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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던] 쉐체 호러 장난감 던전 공략 사이킥+메테오 세팅

아이콘 FlameNova
댓글: 4 개
조회: 7196
추천: 8
2018-02-09 15:47:51
FlameNova 입니다. 

예정 대로 호러 장난감 던전 관련 장비 세팅 및 노하우를 기재 합니다.
물론, 이번에도 마공+마검 장비 스위칭을 활용한 공략 방법입니다.

우선 영상 부터 링크해 드리겠습니다.
배속은 스테이지 별로 1~4배속 모두 다릅니다. 중간에 안토니오 찾는데 다소 시간이 지체되었네요.
최종 스테이지는 4분경부터 보시면 됩니다. 



■ 사냥터 

- 호러 장난감 공장 인스턴스 던전
- 입장 레벨 : 140 부터 입장 가능 (세팅이 충분하다면 입장레벨 부터 공략 가능)
- 입장 위치 : 루티에 마을 1시 방향 끝자락  
- 과거 백금괴 등 고가의 상점 판매 아이템을 노릴 수 있는 곳이였으나, 제니 인플레이션 문제 등
현재는 거의 드랍이 되지 않도록 패치해서, 기본적인 앵벌이에는 다소 메리트가 줄어든 곳입니다.
- 하지만, 장비 스펙이 대거 올라가면서 비교적 적은 소모로 공략이 가능해진 곳이며,
최종 보스(키미)가 높은 확률로 MVP 보상 마력이 깃든 카드첩(마카첩)을 주고,
이후 보상방에서 나오는 주화로 장던 관련 각종 조합 아이템(셀린느의 리본, 악령의 실 장갑 등)을 만들 수 있고
때때로 보상함에서 상처받은 마음 등 장던 관련 아이템, 마카첩/카드첩을 낮은 확률로 습득 할 수 있습니다.
한편, 춤추는 마리오네트 등 인던 안 상당수의 몹들은 카드 옵션이 좋고 높은 가격에 거래 되어서,
카드를 노리고 공략하는 유저들도 종종 있습니다.
- 지난번 페이스웜 인던 보다 난이도는 다소 쉬운편이며, 쉐체 계열에서도 간간히 공략법이 올라오곤 했습니다.
하지만, 마공/마검 계열 특성상 딜량 부재 등으로 다소 비효율적이여서, 클리어 시간이 상당히 걸렸습니다.
다행히, 앞전에 언급했듯 장비 상향 및 ASS 특성이 바뀜에 따라 현 시점에는 무난히 공략 할만한 곳이 되었습니다.


■ 클래스

- 전승 쉐도우 체이서
- 마공 & 마검 장비 스왑(단축키를 지정해서 순간적인 장비 스위칭 기능) 활용을 대비한 유형입니다. 
- 스텟은 실험적인 단계이니 참고로써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주력 스킬은 소서러 스킬 '사이킥 웨이브'을 리프로듀스로 배워서 활용,
보스 등장 시 1:1 딜링은 장비 스왑 후, 도작으로 배운 '메테오 스톰'을 오토 섀도우 스펠(ASS)로 써서 활용합니다.
지난번에는 크림즌을 리프했으나, 이번에는 사이킥 배워서 세팅의 변화를 주었습니다.
물론, 지난번 페이스웜/지터벅 세팅과 유사하게 크림즌을 사용해도 무방하나
호러 장던 안에 속성 내성이 있는 암속성 몹들이 대거 있으므로, 
아무래도 클리어 하는데 시간이 지체 될 수 있기 때문에 마공 주력 스킬을 바꾸게 된 것입니다. 
- Lv 170 기준으로 설명하며, 총 클리어 시간은 15분이지만, 
세번 째 스테이지의 안토니오를 빠르게 찾았다면 10분대로 시간 단축이 가능합니다.
- 한편, 아래에 언급할 해당 장비는 마찬가지로 중~고자본 지향으로 세팅을 시도합니다.
특히 장비 스왑을 하는 것 자체가 기본장비에 추가장비를 더 하는 것이기 때문에
관련 장비를 상당 수 구비해야 하며, 소지량 갯수에도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될 수 있으면 유사한 장비를 어느 정도 공유 할 수 있는 법계류 직업을 함께 키우고 있을 때, 
공략에 도전해 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나마 부담이 덜 할 것입니다.



A. 일반몹을 상대하기 위한 사이킥 세팅 

*당연한 얘기지만, 사이킥 데미지가 높을수록, 쿨타임 감소 보너스 유무에 따라
몹 처리 능력이 상당히 달라지니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영상에서는 타당 3만을 상회 하는데, 최소 2만을 넘기는게 좋습니다. 


■ 장비

▶ 무기 : +10 오래된 양산 [3]   
- 카드 : 헬 아포칼립스 카드 3장 (카드 3장 기준 악마형 몬스터에게 마법 데미지 30% 증가)
- 인챈트 : 마력 7Lv (MATK + 24, 변동 캐스팅 시간 10% 단축)
*변캐를 확보할 수 있는 마력작 양산이나, 봉인된 매직 소드, 바제랄드를 추천 드립니다.
다만, 특화작 시 데미지 우위는 양산이 가장 유리하고, 제련하기도 쉽기 때문에 양산을 추천 드립니다.
한편, 1~3스테이지의 모든 몹들은 속성을 불문하고 모두 악마형이라서,
하이딩/체이스워크가 통하지 않으니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 방패 : +9 피빛 기사의 방패 [1]
- 카드 : 칼리츠버그 기사단 카드  *호드렘린 카드로 대체 가능합니다.
- 인챈트 : 공후딜 감소 5%, 변캐 감소 4%  *변캐가 모자를 경우 변캐 인챈트 작을 추천합니다.


▶ 투구 (상단) : +11 스펠 서킷 [1]  *11제련 시 고정 캐스팅 0.1초가 감소됩니다.
- 카드 : 엥컨토 카드 (독속성 몬스터에게 30% 물리/마법 데미지 증가)
*페이스웜 특화 장비를 그대로 사용했기 때문에, 카드작은 해당 인던에서 영향이 없습니다. 


▶ 투구 (중단) : 스쿠버 마스크 [1]
- 카드 : 다크일루젼 카드 (변동 캐스팅 10% 감소)
*변캐를 넉넉히 확보하기 위해 착용 했으나, HP/SP도 10% 감소하기 때문에 체력이 부담되면,
다른 장비에서 변캐를 더 끌어오거나, 패널티 없이 5%만 감소되는 시계탑관리자 카드도 존재합니다.


▶ 투구 (하단) : 해피 벌룬 *하단은 영향력이 적은 편이므로 어느것을 착용하든 무방합니다. 


▶ 갑옷 : +10 아첨의 로브 [1] 
- 카드 : 드루이드 카드 (갑옷에 언데드1Lv 속성 부여)
- 인챈트 : 마력의 니브 1Lv x 2 (10제련 보너스 기준 MATK +10%, INT +10)


▶ 망토 : +9 트루아 헌팅 망토 [1] (9제련 보너스 기준 변동 캐스팅 25%감소)
- 카드 : 그레이브 에인션트 미이라 카드 (9제련 보너스 기준 화속성 마법 공격력 +27%, 무속성 내성 +15%)
*카드작은 사이킥 증뎀하고는 무관합니다. 데미지가 넉넉했기 때문에 크림즌 세팅의 것을 그대로 착용했습니다.


▶ 신발 : +9 트루아 헌팅 부츠 [1]
- 카드 : 그레이브 베릿트 카드 (9제련 보너스 기준 MATK +10%)
*고정 캐스팅 0.5초 감소가 가능한 트루아 헌팅 망토+부츠 세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사이킥 고캐는 총 0.6초 이므로, 트루아 세트와 11스펠 서킷의 0.1초를 더하여 모두 상쇄시켰습니다.


▶ 악세사리 (좌) : RKC 참가기념 펜던트 [1] (계정 귀속 아이템)
- 카드 : 마브카 카드 
- 인챈트 : 마력 3Lv (MATK + 12, 변동 캐스팅 시간 8% 단축) x 2, AGI +2
*카드작은 사이킥 증뎀하고 무관합니다. 메테오 세팅과 공유하기 때문에 그대로 두었습니다.
악세사리 왼쪽은 지난해 RKC 대회에 참가해서 받은 아이템을 활용하고자 했기 때문에,
마력작 인챈트로 주문한 것을 착용했습니다. 
기본 옵션에도 변캐 5% 감소 부분이 있어서 총 21% 변캐를 감소 시킬 수 있습니다.
위의 아이템 대용품으로는 앞으로 구현될 게펜 마법대회 주화 보상품인 마력 증폭 반지의 변캐작이나,
현재 거래가 가능한 선풍기 변캐작, RWC 기념 펜던트 변캐작 등을 활용해야 합니다.
그만큼 모자르는 변캐는 다른 부위에서 충족시켜줘야 합니다.


▶ 악세사리 (우) : RWC 기념 펜던트 [1]
- 카드 : 마브카 카드
- 인챈트 : 마력 2Lv (MATK + 9, 변동 캐스팅 시간 6% 단축.) x 2, AGI +2
*마찬가지로 사이킥 증뎀하고 무관합니다. 최근에 구현된 디와이 카드가 아닌 이상
카드작으로 큰 영향을 끼치기 힘들기 때문에, 무난히 변캐를 감소 시킬 수 있는 악세사리면 충분합니다.


■ 의상

▶ 의상 투구 (상단 인챈트) : 프로페서 스톤(상단) *소서러 스톤과 함께 장착시 사이킥 데미지 15% 증가

▶ 의상 투구 (중단 인챈트) : 변동 캐스팅 스톤(중단)

▶ 의상 투구 (하단 인챈트) : 프로페서 스톤(하단) *소서러 스톤과 함께 장착시 사이킥 쿨타임 2초 감소

▶ 의상 날개 (인챈트) : 소서러 스톤 *사이킥 데미지 10%증가
*소서러 스톤 걸칠것과 프로페서 상하단만 착용하면 사이킥 증뎀 및 쿨감소 효과를 충분히 보실 수 있습니다.
소서셋이 부재할 경우 기존처럼 변캐 혹은 고캐 감소로 세팅하는게 무난합니다.


■ 쉐도우 

▶ 웨폰 : +9 인챈팅 웨폰 쉐도우  *997 세트 효과 2%확률로 5초동안 SP 150회복

▶ 쉴드 : +9 템페스트 쉴드 쉐도우

▶ 아머 : +7 매직 엑소시스트 커럽트 아머 쉐도우

▶ 슈즈 : +9 템페스트 슈즈 쉐도우

▶ 이어링 : +7 인챈팅 이어링 쉐도우

▶ 펜던트 : +9 인챈팅 펜던트 쉐도우

*제련도합 25이상 인챈팅 쉐도우 세트 효과는 다수의 몹을 상대할 때 엠회복 수단으로 꽤 쓸만 했습니다.
특히 사이킥은 다타 데미지를 입히므로 더욱 발동시키기 좋습니다.
다만, 소서셋의 쿨감소로 인해 사이킥을 마구 연사하면 SP가 금방 바닥 날 수 있으니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B. 보스를 상대하기 위한 메테오 특화 마검 세팅 

*보스급 몬스터를 상대할때는 근래에 구현된 장비 스왑 기능을 활용하여,
메테오 마검에 최적화된 장비로 딜링을 시도합니다.


■ 장비

▶ 무기 : +7 오래된 양산 [3]   
- 카드 : 에인션트 트리 카드 3장 (카드 3장 기준 불사형 몬스터에게 마법 데미지 30% 증가)
- 인챈트 : 마력 7Lv (MATK + 24, 변동 캐스팅 시간 10% 단축)
*직접 만든 무기라서 안전하게 7제련 까지만 했습니다. 물론 제련도가 높을 수록 좋으며,
고성과 같은 다른 인던에도 겸용하기 위해 마력작을 활용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공속 확보를 위한 공후딜작이 좋습니다.


▶ 방패 : +9 매드바니 [1]
- 카드 : 엘리스 카드 (보스몬스터에게 받는 데미지 40% 감소)
*공속이 충분히 나왔기 때문에 매드바니를 착용했지만, 공속이 모자르다면
피빛 방패와 같은 공속 확보 장비를 착용하는게 좋습니다.
카드작은 엘리스 카드가 감소율이 가장 높으므로 착용했으나, 칼리츠버그 기사단 등
다른 내성 방패를 착용해도 무난합니다만, 키미 폭기 시 비례해서 소모가 더 들어갈 수 있습니다.


▶ 투구 (상단) : +11 스펠 서킷 [1]  *11제련 시 고정 캐스팅 0.1초가 감소됩니다.
- 카드 : 엥컨토 카트 
*스위칭 없이 그대로 공유하는 장비입니다. 카드작은 메테오 증뎀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키미의 경우 명중 요구치가 526으로 상당히 높습니다.
따라서 덱스를 높게 찍은 스텟이 아니라면, 스모키모, 악실 등 물리 공격 시 발동 하는 각종
오토스펠은 무효하기 때문에, 셀린느의 리본 등 MATK가 높은 투구 위주로 활용하는게 좋습니다.
고제련 투구라면 카드작은 빨강 리히테른이 무난합니다.


▶ 투구 (중단) : 스쿠버 마스크 [1]
- 카드 : 빨강 리히테른 카드 (MATK + 10, 화속성 마법 공격력 5% 증가)


▶ 투구 (하단) : 거신뱀의 숨결  *거신뱀의 껍질 세트 효과를 얻기 위해 착용했습니다.


▶ 갑옷 : +10 아첨의 로브 [1]
- 카드 : 드루이드 카드 (갑옷에 언데드1Lv 속성 부여)
- 인챈트 : 마력의 니브 1Lv x 2 (10제련 보너스 기준 MATK +10%, INT +10)
*사이킥 세팅과 동일하며, 키미가 암속성 스킬(다크 스트라이크, 다크 썬더)을 자주 사용하며, 석화를 걸기 때문에
방스를 소모하지 않는 이상 드루이드작이 가장 좋습니다.


▶ 망토 : +9 거신뱀의 껍질 [1]
- 카드 : 데빌링 카드 (무속성 내성 50% 증가, 무속성을 제외한 모든 속성 내성 50% 감소)
- 인챈트 : 스폐셜 AGI + AGI 5 + AGI 6
*공속을 확보할 수 있는 어질 거신에, 무속성 내성을 대폭 올려주는 데빌링 카드를 장착했습니다.
키미의 경우 암속성 혹은 무속성 공격만 하기 때문에, 위의 드루이드작(언데드 속성)으로
패널티가 모두 상쇄되기 때문에, 방스 소모가 아닌 이상 필히 착용하는게 좋습니다.
위 영상에는 엘리스 방패의 조합으로 삼명수 회복량에 의존하고,
폭기시의 송편 4개 말고는 물약을 전혀 소모하지 않았습니다.


▶ 신발 : +9 시간의 민첩 부츠 [1]
- 카드 : 그레이브 베릿트 카드 (9제련 보너스 기준 MATK +10%)
- 인챈트 : 공격후딜레이 4Lv, 폭주하는 마법
*딜량을 더 끌어 올리려면 시지부가 더 좋지만, 한손검인 양산 세팅에서는 공속 확보가 더 필요해 지기 때문에
시민부로 착용을 전제로 합니다.


▶ 악세사리 (좌) : RKC 참가기념 펜던트 [1] (계정 귀속 아이템)
- 카드 : 마브카 카드 
- 인챈트 : 마력 3Lv (MATK + 12, 변동 캐스팅 시간 8% 단축) x 2, AGI +2
*스위칭 없이 그대로 공유하는 장비이며, 메테오 증뎀에 유효합니다.


▶ 악세사리 (우) : 마력 증폭 반지 [1]
- 카드 : 마브카 카드
- 인챈트 : 공격 후딜레이 5% 감소, MHP +3% 
*최근에 마력 증폭 반지에도 인첸트가 가능하게 되면서 활용해 보았습니다. 


■ 의상

▶ 의상 투구 (상단 인챈트) : ASPD 스톤(ASPD +1)

▶ 의상 투구 (중단 인챈트) : 하이위자드 스톤(메테오 스톰 데미지 20% 증가)

▶ 의상 투구 (하단 인챈트) : 마공 스톤(MATK +1%)

▶ 의상 날개 (인챈트) : ASPD 스톤(ASPD +1)


■ 쉐도우 

▶ 웨폰 : +7 매직 홀리 워터 웨폰 쉐도우  *키미의 종족은 '불사형' 입니다.

▶ 쉴드 : +5 사이그룬 쉴드 쉐도우 (ASPD +1)

▶ 아머 : +4 위저드 아머 쉐도우

▶ 슈즈 : +4 위저드 슈즈 쉐도우  *위저드 아머와 세트 효과로 메테오 스톰 데미지 20% 증가합니다.

▶ 이어링 : +9 템페스트 이어링 쉐도우

▶ 펜던트 : +9 템페스트 펜던트 쉐도우

* 그밖에 펫은 절친 암 무트(MATK +4%)를 활용 중 입니다.


■ 스텟 및 데미지, 공략 노하우 관련

*스텟은 영상에 보여지는 스텟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단, 공개하는 스텟은 실험적인 스텟으로 덱스를 거의 찍지 않았고
초반부터 고인트, 고어질, 고바탈 스텟을 완성하여 육성 했습니다.
덱스를 찍지 않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바탈을 높게 찍은 편입니다.
MATK등 관련 피라메터는 각종 증뎀 옵션이 반영되지 않으므로,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영상 기준으로 도핑은 피씨방 버프 2번, 파워 부스터, 올마이티, 
스테이지 진행도에 따라 소형/중형/신묘 생명수를 모두 복용, 
변캐 확보를 위한 소갈비 찜, 마공계 변신스크롤도 활용했습니다.
단, 방스는 소모하지 않았습니다.
공속 관련으로는 버서크, 농축 샐러마인즙, 돼지갈비 찜 정도 소모했습니다. 
세번째 스테이지의 몹들의 마법 공격이 아프다면 
내성(레지스트) 포션은 화레지, 풍레지를 소모하면 좋습니다.

*영상을 눈여겨 보셨다면 낮은 덱스에 의해 보스 상대 시 붉은색 Miss을 띄우면서
순수히 메테오 데미지로만 딜링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키미의 경우 덱스를 높게 찍으면 어느정도 필요 명중치를 맞출 수 있지만,
제가 제시하는 스텟 특성상 그대로 논 히트 방식으로 딜링했습니다.
근래에 오토 섀도우 스펠(ASS)이 세이지의 오토 스펠 처럼 물리 타격 없이도 발동 되도록
스킬 방식이 변경되면서 가능해진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히트가 가능하다면 광역 스킬 위주의 오토스펠 장비를 활용하되,
키미가 염속성 1레벨로 무속성 데미지가 30% 감소 되므로 사이킥 및 퀸다라의 어퀘 데미지는
크게 기대 안하는게 좋습니다. 더불어 히트로 인한 데미지 차이로 인해 차이만큼
계속해서 회복을 시도하는데, 클리어 시간이 지체되는 큰 원인이 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히트를 맞추지 않고 공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번 키미의 환영과 본체를 반드시 겹쳐서 잡아야 메테오 데미지가 공평하게 들어오기 때문에
보스 리젠시 자리 잡고 딜링할 위치를 신중하게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편, 키미는 넉백 스킬(펄스 스트라이크)도 사용하므로 회피 실패 시 멀리 넉백 되기 때문에
마검 특성상 벽에 바짝 붙어서 딜링해야 됩니다. 
하지만, 벽에 붙을 시 메테오 렌덤 타격 범위가 잘려 나가기 때문에 데미지 손해가 있으므로
아래와 같이(영상에서도 동일한 위치) 자리를 선점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스샷과 함께 정리한 도표를 보면 아시겠지만,
자리 선점에 따라 메테오가 떨어질 수 있는 총 49셀의 영역(7X7셀) 차이가 납니다.
운석 한덩이의 스플레쉬도 7X7셀 이므로 실제 최대 범위는 13X13셀에 이릅니다만,
몹의 움직임 없이 타겟 중심이 흐트러 지지 않아야 렌덤 범위 안에 떨어지는 메테오 데미지를 모두 줄 수 있습니다. 
즉, 중심부에 있는 몹을 제외 하고 곁에 있는 몹들은 온전하게 데미지를 입지 못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옐로우셀은 일전에 체르미나님이 언급했던 LOS(Line of Sight)의 제한 영역 입니다.
메테오 스톰 스킬 특성상 위의 특성을 고스란히 받기 때문입니다.

'A' 처럼 가장 단순하게 벽에 붙어서 딜링하는 방식은 14셀만큼 메테오가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2/5 수준의 데미지를 손해 보게 됩니다. 
'B~E'에서 보이는 검은색-회색셀이 벽을 의미하는 레드셀(마우스 커서가 이동불가로 바뀌는 지역)로서, 
스샷의 포커 스페이스 카드 모양의 벽의 구조가 위와 같습니다. 
위의 지형을 활용해서 데미지 손실을 가장 줄일 수 있는 자리를 모색했는데, 바로 'E' 와 같은 위치 입니다.
총 4셀만 메테오가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10%안쪽으로 손해를 감수 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이렇게 자리를 잡는 '위치'는 앞서 언급한 스샷 및 영상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자리를 잡는 '방법'은 영상 처럼 키미를 아래 방향 끌고오되 한셀 더 빗겨 가서, 
몹과 나의 '대각선 구도'를 만드는 것이 핵심입니다.
'E'와 같은 자리에 위치하면 스킬을 맞아도 뒤로 밀려나가지 않습니다.
다만, 영상 중간에 한셀 움직여 구도가 흐트러졌지만, 넉백이 되자 다시 원 위치로 돌아갔습니다.
리플레이와 원본의 셀렉 차이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카드 모양 지형이 아래쪽과 대칭을 이루므로 아랫쪽에 자리를 잡아도 무방 합니다만,
키미 리젠 위치가 위쪽에 가깝기 때문에 위쪽에서 자리를 잡은 것입니다.

*딜량의 경우 될 수 있으면 ASS 10레벨 버프 시간(5분) 동안 키미를 잡는게 편하기 때문에
위처럼 메테오 데미지는 한덩이당 평균 2만 이상 나오는 것이 좋고,
만약 시간을 초과하면 톡톡 캔디 또는 캐스팅 끊김 방지 장비를 스위칭 해서 ASS를 재시전 해야 합니다.

*한편, 키미 체력이 바닥나기 시작하면 긴 캐스팅과 함께 일정 주기로 엠을 모두 태우는 
마나 번 사용 후(SP 이모티콘 사용) 멕스 페인(모든 데미지 반사, 몹의 색상 황금빛으로 변함)을 켜는데, 
메테오 특성상 즉시 시전을 멈춰도 수 초간 여분의 메테오가 떨어지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이펙트를 끄고(이펙트를 꺼도 마나 번 및 맥스페인 유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마나 번 시전 타이밍을 보면서 공격을 멈춰야 합니다. 타이밍 놓쳐서 자칫 반뎀에 전투불능이 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더 팁을 드리자면, 자동 공격을 끊을 때 옆셀로 살짝 무빙해도 되지만,
이동하는 순간 넉백이 되면 자칫 구도가 깨질 수 있으므로, 제자리에서 자동 공격 명령을 멈추려면
'스킬 발동형 소모 아이템'을 사용하면 손쉽게 공격을 멈출 수 있습니다.
영상에서 보여지고 있는 안티 페인멘트(소모 시 인듀어 스킬 발동)와 같은 것들이죠.
일반 스킬로는 메테오의 긴 후딜 때문에 공격을 바로 끊는 것이 힘드나 소모성 아이템은
스후딜을 무시하고 발동이 대부분 가능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밖에 주의 사항으로는 변신 스크롤은 반드시 세번 째 스테이지 부터 사용해야 합니다.
변신을 하는 중에는 인던 입장 자체가 되지 않으며, 초기 스테이지에 스크롤을 사용하면
인던 진행이 되지 않고 경비병들만 대거 소환되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질문은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내용 중 간혹 오탈자가 있을 수 있습니다. 
양해 부탁 드리며, 보이는 대로 수정 및 내용에서도 보강이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여유가 될 시 유사한 세팅으로 게마대, 일반 고성 및 상급 고성 1층 공략을 연재할 계획입니다.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마도검의 구현으로, 논 히트 스텟의 입지가 줄어들긴 했지만
제시하는 스텟으로도 주요 인던은 충분히 공략이 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물론, 쉐체를 전천후 활용 하려면 덱스는 적정 수치 이상 올리는 것을 권장합니다.
바탈 120 찍을 것을 80~90까지만 아껴도 덱스를 넉넉히 찍을 수 있으니까요.

전문가 인벤러

Lv79 FlameNova

열정 전파자 : 모든 행위에는 가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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