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 영웅 및 레전드 코스튬 관련
1) 신규 영웅 추가 - 언더커버 루리
기능형 레전드 영웅 언더커버 루리가 추가됩니다.
엘가의 모험이 끝난 후, 성십자단은 평행세계에 관한 괴소문을 파헤치기 위해 별도의 잠입 수사반을 결성했습니다. 첫 타자인 저격수 '언더커버 루리'를 시작으로, 뒤얽힌 평행세계의 운명과 관련한 영웅은 물론 세븐나이츠 키우기만의 오리지널 영웅들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언더커버 루리는 아군의 추가 피해 확률을 증가시키고 적에게 피격 시 최종 피해량이 증가하는 효과를 부여하며, 팀 전체의 회복 효과를 지니는 한 편, 집중 공격 디버프 또한 부여하게 됩니다. 자신이 전투 중일 때 특정 군중제어에 면역 효과까지 추가로 부여하기 때문에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에서 큰 이점을 가질 수 있습니다.
2) 신규 레전드 코스튬 추가 - 란드그리드
란드그리드의 레전드 코스튬 [슬레이프니르의 기사]가 추가됩니다.
[레전드 코스튬 소환]을 통해 획득하실 수 있으며, 갑옷을 입지 않은 란드그리드의 새로운 면모를 볼 수 있는 코스튬입니다.
✅ 이벤트 및 콘텐츠 관련
1) 화산귀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지난 개발자 노트에서 안내드린 화산귀환 콜라보 이벤트가 계속해서 진행됩니다. 기사단장 여러분이 꾸준히 화산귀환 콜라보레이션을 즐기실 수 있도록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2) 만우절 이벤트
만우절을 맞이하여, 기사단장 여러분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두 가지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수수께끼의 하이로드] 이벤트 던전 : 수수께끼의 하이로드가 등장하는 특별한 이벤트 던전에 도전해 보세요.
- [초고화질 챌린저 패스] 개정판 : 작년 만우절 선보였던 챌린저 패스가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드리고자, 제가 직접 노년의 폰포가 모티브인 몬스터를 그려 챌린저 패스에 수록했습니다. 늠름한 폰포의 모습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3) 길드 콘텐츠의 [엠블럼] 단계 확장
[엠블럼] 4단계가 추가됩니다.
✅ 추후 업데이트 방향성 관련
1) 상반기 실현 목표
2025년을 맞이하며, 저와 개발팀은 몇 가지 개발 우선순위를 설정하고 상반기 계획을 수립했습니다.
저희가 가장 시급하다고 판단한 것은 게임의 복잡도를 줄이고 활력을 증진시키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위해 팀 편성, 기사단장 여러분들의 정착 지원, 가이드 제공을 위한 미션 패스 등을 마련하는 한편, 화산귀환 콜라보 이벤트와 신규 콘텐츠 [승천의 탑]을 통해 게임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했습니다. 기사단장 여러분들의 성원 덕분에, 첫 번째 계획은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 계획은 [길드] 콘텐츠의 개선이었습니다. 길드 콘텐츠는 초반부의 빠른 성장 이후 기사단장님 여러분들께서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게임을 즐기실 수 있는 핵심 콘텐츠입니다. 저희는 길드 콘텐츠 중 [보스전]은 개별 보스의 특징이 있고 주기적인 신규 보스 추가 제공을 통해 큰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Beta 상태에 머물러 있는 [길드전], 여전히 ‘사황 영웅 소환권’과 같은 보상을 제공하는 [길드 상점], 그리고 과도한 알림으로 불편을 초래하는 길드 대화 등은 반드시 개선해야 할 과제로 인식했습니다.
세 번째 계획은 '이야기' 콘텐츠의 강화였습니다. 엘가의 모험, 영웅 개별 스토리 등 세븐나이츠 키우기에는 많은 이야기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신규 영지에서 진행되는 이야기는 [스테이지 레이스] 진행으로 충분히 즐기기 어렵고, [서재]는 [비밀 지하실]이라는 깊숙한 곳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떨어진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에 따라, 기사단장 여러분들이 영웅과 더욱 가까워지고 몰입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이야기 콘텐츠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개발팀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기획 단계부터 구체화 및 실행에 이르기까지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번 개발자 노트에서는 상반기 주요 목표 중 하나인 길드 콘텐츠 개선에 대해 좀 더 상세히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2) 길드 콘텐츠 변경과 강림의 날
개발팀은 4월 중순을 목표로 기존 [길드] 콘텐츠를 개편하고, 신규 길드 콘텐츠인 [강림의 날]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처음 길드 콘텐츠 변경 목표는 [길드전]의 변경이었습니다. [길드전]의 경우는 두 개의 길드가 동등한 조건에서 게임을 시작하고, 랭킹 보상의 등급별 분포도 너무 방대하여 현재는 순위와 보상이 고착된 상태입니다. 이에 [길드전] 개선을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검토했습니다.
그러나 이미 긴 기간 [길드전]이 지금과 같은 형태로 진행되어 왔고, 변수의 피로도가 지속되면 [길드전] 자체의 부담감이 커질 것이라고 판단하여, [길드전]은 최종적으로 길드 랭킹의 보상 구간을 세분화하고 주 2회 진행으로의 변경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대신 [길드전]이 진행되지 않는 시기에 3개의 길드가 세븐나이츠 진영, 나이트 크로우 진영, 다크나이츠 진영으로 나뉘어 파괴의 힘을 흡수한 카린을 둘러싼 전투를 진행하는 신규 길드 콘텐츠를 준비 중입니다.
[강림의 날]은 순위에 따라 레전드부터 실버까지 10개의 리그로 구분되며, 해당 리그에서 3개의 길드가 매칭되어 지역을 점령하여 순위를 겨루고 점령 지역은 재점령이 가능한 지역과 재점령이 불가능한 지역, PVP 지역과 PVE 지역 등 다른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기사단장 여러분들은 길드 구성원의 배치, 다음 점령 지역의 선택, [강림의 날]에 참여한 다른 두 길드와의 관계 등을 통해 전체적인 전력이 낮더라도 최종 결과에 변수를 줄 수 있는 요소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일어나는 전술적, 전략적인 판단으로 [강림의 날]이 진행되는 기간에 더 많은 흥미진진한 순간들을 느낄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해당 요소들과 [강림의 날]을 통해 획득하는 보상과 성장 등 현재 구체화를 진행 중인 내용들은 다음 개발자 노트에서 더 상세하게 소개해 드릴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관련 콘텐츠들의 경우, 현재 기획 및 개발 단계에 있으므로 향후 개발 상황에 따라 변경이 이루어질 여지가 있습니다. 다만, 기사단장 여러분들께서 더욱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하고 있사오니 너른 마음으로 양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