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패치 너프로인해 초반괴수 만드는거.. 말이좋아서 약간 불편해진거지
영웅 떡하니 나오거나 상단패널로 초반부터 게임내내 깽판치는 사령관들이랑 비교하면 더럽게 귀찮은거임..
거기다 독성둥지 모르는사람 만날수있는 위험부담에 모를경우 독둥을 설명해줘야하는것부터 심각한 마이너스
그렇다고 초반 고된 생체물질 노력끝에 브루탈,거대괴수만 뽑으면 게임끝이냐? 딱히 그것도 아닌게
생각없이 어택땅하면 앞선에서 신나게 터지는 탐지기역할 오버로드들 교전떄마다 관리해줘야되고
병력유지력과 전투효율을 올리려고 대충 5기 내외로 대동하는 살모사도 항상 컨트롤 해줘야함
본진최적화가 무진장 빠른것도 아니고 바위 꺠는것도 자원소모가 큰편이고
사용하는 유닛이 꽤 다양한만큼 유닛 개별업글도 상당히 많고
초반 공격적인 플레이를 하기가 부실하고 위기대처능력은 상당히 안좋은편이고
유일한 장점이 중후반유지력이지만 후반가면 모든사령관들 전부 강해져서 장점이 무쓸모
유지력이 좋다는것도 탱킹력이 좋다는거지 딜은 뭐랄까.. 몸부대끼고 비비고 비벼서 죽이는느낌;?
그래서 스카이를 안갈경우 궤멸충 담즙을 쓰는데, 이 광클질도 한두번이지 하다보면 매우 귀찮음
궤멸충, 여왕 쓸데없이 너무 뚱뚱해져서 길막은 기본에 본인들끼리 DPS 엄청 깎아먹은것도 큰 단점이고
아무튼 너프된 아바투르 15렙까지 키우는것부터 상당한 고역이고
15렙은 찍어야 이제 독둥강화과 건설연구 속도증가로 숨통이 확~ 트이는데
그마저도 상위호환 사령관들 넘쳐나는데 너프까지 먹은마당에
독보적인 장점도 딱히없는 아바투르를 굳이 할이유는 아무것도 없다고 생각함
막말로 스완은 가스라도 퍼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