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밸패는 6일에 마무리될거 같아 추후 밸패때 좀 더 디테일하게 진행해줬으면 하는 바램으로 재업해 봅니다..)
(사크섭을 닫지 않고 지속적으로 밸패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밸런스를 완벽하게 맞추는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지만, 아래와 같은 기준들을 명확하게 잡아놓고 유저들 말에 흔들리지 않는 줏대있는 패치를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직업의 컨셉/성향 에 맞게 캐릭터 설계가 되었는지
(>제일 중요)
근거리 스킬인지 원거리 스킬인지
명중 조건을 맞추기 어려운 스킬인지
방패를 착용할 수 있는 직업인지
크리티컬이 터지는지
암속성/성속성/염속성/불사속성 대상으로 속성 우위를 가질수 있는지
범위기 스킬인지 아닌지
캐스팅을 줄이기 힘든 스킬인지
파티 시너지에 얼마나 영향을 받는지
등등..
상황마다 일장일단이 있도록 조정해줬으면 좋겠음... (근데 이 갭이 또 너무 크지 않고 적당해야 단점을 감수하더라도 낭만을 챙기는 사람들이 생김)
그래야 각각의 역할군들이 모여 파티를 할 것이고, 그게 MMORPG 게임의 본질 아니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