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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티 업데이트 - 7월 12일

아이콘 미아히
댓글: 2 개
조회: 1021
2017-07-14 14:38:21

원본출처 : 북미 스타2 토론장

번역출처 : 루리웹


사신

최근 사신 오프닝 빌드에 대한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테스트해보고 싶은 몇가지 변화가 있는데 우선 사신이 어떤 역할인지 명확히 하고 싶습니다. 사신은 정찰에 좋아야하며 다수의 사신의 KD8을 전술적으로 사용하여 가능하긴하지만 위험한 사신 찌르기 빌드를 사용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테저전에서 대량의 사신을 사용하는 빌드가 보통 테란 플레이로 너무 잘 전환됩니다. 이 전략을 완벽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스킬을 요구하지만 다수의 사신을 모으는 빌드는 공격적인 것치고 너무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다음과 같은 선택지를 생각중입니다.


  • 사신 비용 75/50으로 증가. 사신 사용자가 사신 러시를 한 뒤 일반 빌드로 전환하기가 힘들 것입니다.
  • 사신의 KD8의 피해량을 10에서 5로 감소. 사신의 공격력을 직접적으로 너프하는 법이며 작고 체력이 적은 저글링에게 효과적입니다.
  • 사신의 전투 회복제를 사신이 공격 할 때도 치유가 중지 되도록 변경. 사신이 장기전에서 더 잘 죽게 되며 체력을 모두 회복하기 위해 자주 후퇴하게 될 것입니다. 

사신 변경을 IEM 시즌 12 - 상하이와 GSL vs. the World 사이에 할 계획입니다.

 

 

테란 메카닉
최근 한국의 높은 수준에서 조금 새로운 형식의 테저전 메카닉 플레이를 볼수 있었고 효과적이였습니다. 이 부분(메카닉 관련)에 변화를 주기전에 우선 이 메카닉 양상이 어떻게 계속 될지 지켜볼 것 입니다.  여기에 과거의 (메카닉의) 카운터였던 군단 숙주를 주시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최근 한국에서는 다른 지역과 달리 효과가 별로 없어 보이기 때문에 지역마다 다른 메타가 있어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밤까마귀
다수의 밤까마귀 전략은 높은 수준의 게임에서는 자주 나오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다수의 밤까마귀 플레이 스타일은 래더에서 문제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인구수를 2에서 3으로 증가시켜 밴시나 살모사처럼 고급 공중 유닛의 인구수를 가지게 할 생각입니다. 프로 수준의 경기에는 적은 영향을 주며 적은 수의 밤까마귀를 사용하기 때문에 다수의 밤까마귀 전략은 대항하기 쉬울 것입니다.

 

 

거신
높은 수준의 게임에서는 거신이 보여야 할 것 같은 상황에도 거신이 보이지 않습니다.  거신의 아이덴티티가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며 광역 피해 유닛에서 경장갑 광역 피해 유닛으로 변화를 주고 싶습니다.


현재 피해량 12에서 10 + 경장갑 피해량 5 를 생각중입니다.


이렇게 하면 다른 프로토스 광역 피해 선택지와 차별성이 뚜렷해 질 것 입니다. 분열기는 기동성이 느린 유닛들에게 폭발적인 피해를 주며 거신은 경장갑 유닛에게 꾸준하게 피해를 주며 고위기사는 일반적인 광역 피해를 주는 역할을 가집니다.


이 변화는 현재 프로 수준의 프저전 히드라/저글링, 프테전 해병 사용에 영향을 줄 것입니다. 프로토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주지만 거신 빌드만 선택하지 않기를 원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변경할 것입니다.

이니수집가

Lv70 미아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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