶어서, 그것도 아니면 순진한 도람을 상대로 장사하고 싶어서 등, 여러가지 이유로 도람족 마을로 가고싶어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도람족의 마을 '라자냐'는 이즈루드 선착장에서 단돈 2000제니로 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