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름 중위, 손가락에 따라 충분히 상위도 가능하다 싶었던 검투는 미터기의 등장으로 모든 위상을 잃었고 오랜만에 맷감 셔틀로 자리를 되찾았습니다. 경우에 따라선 배척까지 진행중인 상태입니다.
다만 이 상황이 오도록 자체 미터기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방치를 거듭한 블루홀이 전 더 밉게만 느껴지네요.
룩템에만 모든 노력을 들이고 벨런스는 손을 놓았단 이갸긴데, 너님들은 매우매우매우 일을 해야합니다.
개인적인 상향안을 남겨보며, 다른 분들도 올려주시면 좋겠습니다. 블루홀은 지금까지 논만큼 정말 많이많이 일해야 합니다.
1. 가르기 치확 문장 추가, 초기화 확률 50% → 60%로 상향, 쿨타임 7초 → 5초
미터기 지표로 알려주듯 타격수는 높지만 치명타 확률이 너무 저조한 상태입니다. 고치유, 저치유 상황은 거의 비슷합니다.
검투 dps는 질가와 가르기에 치중되있는데, 초기화 확률도 불규칙하고 쿨도 긴 편이라 쿨타임 감소와 치확 문장, 초기화 확률 증가 필요성을 절실히 느낍니다.
이거라도 많이 때려 넣어야 딜러 한사람 몫은 할듯 싶습니다. 지금으로는 너무 부족합니다.
2. 맹독의 일격 몹 한정 스킬 위력 상향, 스택+1을 녹테에서 문장으로 변경
가르기와 더불어 질가는 검투 밥줄 스킬이지만 10스택이라는 제약이 따릅니다.
빡딜로 죽어라 10스택 쌓는 8~9초 동안 다른 상위 딜러들은 무수한 스킬을 때려박으며 본인의 딜 기여도와 dps를 늘려갑니다. 검투로는 쫒으려해도 멀어저만 갑니다.
10스택을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쌓기 위해선 녹테로만 적용되는 스택+1을 문장으로 바꿔줘야 합니다. 그래야 1초라도 빠르게 10스택 질가를 때려박겠죠?
그리고 위력도 인던 몹 한정으로 최소한 궁수 맹독 화살 정도로는 올려주길 바랍니다. 궁수 맹독은 치명딜 60 ~ 70만 정도 나옵니다.
3. 몰아치기 스택 +1 문장 추가
2번과 마찬가지로 10스택 질가는 검투의 생명입니다. 더욱 빠르게 10스택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가르기, 맹독과 더불어 질가 연계 스킬로 쓰이는 몰아치기에도 스택 문장이 필요하다 봅니다.
4. 쫄몹 추뎀, 치명타 확률 상향
듀상에서 치명이나 초기화 등 운이 안따라주면 힐러보다도 못잡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고개가 안들어집니다.
5. 필살의 의지시 질가 몹 한정 추뎀 추가
필의는 여전히 좋은 스킬이지만 폭딜이 필요한 순간에는 자체 딜이 오르지 않아 많은 도움을 주지 못하는 스킬 같습니다.
무사 기백의 진 일도양단 처럼 필살의 의지에도 질풍 가르기 추뎀이 몬스터 한정으로 추가되었으면 싶습니다.
퀴르갈이나 듀하, 듀상 보호막이 빠르게 안깨질때 너무나도 미안해집니다.
6. 전체적인 스킬 엠 소모량 감소
딜도 꼬진데 그것도 모르고 힐러님들께 엠구걸을 하고 있었네요. 정말로 죄송합니다.
눈치 안보고 딜싸좀 돌릴 수 있게 소모량 감소좀 무사 만큼만 해주세요.
7. 특성
- 몰아치기 치명타 적중시 가르기 쿨타임 감소
- 가르기 치명타 적용시 필의 쿨타임 감소
개인적인 특성 희망사항입니다. 이게 아니더라도 특성 찍을게 너무 없네요. 뭐라도 좀 추가좀 해주세요.
8. 질가 치명타 확률 2배 → 3배로
이건 지금 지표로 봐도 충분히 잘터지긴 하지만 해줬으면 좋겠어요.
태클 지적 환영합니다. 검투만이 힘든건 아니므로 다른 직업들도 건의 많이많이 해주셨음 합니다.
블루홀은 논만큼 일좀 해야합니다.
손가락 만으로 강해지는것도 미터기란 지표가 없을때의 얘기 같습니다. 인술과 검투 돌려가면 써보며 느껴보네요. 검투는 충분히 한계인 상황입니다.
그리고 블루홀은 자체 노력으로 어려우면 테스터라도 고용을 하거나 상위 랭커 분들께 자문이라도 구해보세요. 엘상 시절때 질가 3타 1타로 통합해주면서 검투 후방 딜 충분히 좋다는 공식 의견이 있었죠?? 지금 생각하니 웃음만 나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