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기준은 일반 아주어려움 기준으로 작성하고 , 쉬움 어려움은 뉴비분들에겐 클리어난이도 , 협전에 적응하신분들에겐 귀찮음의 정도로 해석해주시면 됩니다
1. 매우 쉬움 - 공허 분쇄 , 코랄의 균열
공허분쇄는 협전 초보자분들의 아어입문맵 1순위맵
이유는 해머상사 기지가 정말정말잘버티고 그나마 공허분쇄자 잡으러가면 기지를 치지않음
코랄의균열은 대놓고 병력모으고 쭉쭉미는맵이라 그닥어렵지않고 첫균열 정상 파괴시 2균열까지 10~11분가량의 시간이확보되어 충분한 시간을가지며 밀어나가면 충분히 클리어가능한 맵
주의할건 두맵다 1분 30~40초경 초패스트 공세가오는경우가있으니 그것만 유의하시면될듯
2. 쉬움 - 망각행 고속열차 공허의 출격 과거의 사원
솔직히 3맵다 미션구조나 보목등은 위의 매우쉬움과 난이도 자체는 다를게없지만 공세오는양의 질이달라지는 차이점때문에 쉬움으로 분류함
망각행 고속열차에서 고비점이라하면 초반 2열차 + 보목 첫열차구간정도 ... 짜증나는건 3열차정도이후 선로 먹으러오는 병력과 가끔 멀티견제오는 아몬정도임
공허의 출격도 디펜스 맵이라그런지 그닥 어렵지않지만 마지막 2번의 수송선디펜스때 자비없이오는 혼종 + 각 종족 최고 공중유닛등이 거슬리는맵
과거의사원도 위와동일 ... 가끔 소환되는 아몬병력이 귀찮은정도
3. 보통 - 안개속 표류기 , 천상의 쟁탈전 / 버밀리온의 특종, 승천의 사슬
안개속 표류기는 난이도 자체는 쉬움으로 들어가도 문제없다고 생각하지만 멀티테스킹요구 + 긴 플레이타임 등으로 보통으로 넣음
천상의 쟁탈전도 위와동일 , 다만 이맵은 플레이타임은 짧게끝나는경우가많음
버밀리온의 특종은 요즘 아몬님이 하도 샷건을치셔서그런지 가끔 아래쪽멀티에 일꾼견제오는경우도있고
기본적으로 타임어택 미션 + 멀티도 밀어야함 + 버밀리온 소음공해(?) + 은근히 용암에맞춘 멀티테스킹요구로 보통으로 분류
승천의 사슬은 원래는 쉬움인데 3번째공세인가 2번째공세가 초반에 어울리지않게 고위테크병력이오는것 + 까딱 잘못밀었다가 첫혼종 처치하는데 곤란 + 아군과의 호흡을요구하는 주목표 때문에 보통으로분류
4.어려움 - 광부대피 , 죽음의 밤/ 잘못된 전쟁
광부대피도 초반 노멀티 + 까딱해서 첫수송선이 멀티쪽이아닐시 늦어지는 활성화 + 주기적으로 수송선털러오는 병력커트 + 공세방향 안찍어줌 등등 여러이유로 어려움으로 분류
죽음의 밤도 난이도자체는 보통으로 넣는다하지만 1밤때 나오는 적 특수병력에따른 스트레스 + 2밤부터 슬슬 오는 타워브레이커 변형체 + 3밤 구리구리스크 등 여러이유로 어려움 분류
잘못된 전쟁 - 제가 싫어하는맵중하나 멀티먹는건쉬우나 아우리나가 1번째 정화후 2번째까지가고, 1번째 보목이활성화되는 타이밍이 이맵의 하이라이트. 보목/주목 한사령관씩 분담이 반강요되는것도있고 보목이 초반치고 자원을 많이먹음
그리고 3번째 주목때 공세가 2번째 주목쪽으로 소환되서 본진달리는것도 덤
5. 매우 어려움 - 아몬의 낫, 핵심부품
아몬의 낫 - 1번째 보목때문에 멀티활성화가 강제로느려짐
그리고 3번째 수정부터나오는 배틀의 야마토 + 2번째 공세부터 오는 혼종등 정말 수많은 요소들이 뉴비를 엿먹이려 세팅되어있는맵
여담으로 필자가 가장 보목많이놓치는맵..오늘도 1개 놓치
고옴 오죽하면 별명이 혐몬의 낫...
핵심 부품 - 1번째 주목 + 1번째 보목구간이 환상적
초반 활성화가 잘안되는 뉴비입장에선 아몬의 낫보다 지옥일수있는맵 개인적으로 손제일많이가는 맵이라고 생각..
(그러니까 박스 자동공격 패치좀)
깨알팁은 스투코프로할시 박스깨기가 정말정말난감한데
패널 감염하는것 (2번째패널이고 공생충 나오는 바로그 패널) 이거로 나오는 공생충은 박스를 자동공격함
그러니 아몬 유닛 건물다부수고 하나남기고 패널쓰면 편리
장문이네요 위의생각은 다 개인적인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