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마스터 특성의 배분이 모든 특성을 골고루 활용하지 못하고 어느 한쪽에만 쏠려서 투자하는 경향이 많아 아쉽습니다.
왜냐하면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면 한쪽에 30을 투자하면 효율이 너무 넘사벽이라 다른쪽 특성을 아예 처다보지도 못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상황을 타파하려면 지금의 마스터 특성 분배시스템을 마치 와우처럼 만들어서
투자하도록 변경한다면 한쪽에 극단적으로 투자할일이 없어지고, 플레이어가 골고루 알맞은 특성을 찾아 최적화 시킬것이고, 특성의 설정도 또한 전략의 일부분으로 탈바꿈 됩니다.
이렇게 분배된 특성들은 여러가지 돌연변이원과 자신의 전투스타일에 알맞는 맞춤형 특성을 만들어낼수 있게 됩니다. 기존 마스터 특성처럼 한 특성에 30포인트나 투자할 수 없게되고, 자신에 필요한 만큼 알맞게 골고루 분배되도록 시스템적으로 유도할 것입니다.
다음은 일반득성 10개, 궁극 특성 2개를 기준으로 레이너, 스완, 노바, 자가라의 특성을 가상적으로 꾸며봤습니다. 재미로 봐주시길~~
레이너
<전투유닛 특성>
1. 보병유닛 HP
2. 보병유닛 공격속도
3. 전투자극제 지속시간 증가 및 체력소모량 감소
4. 낙하기 투하시 일정시간 동안 이동속도, 공격속도, 에너지재생속도, 쿨타임 가속
5. 땅거미 지뢰 제작비용 감소
<상단패널 특성>
1. 히페리온 재사용대기시간 감소
2. 그늘날개 재사용대기시간 감소
<유틸리티 특성>
1. 의무관 치료효율 증가
2. 의무관 치료시 스플래시로 아군유닛 치료
3. 의무관 치료대상 유닛의 받는피해 감소
<궁극 특성>
1. 보병유닛의 체력이 50% 미만으로 감소시 방어력+4 증가
2. 사령부 및 궤도사령부의 건설속도 및 보급량이 50% 증가
스완
<기계유닛 특성>
1. 기계유닛 체력증가 및 재생성강철 자가수리 효율 증가
2. ARES 체력 및 지속시간 증가
<천공기 특성>
1. 레이저천공기 공격속도 및 선딜레이 감소
2. 레이저천공기 스플레시 데미지 증가
3. 레이저천공기 집중광선 범위 및 공격력 증가
4. 레이저천공기 스킬 재사용대기시간 감소
<유틸리티 특성>
1. 베스핀가스 체취기 비용 감소
2. 과학선 이동속도, 체력, 에너지재생속도 증가
3. 불멸프로토콜 비용 감소
4. 유닛 생산속도 및 연구개발 속도 증가
<궁극 특성>
1. 모든 군수공장 유닛에 불멸프로토콜 적용
2. 사령부에서 추가 에너지를 생성하여 보급고에 추가보급품 투하가능
노바
<노바 특성>
1. 돌격모드시 체력 및 일반공격력 증가
2. 저격모드시 공격속도 및 에너지회복속도 증가
3. 홀로그램 및 점멸 재사용대기시간 감소
4. 핵미사일 재사용대기시간 감소
<상단스킬 특성>
1. 그리핀 스킬 비용감소
2. 방어드론 비용감소 및 체력 증가
3. 방어드론 보호막 효율 증가
<보급 특성>
1. 전투유닛 공격속도 증가
2. 전투유닛 배치 재사용대기시간 감소
3. 전투유닛 체력 자가회복
<궁극 특성>
1. 노바의 추가장비 해제(은신모드: 세뇌 조준경, 돌격모드: 터보추진전투복, 언덕점프 가능)
2. 유닛 체력 50% 미만시 자동은신 및 자가회복 속도 증가
자가라
<전투유닛 특성>
1. 전투유닛 체력 증가
2. 전투유닛 이동속도 증가
3. 맹독충, 갈퀴 자폭시 일정 확률로 새끼유닛 추가생성
4. 맹독충, 갈퀴 공격력 증가
<자가라 강화>
1. 일반공격력 강화
2. 에너지재생속도 증가
3. 자가라/추적도살자/바퀴 체력 증가
4. 추적도살자/바퀴 지속시간 증가
<유틸리티 특성>
1. 자가회복속도 증가
2. 베스핀가스 채취효율 증가
<궁극 특성>
1. 갈퀴둥지에서 갈퀴 생성
2. 변형체의 체력, 공격속도 50%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