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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공식] 아케이드 추천 게임: 스타크래프트 유니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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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9 개
조회: 19865
2013-03-11 09:48:58



이번 주에는 아주 오랜 시간 동안 개발되고 있는 게임을 추천해 드리려 합니다. 스타크래프트 유니버스는 스타크래프트를 기반으로 하는 MMO라는 아이디어를 시작으로 약 2년 이상의 시간 동안 개발되어 왔습니다. SCU (스타크래프트 유니버스) 팀은 그 간 게임 안에 목소리 연기가 더해진 퀘스트 대화, 8개의 캐릭터 직업들 그리고 인벤토리와 제작 시스템 등을 더하기 위해 정말 인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이 모든 결과들이 몰입도 높은 싱글 플레이어 캠페인에 더해져 멀티플레이어로까지 확장될 예정입니다.
스타크래프트 유니버스는 자유의 날개가 캐리건에게 비극적인 결말로 끝난다는 가상 현실 속 서사시의 첫 번째 이야기입니다. 혼종의 공격을 멈추기 위한 칼날 여왕 없이 프로토스는 패배를 당하고 맙니다. 이런 현실에서 살아남은 자들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스타크래프트 유니버스는 바로 이런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습니다. 이 게임의 제작자인 Ryan “Kreation” Winzen에게 개발 과정에 대해 몇 가지 질문을 해 보았는데요. 인터뷰와 함께 제작팀이 만들어 낸 멋진 트레일러도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스타크래프트 유니버스의 세계로 빠져보세요!






Traysent: 게임 디자인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Ryan: 파이널 판타지1 때문입니다. 이 게임에서 영감을 얻어 6살에 펜과 종이로 하는 턴제 RPG를 처음 만들었는데요. 풍선, 화염구, 우산 중 하나의 직업을 골라 임프에 맞서 싸우는 게임이었습니다.

T: 스타크래프트 유니버스는 어떻게 착안하게 되었나요?

R: 중/고등학교 시절 스타크래프트와 에버퀘스트를 즐겨 했었는데요. 이 둘을 하나로 합치면 얼마나 멋질까 라는 생각을 하곤 했습니다. 저 말고도 많은 사람들이 이런 생각을 해 보셨겠죠.

T: 같이 작업하는 분들은 모두 몇 명이고 각각 어떤 역할을 담당하고 있나요?

R: 참여 정도는 다르지만 대략 11명 정도가 게임과 직접 관련된 일을 하고 있습니다. http://upheavalarts.com/starcraftuniverse/the-team/ 여기에서 제작진 이름들을 볼 수 있습니다.

T: 게임 개발 과정에서 있었던 재미 있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소개해 주시겠어요?

R: 의무병에게 폭파 경고시 고양이 소리를 내는 자폭형 포식동물 애완동물을 준 사건이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큰 불만이 생기기 전까지는 그대로 둘 생각입니다.







T: 게임은 어떻게 하는 거죠? 처음 시작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한 팁을 주신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R: 먼저 직업 선택 메뉴에서 캐릭터를 만듭니다. 그 후 스타크래프트 유니버스의 스토리 라인을 볼 수 있으며 또한 튜토리얼과 이벤트 형식의 콘텐츠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플레이 방식은 MMO 장르의 게임들과 유사한데요. 예를 들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해 보셨다면 쉽게 적응하실 수 있습니다.

T: 이 게임의 가장 매력적인 요소를 꼽는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R: 스타크래프트 유니버스는 아케이드 안에서 고유한 경험을 줄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게이머들에게 신선한 경험이 될 사용자 지정 3인칭 RPG 엔진을 만들어 냈죠. 또한 이 게임은 다양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하며 목소리 녹음, OST, 강렬한 전투 등 많은 즐거움이 함께 합니다.

T: 커뮤니티가 기대해도 좋을 새로운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을까요?

R: 물론입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도입하는 것을 목표로 멀티플레이어 모드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T: 스타크래프트 II 편집기를 이용해 게임을 만들어 보고 싶어하는 분들을 위한 조언이 있다면요? 기초를 배우기에 적합한 곳이 있을까요?

R: 먼저 작은 것부터 시작해 보세요. 가장 중요한 점은 한번 시작한 프로젝트는 꼭 완성하고 그 과정을 즐기는 것입니다. 첫 번째 프로젝트를 완수하면 더 발전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T: 게임을 게시하고 홍보는 어떻게 하셨나요?

R: 일반적으로 트레일러를 먼저 제작해서 배포합니다. 그리고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소식을 알리죠.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는 데 홍보 활동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게임이 아무리 좋더라도 첫 걸음을 떼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플레이어가 필요합니다. 더 많은 플레이들이 게임을 알게 될수록 더 큰 인기를 얻게 될 가능성도 높아지죠. 게다가 더 많은 피드백을 받아 게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T: 다른 게임을 개발할 계획이나 게임 개발자로서 목표하는 것이 있나요?

R: 재정적인 지원을 받을 수만 있다면 계속해서 스타크래프트 유니버스를 개발하고 싶습니다. 장기적인 목표는 스타크래프트가 아닌 저만의 고유한 세계관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T: 플레이어들이 게임에 대해 소통하기에 가장 적합한 채널을 소개해 주신다면요?

R: 몇 가지 경로가 있습니다.

공식 웹사이트: http://upheavalarts.com/starcraftuniverse/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tarcraftUniverse
트위터: http://twitter.com/Starcraft2SCU

T: 스타크래프트 II 아케이드에서 좋아하는 게임이 있을까요?

R: 스타 배틀과 데저트 스트라이크를 좋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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