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드체는 제 생각 적어봄
생체물질
합쳐지는범위 1.9->4
생체물질 기본 드랍량 증가
쉬움,보통 인구수당 4->5
어려움 인구수당 3->4
아주어려움 인구수당 2->2.5
독둥의 생체물질 추가 드랍비율 +100%->+50%
(아어 기준 독성둥지로 4 얻는게 3.75로 하향된 대신, 아군이 죽이는 경우에는 기존보다 획득량 올라감 2 > 2.5)
(기존 처럼 두배차이까지는 안나게 되었지만 여전히 독둥으로 안잡으면 스트레스 받을 것으로 예상)
바퀴
업그레이드 비용 3개다 150/150->100/100
적응장갑 방어력증가 3->6
바퀴 생체물질획득시 방어력증가. 생체물질 100시 방어력+5
(걍 바퀴 좋아짐 근데 주력으로 쓸지는 아직도 의문, 죽밤하기엔 좀 좋아졌지만)
궤멸충
궤멸충 생체물질 획득시 부식성담즙 쿨타임감소. 생체물질 100시 쿨감 50%
부식성 담즙 사거리 9->12
(큰 덩치는 해결 안되었지만 담즙 쿨과 사거리 상향으로 쓸?만하기는 할듯, 하지만 어디까지나 예능)
마스터힘
공생체 쿨감 60%->공생체 보호막/데미지증가 100%(기존 2.5배에서 2배로 너프)
(일단 너프는 맞는데, 그렇게까지 개떡같은 너프는 아님)
생체물질 2배 획득 확률 포인트당 0.5%->1%
(기존엔 다 찍어도 15%라 거지 같은 특성이였는데 지금은 30% 됨, 그러나 여전히 경쟁상대가 공생체 능력이라..)
독성둥지 데미지/재생성확률 마스터힘에서 재생성확률 제거
재생성확률 50% 레벨 3특성으로 편입
(마스터힘 특성이 그냥 레벨 3특성으로 편입, 키우는 과정에서 좀더 좋아지고, 마스터힘 고집할 이유가 줄어듬)
치유 가 15초에 걸쳐 50회복->10초에 걸쳐 50회복
치유 마스터힘이 치유 지속시간을 증가시킴 포인트당 10% 최대 300%
(치유랑 경쟁하던 독성둥지 재생성, 공격력 증가가 너프되었으므로 찍을만해짐, 만땅시 150 정도 더 회복함)
(어느 한쪽 올인보다는, 독성둥지 공격력은 광전사나 추적자 원킬 낼정도만 찍고 나머지를 치유에 줄듯)
(바퀴 145 8~9포 / 광전사 150 10~11포 / 추적자 160 15~16포 / 공성전차 175 20~21포)
이것저것 손대기는 했는데, 결국 플레이 방식에 변화는 없음
바퀴 상향 시키고 공생체 너프해봐야 본진 최적화를 위해 부루탈리스크 띄우는 플레이는 여전히 필수임
그나저나 탑쓰레기 군단숙주는 변경안이 전혀 없네
미친거 아님?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