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당했으니 기분 나빴다. 말고
일반몹이야 먼저 친사람에게 우선권이 있다는게 룰이니 건드리는 것 만으로도 비매너 라고 하지만
MVP 에서 다들 인정하시는 부분이 우선권이 없고, 서바이벌이다.
이거잖아요?
그런데 여기서 이제 매너 비매너 얘기가 나오는 이유는 서바이벌 중에서 다른 사람의 딜링을 방해하면
그건 비매너다. 이런 소리 같은데
저는 프로페서고 보스잡으러 갈때 광역기로 부터 제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서 랜프를 깔고 마책으로 팹니다.
이런 경우 저는 비매너 유저 인가요?
만약 몹을 제가 먼저 봤고, 제가 랜프를 깔고 있는 상황에서 위자드 유저가 왔다면?
위자가 먼저 치고 있는데 제가 와서 랜프 깔고 딜을 한다면?
몹에 대한 우선권이 없다면 위의 두 경우는 다르지 않는 경우이므로 모두 허용되거나, 허용되지 않아야 합니다.
그런데 첫번째가 허용되지 않는건 이상하지 않나요?
광역스킬에 저항할 수 있는 수단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보스를 잡을때 다른 사람의 편의를 위해서 광역스킬을 몸으로 받아가면서 사냥해야하나요?
두번째
만약 몬스터의 스킬들과 전혀 상관없이 스킬을 사용할경우
몬스터의 체력을 강제로 회복시키지 않는 이상
흐뉴나 세월을 깔때 그게 고의적이라는 것을 어떻게 증명 할 수 있을까요?
엄청 오래 걸리는 보스가 아니라면 흐뉴나 세월 한턴 두턴에 잡혀버립니다.
때문에 지속적으로 남을 방해하기위해서 설치한 것과, 실수로 설치한것을 구분하기 어렵지 않나요?
(다들 잘 아시겠지만 보조캐릭 하시다보면 생각보다 단축키 실수나, 클릭실수를 생각보다 자주 합니다.
ex: 렉스를 걸다가 흐뉴를 준다 등 )
인성이 된 사람이라면 잘못설치한것에 해서 사과하고 가겠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도 많이 있으니까요.
여러번의 보스타임에서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스킬을 지속적으로 사용한다. 이런 스샷을 첨부하면 킹리적 갓심으로
추정 할 수 있지만 한번의 보스타임에서 그게 실수인지 의도적적방해인지 구분하기 매우 힘들것 같은데요..
구라비티의 답변을 보면 당한 사람보단, 방해했다고 생각할 수 있는 사람이 방해를 하려는 의도가 있다고 누구나 판단 할 수 있는 경우 처벌하겠다. 이 소리 같은데
이게 구분이 되는건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