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인벤 자유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다시보는 디렉터 인터뷰

아이콘 홍은희
댓글: 1 개
조회: 606
2020-06-05 03:35:17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전 클라이언트에선 경험할 수 없었던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
.
아울러 다이렉트X 11을 정식으로 지원하게 되어, 기존에 다중 CPU 코어를 통한 렌더링 처리가 불가능하던 문제도 해결됐다. 덕분에 멀티쓰레드 렌더링 처리가 되면서 게임 플레이 시 안정성도 높아졌다. 게임 로직 퍼포먼스도 개선됐고, 이로써 프레임 튐 현상을 대폭 감소시켰다.

그외 설명하고 싶은 게 있다면... 이번 업데이트로 Async 로딩을 도입했다. 이전에는 3D 및 UI 리소스가 로딩될 때까지 대기하면서 간헐적으로 화면이 멈추는 현상이 있었지만, 이제부터는 백그라운드에서 로딩을 진행한다. 이것도 프레임 튀는 현상 잡는데 도움을 준다고 보면 된다.
.
.
이번 업데이트로 특별히 컴퓨터 리소스를 더 소모하지는 않는다. 32비트 시절 쓰지 못했던 하드웨어 자원을 쓰게 됐으니 사양 변화는 없지만, 퍼포먼스 차이는 꽤 크게 느껴지지 않을까 싶다.
.
.
64비트 이후 테라에 기대해볼 수 있는 가장 긍정적인 변화점이라 말하고 싶다. 이전까지는 유저들이 모이는 콘텐츠 기획할 때도 '그러다 렉 엄청 생기지 않을까?'라고 먼저 걱정부터 해야 했지만, 이제는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어졌다.
.
.
UI쪽은 64비트 클라이언트를 작업하면서 성능적인 개선이 있었다. 리소스 로딩을 좀 더 비동기 쪽으로 돌려서 로딩이 더 가벼워졌다. 편의성 부분은 지금도 꾸준히 피드백을 받고 있고, 최대한 반영하려 노력 중이다.
.
.
어쨌든 이 부분을 개선하면 게임플레이가 훨씬 쾌적해지는 건 우리도 알고 있기에, 작업 리스트에는 올라가 있다. 다만, 시스템 오류 및 여러 버그들이 우선이고, 서버 최적화 작업은 올해 하반기 이후로 생각 중이다.

...
전부 구라였다. 그리고 서버 최적화는 하반기 이후다.

공홈펌.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