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피닉스 좋은데 재밌기까지하네요

아이콘 공11000천민
댓글: 4 개
조회: 947
추천: 3
2018-03-13 23:19:14
알라라크만 주구장창 하다가 피닉스 마스터렙 찍고나서는 피닉스만 하고 있습니다.

걱정했던 용사 스킬도 전부 자동시전 가능이라 탈란다르 전투복 돌려쓰는거랑 보전기 관리 정도만 해줘도 작살내고 다니네요.

사실 알라라크로 플레이 할땐 적 공세 유형이 아니라 어떤 맵이냐에 따라 병력 구성이 달라져서(죽밤이나 혐몬의 낫 같은 경우는 로공에 비중을 두고 승천자 한줄 정도, 공허 분쇄는 좀 빨리 깨려면 학살자 위주 관문병력) 승천자 원패턴인 감이 없잖아 있었어요.

물론 화력 하나는 원탑이긴 한데 승천자 두줄 정도가 되면 미쳐 날뛰는 광물 소비와 마스터렙을 다 꼴아박아도 쿨이 5분인 죽함 때문에 기동력이나 유지력, 지속력 부분에서는 참 좋지 못한게 사실이죠.

추가적으로 승천자 빌드의 경우 연속 교전을 했을때 승천자가 쿨인 경우엔 심장에 좋지 못한 경험을 하게 되는것도...

근데 피닉스는 중재자로 텔레포트하면서 여기저기 사방팔방 날아다니고 중재자를 못 쓰는 상황이면 용기병 떨구고 qe난사로 공세 하나를 가볍게 틀어막으니 부담감이 확 적네요. 보전기는 일단 쓰기만 하면 모든 유닛이 탱커가 되는 기적이 일어나고 말이죠.

그리고 협동전 초기에 알타 하면서 적 공세 따라 유닛 조합 바꾸는 맛을 간만에 피닉스 하면서 느껴봤는데 이게 또 원패턴 알라라크랑은 다른 핵잼이 있네요. 아직 익숙하지가 못해서 나무위키 켜놓고 공략보면서 하는데, 의외로 용벤져스가 꼭 정답이라고는 못 할 만한 공세 유형이 몇 있어서 놀랐어요.



싫었던 점은 테란 스카이가 쓰는 추미난사 정도겠네요. 극혐입니다.

차라리 살변갈링링은 분열기 포기하고(전적으로 제 손이 주 병력 + 피닉스 + 보전기 제어 까지가 한계라서) 관문병력 소모전으로 가도 한번 교전당 손해는 좀 크지만 자원은 버티는데 추미난사로 정찰기 한번에 우수수수 잃어버리는거는 진짜 극혐...

타겟팅된놈 빼고 싶어도 정찰기가 두세줄쯤 되니 어떤 놈한테 꽂혔는지 보이지도 않아요 으엌ㅋㅋㅋㅋㅋㅋ

전문가 인벤러

Lv81 공11000천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