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화 빨리 하고 하는 식으로 두판을 해봤는데 힘드네요.
맵은 안갯속 표류기로 고정했습니다.
첫번째판은 노바동맹.
일꾼 풀로 채운 후 공학연구소 짖지 않고 플레이 했습니다.
택도 없군요. 중간에 영웅 두마리가 죽어서 그거 살리느라 쓴 500을 포함해도 꽤 많이 모자랍니다.
두번째판은 자원 부스팅 해주는 스완이 동맹이었습니다.
덩치 무기고를 짓지 않고 가스도 본진만 캘려 했지만 일단 스완이라 멀티쪽에도 정제소를 지었습니다. 근데 겜 끝날때까지 채취기 안붙여주네요. 어쨋든 멀티 가스엔 일꾼을 안붙였고 본진가스와 본진 멀티 미네랄엔 3배수 일꾼 풀로 붙였습니다.
공학연구소 안지었구요. 일단 성공은 했는데 19분 59초 -_-; 스완님이 안붙여주실거 알았다면 가스 정제소 안지어도 될뻔 했네요. 어쨋든 스완이 아군으로 붙어도 일단 제 능력엔 굉장히 빡빡하네요. 하는거 봐선 스완 있으면 제3의 멀티나 동맹 나가는거 없이도 깰수는 있겠다 싶습니다만 그냥 동맹 케리건이나 나가줄 동맹 하나 구하는게 훨씬 맘 편할 것 같습니다.
두판 다 선 1가스 후 일꾼 계속 눌러주면서 타이커스 90초쯤 됐을때 멀티 바위 옆에 사령부 짓는 빌드로 했습니다. 영웅은 3분에 첫 무법자랑 같이 뽑는 걸로 했구요. 두번째판은 덩치 무기고를 안지어서 두번째 영웅을 니카라로 했는데 2영웅 니카라 되게 별로네요.ㅋㅋ 초반에는 힐량이 너무 넘칩니다. 딜도 못하는데 비효율적인듯. 3영웅 시리우스로 하면 사실 탱은 타워가 다하니 니카라 솔직히 후반가도 필요없는 듯 합니다. 방울뱀한테는 20% 공속증가도 있구요. 이게 본인뿐만 아니라 아군한테도 깔아주면 되게 좋거든요. 사도로공토스급 딜러공세면 니카라가 꽤 좋지 않을까도 생각해봤지만 사도로공도 막상 만나니 시리우스 타워 터지기 전에 넉스 스톰이랑 타커 수류탄으로 간단하게 정기되더라구요. 이야기가 잠시 딴데로 샜네...
약간 빌드가 딱딱 맞아떨어진건 아니고 조금 꼬인 것도 있어서 좀더 최적화 된 빌드 올려주실 능력자분 찾습니다. 일꾼 수를 좀 더 줄인다든지 하는 방법도 있긴 하겠지만 거기까진 실험해보기 귀찮 ㅋㅋ 스완 없어도 3가스에 미네랄 일꾼 한마리씩 줄이는 정도로 하면 또 어떻게든 될수도...
아 그리고 안갯속 표류기는 멀티 미네랄이 다섯덩이 뿐이니까요. 천상석맵같이 미네랄 한덩이 더 있는 맵이나 어려움난이도로 하면 스완 없어도 3가스 정도 돌리는 식(채취기 8개 다 붙였을때 4가스의 33% 증가고 지금은 여섯개밖에 안붙었으니 약 25%정도 증가라고 보면 3가스 정도 하면 얼추 두번째판이랑 비슷하게 가스 채취할 것 같습니다. 비슷하게 채취 하면 남으니 일꾼 한마리정도 덜붙여도 될듯.)으로 하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