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림자 분신
n 해당 스킬은 검투사가 탱커로서 역할을 할 때, 그림자에게 어글을 넘겨주고 본인은 딜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스킬이나,
최근 보스 몬스터들의 패턴 특성상 광역 공격기가 많거나,
그림자를 소환하는 시간이 길어 사용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그림자 분신 스킬 사용 시 즉시 시전되며, 소환 시 지속시간 동안 검투사가 입는 피해의 50%(PVP는 20%)를
그림자가 대신 받는 기능이 추가 될 예정입니다.
- 무쌍난무 찌르기
n 맷집 감소 디버프가 파티에 기여하는 부분은 검투사 클래스의 커다란 장점이었지만,
정작 스킬을 사용하는 자신은 크게 만족할 수 없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맷집 감소 디버프를 삭제 시키고 스킬의 사용성은 그대로 유지하기 위하여
타격당 0.9%(최대 11.7%)의 공격 속도를 빠르게 하는 셀프 버프 스킬로 변경하여
기존 스킬을 사용하는 방식을 유지하며 개인의 만족감을 올릴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필살의 의지
n 기존 필살의 의지는 매우 좋은 스킬이지만 필살의 의지를 사용 했을 때의 재미를 극대화 하기 위하여
특별한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몰아치기와 무쌍난무: 가르기 스킬의 추가 대미지 10%및 스택 2배, 질풍가르기의 위력 10%와 범위가 증가 되도록 변경됩니다.
- 그 외 개선되는 스킬들
딜러 역할 시 공격능력과 탱커 역할 시 방어능력이 최근 추가된 클래스들 수준으로 맞추기 위하여
검투사의 딜 사이클에 자주 활용되는 스킬들의 PVE 위력을 전반적으로 조정 되었으며,
활용도가 거의 없는 스킬은 과감하게 삭제하였습니다.
n [돌진 베기]: PVE 스킬 위력 20% 증가
n [근성 연타]: 스킬 위력 20%증가, HP에 따른 데미지 비율 변경
n [투지의 일격]: PVE 스킬 위력 20% 증가
n [무쌍난무: 가르기]: PVE 스킬위력 10% 증가
n [도발 난무]: PVE 스킬 위력 300%증가
n [몰아치기]: 스킬 위력 6%증가, 스킬 쿨타임 감소
n [질풍 가르기]: PVE 스킬 위력 10% 증가
n [칼날의 결의]: 몬스터 공격 시 스킬 위력 10% 증가 효과 추가
n [맹독의 일격]: 기본 스택 중첩 2개로 변경, 녹테늄 효과 삭제
n [발목 노리기]: 스킬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