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은 레이너, 스완인데...그냥 스완 개편안이라 보셔도 무방할 듯....
1.레이너, 스완 공통
-무기고 : 고급 조준경 업그레이드 비용 감소
200/200 -> 100/100
(사거리 1업치고 가격이 비싼 느낌입니다)
2.레이너 특성
Lv.1 신속 증원 : 기계 유닛 요구 광물량 20%감소 삭제
(어차피 레이너는 지게로봇으로 광물 펌핑이 가능한 사령관이니 삭제. 바이오닉 특화 사령관에게 메카닉에 너무 많은 이점을 주는 점 또한 불만이였슴...)
3.스완
<기존 특성 개편>
Lv.1 차량 전문가 : 차량 및 우주선 생산 시간 및 생산 요구 자원 (광물, 가스 모두) 20% 감소, 군수공장 건설 시 베스핀 가스를 소모하지 않음
Lv.5 개량된 사령부/정제소 : 건설로봇을 동시에 두 기 생산할 수 있습니다(사령부 반응로 기능). 아군 및 동맹이 가스 정제 구조물을 건설할 경우 베스핀 자동 채취기가 자동 투하되어 추가 가스를 채취합니다. (광물 소모 없음)
Lv.9 켈모리안 일꾼 : 정예 SCV. 협동 건설이 가능해지고 수리 시 자원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수리 속도가 두 배로 상승합니다. (기존 특성에 자날 캠페인의 이중 핵융합 용접기 기능 추가)
Lv.11 불멸 프로토콜 : 스완의 모든 유닛(공중 유닛 포함)이 파괴될 경우 전장에서 다시 조립할 수 있습니다.(공중 유닛이 파괴될 경우 잔해는 지상유닛 판정. 재조립 이후 다시 공중 판정으로 변경)
Lv.15 기계 노하우 : 스완 유닛의 체력이 50% 증가하며 장갑 속성이 없어집니다. (모든 유닛 무장갑화)
<마스터 힘 구성 3 개편>
-보급고 건설 비용 감소(최대 60~90%)
-드라켄 천공기 업그레이드 비용 및 시간 감소(최대 60%)
<유닛 및 업그레이드 개편>
사이클론 : 래더와 스펙이 동일하게 조정 (공격 방식, 데미지 모델, 체력 등) 단, 목표 고정 스킬은 현상 유지
자기장 가속기 (사이클론 업그레이드) : 목표 고정 피해량 50% 증가 -> 목표 고정의 첫 12발을 빠르게 발사. 총 피해량은 500으로 똑같음.
토르는 두 가지 버전을 생각해봤습니다.
토르 ver.1 : 330mm 연발포를 천벌포 업그레이드로 교체
토르 ver.2 : 토르가 특정 업그레이드 없이 330mm 연발포 스킬 사용 가능. 스킬 이름을 '타격포'로 변경.
330mm 연발포 업그레이드 성능 변경 : 타격포의 범위 및 시전 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과학선 방어 매트릭스 개편
방어 매트릭스 : 좁은 범위 내에 있는 유닛들에게 200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2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군단의 심장 캠페인 캐리건 스킬인 야생 변이와 비슷함).
시전 마나 50->75 증가
한과 호너도 생각해본 게 있는데 글이 너무 길어졌네요...다음에 적어봐야겠군요.
협동전 시작하고 처음 해본 사령관이자 가장 먼저 15렙을 찍은 게 스완인데 가스요정 취급 받는 게 아쉬워서 한 번 적어봤습니다. 재미로 적은거긴 한데 어떠신지 궁금하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