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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스타크래프트 동족전에 대하여

박민수
조회: 939
2018-10-30 14:04:12
안녕하세요~
스타크래프트 오랜 유저로서 눈팅만하다가 인벤에 처음으로 글을 남겨보게 되네요~
다른건 아니고 오래전부터 생각하고 있던 개인적인 의견을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해서 
공유하고자 의견을 듣고싶어 쓰게 됬습니다.

바로 동족전인데요
동족전은 사실 저를 포함해서 많은 분들이 기피하시더라구요.
물론 그렇지 않으시분들도 다수 있으시리라 생각하지만 제가 지금까지 보아온 바로는 플레이는 커녕 관전 하는것도
꺼려하는게 대다수입니다.
이유인즉 동족전은 다양성이 부족하여 전개방식이 항상 같으므로 플레이하는 사람이나 관전하는 사람입장에서 지루한게 주된 이유인 것 같습니다. 프프전은 그나마 낫지 테테전과 저저전을 떠올려보세요 말하지 않아도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 뮤탈, 히드라 공격 데미지 절반적용(9->5)
- 탱크 시즈모드 시, 같은 메카닉계열 공격 데미지 절반적용(70->35)


뮤탈은 저저전의 주력유닛이며, 탱크또한 테테전의 주력유닛입니다. 반대로 말해 그들에게 변화를 준다면 동족전 양상 또한 완전히 바뀔 수 도있습니다. 저저전에서도 울트라리스크 등.. 유닛을 조합한 대규모 지상전을 보고싶네요..ㅜ
두가지 변화가 게임 전개에 있어 미치는 영향은 아시는분들은 잘 아실거라 생각하기 때문에 따로 부가 설명은 안드리겠습니다. 동족전에만 해당되는 변화라서 타종족전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현동족전에 대해서 만족하시는 분들고 계실거라 생각하며 또한 다른방향을 지향하시는 분들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한명의 유저로서 제 생각을 적은 것이기 때문에 다른 분들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Lv23 박민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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