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로 쓸려니 눈도 아프고 보기 힘들 것 같아서 이렇게 씁니다. 길어 질 것 같기도 하구요.
일단 저도 스택삭제하고 인술/마공 처럼 개인 게이지로 변경 그리고 다단히트의 타수통합을 통해 빠른 딜 연계 및 딜량 상승을 생각 안한것이 아닙니다. 솔직히 이렇게 되면 정말 좋지요.
문제는 짜증나지만 블루홀이 지들 나름의 컨셉을 가지고 있고 이걸 고수하고 있어서 유저들이 요구하는 방향으로 상향을 이루어 주지 않는 것이 문제입니다.
즉. 지금 스택은 검투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을 과연 블루홀이 삭제 시켜줄 것인가??
또한 다단히트를 단타로 줄이고 단타-가르기를 하게 되면 실질적으로 무기만 쌍검과 대검의 차이로 무사랑 검투가 때리는 스타일의 차이가 사라지게 되는데 다단히트 기술들을 단타로 통합 해 줄 것인가??
간단하게 우리가 바라는 것만 아니라 블루홀의 대가리도 생각해보고 개선안을 제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까놓고 저것들 모션이나 다 고칠려면 지들도 졸라 귀찮거든요..
제가 이렇게 생각하게 된 이유가 궁수 때문입니다.
궁수 만렙 풀리고 바닥을 길 때 많은 궁수들이 상향안을 제시했고 저도 2~3일에 한번 꼴로 1:1문의로 상향메일 계속 보냈습니다. 그 중에서 몇가지 말해주자면
1. 징표삭제
2. 물서 2연속
3. 관통 / 집사 치확 2배 문장 추가
4. 집중자세 통합
그럼 지금 여기서 이루어진 것은??
1. 징표는 여전히 존재
2. 물서는 1번 대신에 이탈 무적
3. 집사는 치확 주고 1년뒤 속사치확오류 수정 -.-
4. 집중자세 여전히 2개 나뉘어 있음.
여기서 보시면 알겠지만 블루홀은 징표와 집중자세 2가지를 궁수의 컨셉으로 잡고 있는지 이것들이 삭제 해 줄 생각이 없는 것으로 보이고 물서 2연속의 경우는 근딜들의 특징이 회피 2연속으로 생각하고 있어서 원딜은 2연속 회피기는 안주고 따로 이탈을 무적으로 했지요. 혹 이탈 무적됐으니 상관없지 않은가 생각할지 모르지만 물서 한번 쓰고 차징하다 물서쿨이면 죽습니다. 그리고 이탈은 후방잡는 용도로도 많이 쓰는 것이라서..그리고 차징 기술중 심지어 마공 1단 차징하는 비전미사일도 치확3배를 결국에는 관통에 안주고 명사수라는 것으로 대신 해버렸지요.
즉, 요약하면 블루홀 자기들 컨셉이 있고 그것을 쉽사리 포기 하지 않는다.....이겁니다.
그렇다면 결국 검투도 스택과 다단히트를 결국에는 검투의 업보라 여기고 등에 업고 가야합니다.
그래서 아래 제시한 다단히트 기술에는 스택+1을 해주고 궁수 속사처럼 기본적으로 치확을 깔고 들어가야 한다는 상향을 제시한겁니다. 덤으로 무쓸모 특성 개편이랑..
검탱은 좀 더 생각해보고 상향안 제시 할거구요...ㅠ_ㅠ
아 그리고 연계를 좀 더 다양하게 하는 것은 정말 좋은 생각같습니다. 무사가 턱뿌 생기고 연계가 더 좋아 진것처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