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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 [2024.12.09] 핫픽스 패치노트

아이콘 Minno
조회: 806
2024-12-10 10:58:11

안녕하세요. 한국 슈퍼바이브팀입니다.  

 

오늘도 슈퍼바이브팀은 밤낮없이 게임 밸런스를 맞추려고 머리를 굴리고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패치 소식에 놀라신 분도 계실 텐데요.

OBT기간 동안 정말 열심히 달려왔고, 이제 개발 리듬을 다시 맞추는 중이라

최근의 밸런스 변경에 대한 대응이 다소 미흡했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하루라도 빨리 여러분이 주신 피드백과 쌓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준비한 개선 사항을 공유하고자 이번 패치를 준비했으며, 12/9(월) 반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상세 시간은 확정되는 대로 별도 공지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12/12(목) 겨울 업데이트도 열심히 준비중입니다!) 

 

자세한 패치 내용은 아래 패치 노트를 확인 부탁드리며, 

여러분과 함께 더 재밌는 슈퍼바이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 잊지 말아 주세요! 

 

 

헌터  

 

허드슨 

허드슨은 OBT 시작 이후 가장 상대하기 까다로운 헌터로 꼽혀왔으며, 밸런스 조정 후에도 여전히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허드슨은 진입하는 적을 상대할 때는 강해야 하지만, 허드슨이 적의 진영으로 파고들 때도 강한 것은 문제가 됩니다. 

 

  • 호버제트(Shift)  
    • 충전 횟수가 2회에서 1회로 감소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3초/10초에서 11초/8초로 감소했습니다. (레벨 1/2 기준) 
       
  • 기본공격(좌클릭) 
    • 사거리가 1,400에서 1,300으로 감소했습니다. 
    • 개틀링건(우클릭)의 사거리가 1,200에서 1,150로 감소했습니다. 
    • 기본공격력이 30에서 27로 감소했습니다. 
    • 스킬공격력이 8%에서 5%로 감소했습니다. 
       
  • 철조망(Q) 
    • 스킬 시전 시간이 0.6초에서 1초로 증가했습니다. 
    • 철조망 구역 생성 사거리가 1,400에서 900으로 감소했습니다.  

 

브랄 

브랄은 모든 MMR 구간에서 저조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다음 주 패치에서 브랄을 버프하는 상상을 해보았습니다.

저희는 데이터를 확인하여 버프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였지만,

플레이어 여러분들에게 '메커니즘이 이미 강한데 무슨 버프냐'고 혼나는 상상의 결과 값만이 출력되었습니다.

 

이에 저희는 브랄의 몇 가지 버그와 의도치 않은 메커니즘을 바로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높은 숙련도가 필요한 헌터인 만큼, 조작 난이도가 있어야 한다는 점 저희도 공감합니다. 

 

  • 불꽃 돌진(Shift) 
    • (버그 수정) 3레벨 업그레이드 – 자신 혹은 아군의 스킬 투사체 회피 시 투지(패시브)가 중첩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복수의 검(R) 
    • 이제 복수의 검으로 위습을 즉시 처형 시 복수의 검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 않으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 감소에서 25% 감소로 변경 되었습니다. 
    • 복수의 검으로 위습이 아닌 적을 쓰러트려 즉시 데스박스 상태로 만드는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는 기존 그대로 유지됩니다. 
    • 미니언 처치 시 더 이상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버그 수정) 복수의 검(R) 시전 중 더 이상 점프할 수 없습니다. 
    • (버그 수정) 서클 밖에 있거나 치유 불가 상태일 때 더 이상 체력이 회복되지 않습니다. 

 

 

장비 

 

  • 증폭의 검 
  • 증폭의 검의 독창적인 활용법은 유지하면서도, (주로 버그로 인해) 의도했던 사양보다 지나치게 강력했던 일부 사례들을 조정했습니다.  
    • 하나의 스킬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별개로 존재하는 경우 사용된 스킬에만 가속 효과가 적용되며, 이상 일괄적으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 예를 들어 킹핀의 돌격(Shift) 사용 시 공중 대시의 재사용 대기시간만 감소되며,
      지상에서 사용하는 돌격(Shift)의 재사용 대기시간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중첩 횟수는 유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아이템 효과가 중첩되기 전에 계산되며,
      한 번 이상 스킬을 사용해야 효과가 적용되는 점 유의하세요! 

 

  • 권력자의 검 
  • 권력자의 검이 '파워'를 적극 활용하는 플레이를 지향하는 플레이어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되는 것은 만족스럽지만,
    신화급 파워는 리스크도 크고 그에 상응하는 보상도 커야된다고 생각합니다. 
    • 신화급 파워는 더 이상 귀속되지 않습니다. 

 

 

파워 

 

  • 투명 망토
  • 은신에 대한 부정적인 피드백을 많이 받았으며, 저희도 이 부분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은신 중인 적 헌터가 어떻게 표시되는지, 은신 헌터를 추적하거나 대응하기 얼마나 어려운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은신의 근본적인 설계는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갈 예정이지만, 현재 가장 큰 불만을 일으키고 있는 문제부터 먼저 다루고자 합니다.  
    • 마나 소모량이 초당 10에서 초당 30으로 증가했습니다. 

 

  • 파워 셔플 
  • 현재 신화 아이템이 지나치게 얻기 쉬운 상태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신화 아이템에 대한 전반적인 개선 작업이 예정되어 있으며,
    일부 극단적인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파워 셔플이 잠시 비활성화됩니다. 
    • 파워 셔플이 임시로 비활성화 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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