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1 컴퓨터 디펜스는 기존이 두가지 버전이 있는데
아예 새로운걸 만들어 볼까합니다
아이디어 몇개있는데, 혹시 생각나는거 있으면 제시해주세요.
글이 기니까 편의를위해 음슴체로 작성하겠습니다.
여러가지 아이디어가 있었는데
베이스는 기존의 컴퓨터 디펜스를 크게 벗어나지 않는 걸로 할 생각.
건물에서 생산하는 기본유닛들은 변함이 없고, 후반에는 영웅이나 용병건물이나 스킬같은걸 구매해서
데저트 스트라이크 느낌 좀 나게 하고싶음.
일단 기존의 스1 컴퓨터 디펜스는 2개가 있는데, 하나는 눈맵이고 하나는 정글맵.
눈맵은 거의 시초라고 보면되고 정글맵은 보스도 있고 이것저것 특이한 기능이 많지만 (보스제외) 영웅이 특별함이 없어서 아쉬웠음.
일단 위의 컴퓨터디펜스랑 데저트스트라이크를 레퍼런스로 삼고 맵을 제작중.
지금 만드는거는 몇가지 아이디어가
1. 특별함
1)용병건물
데저트스트라이크보면 ex)스포닝풀->저글링@마리 젠 이런식인데,
특별건물 구매하면 매턴 자동으로 유닛 몇개가 나오는 방식을 해볼까함.
아예 첨부터 데저트방식으로 하는것도 생각해봤는데 이게 나은것 같음
2) 특별유닛
하스스톤 에서 아이디어를 얻어봄
도발: 이 유닛을 제외한 다른유닛 무적. 이 유닛파괴해야 무적해제
죽음의메아리 : @마리 이상의 유닛을 파괴하면 추가유닛 생성
전투의함성 : 라운드 시작시 적유닛 체력 %조정, 마나0만들기
등등
3) 영웅 유닛 구매/변경
인페스티드테란(자폭맨)뽑는 기능있는데,
비용 4천~7천정도하고 랜덤 영웅구매로 하면 괜찮지 않을까 싶음.
구석에 시즈탱크 하나 박아두고 공성/탱크 모드따라서 영웅유닛 자동변경 (질럿10 ->페닉스 1이런식)
4) 스킬구매
스킬 생각나는게 지금
마인 몇개 깔거나, 상대유닛 간헐적으로 junk to yard dog(애들 PPAP 추는거) 걸거나,
스커지/인페테란 몇부대 소환하거나, 일회용으로 성큰이나 스포어 같은거 주거나... 등등
2. 편의성
1) 오버로드 및 해처리
기존 컴퓨터디펜스보면 라바가 부족해서 돈을 제대로 쓰기 힘들었음.
저그를 선택시 해처리 구매가 가능해져서(1시) 라바공급이 수월하게. 시작할때 공짜로 하나주고 최대 +35개 구매가능
기존 컴퓨터 디펜스보면 오버로드는 딱히 내보내지도 않으면서 시야만 가리니까 알아서 뭉치게 만들생각.
2) 건설/생산 가스 0
이부분은 컴퓨터디펜스6.final을 참고하였음. 해당버전은 가스8 -> 미네랄 50 환전인데, 나는 좀 다르게 해볼 생각.
이번에 만드는건 가스를 아예 없애 거나 또는 영웅구매 코스트로 사용.
대신 자원쪽은 일꾼개수의 한도를 풀어나가는 방식으로 할 생각. 최대 70까지 생각중인데,
어짜피 컴퓨터주면 인구수 제한 안먹으니까 상관없겠지..
이거 언제 완성할지 몰라서
만들다가 뿌릴수도 있음 ㅎ
그땐 누군가 완성해주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