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디로 말하자면
이겁니다.

(사교도 미션도중 중보스가 하도 힘들어서 구슬질좀 해봤습니다. 무서운건 저걸 다 먹고도 한참 더 때려서 잡았습니다)
........농담은 넘어가고 진지하게 말해 보겠습니다.
아룬섭 엘린 정령사 아냐 입니다.
현재 만렙이고, 미션 끝까지 다 깨고 사교도 신전 원힐/투힐 다 돌아본 상태입니다.
1. 개인 사냥 (솔로잉)
솔직히 안습합니다. 몹 한마리 잡는 속도도 빠르지 않은데, 몰아서 잡기라도 할라면 더더욱 슬퍼집니다.
게다가 35렙정도 이후론 파티형 몹들이 시전 방해와 넉백이 심해지면서 점점더 슬퍼집니다.
저렙때 징벌의 장막과 대지의 분노 쓰면서, 앞으론 어떤 공격스킬이 나올까 기대하신 분들이 계실텐데,
정령탄 5, 6, 7 등등 나옵니다. 평타밖에 없어요...
딴게 아주 없진 않지만 효율면에서 극악이라 솔로에 쓸일은 없습니다.
유일하게 희망적인 면이라면 수호의 정령이 20렙대 후반부터 넉백을 좀 겁니다.
2. 파티 사냥
보조 힐러로 정령을 데려간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거 같은데, 솔직히 제 의견에는 보조힐러로는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공격하면서 구슬깔면서 힐도 섞으면서 물론 결계도 유지하고 적절한 메즈랑 이감까지 걸
수는 있는데 엠이 30초면 마를껍니다.
대신 순수 힐러로는 꽤 괜찮은 모습을 보입니다. 아예 공격에 참여 안하고 마력회복 돌리면서 하면 회복, 광기의 가호, 구슬
까지는 동시에 커버가 가능하며, 파괴의 정령이라던가 정 엠이 남아서 어쩔 도리가 없으면 번개의 정령은 뽑아도 전투가
안 걸립니다.
사제와 비교하자면 한번에 많은 피를 연속적으로 채우기가 힘들지만, 회복탄을 손가락 빠지게 누르다 보면 그럭저럭 잘 찹니다.
만렙기준 기본 3500 (+도트 1000정도), 10% 힐증가 법봉으로 3800대, 10+10% 힐증가 전설법봉으로 (중복적용 됩니다) 4200대
의 힐량을 보입니다. 원힐하는데 어려움을 느꼈던건 사교도 미션 보스 3형제밖에 없네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정령사는 하이브리드가 아니라 퓨어 힐러로 설계된 캐릭인것 같습니다. 딜링스킬은 그냥 솔플용이고.
퓨어힐러를 두가지를 만들면서 사제는 방어적인 힐러, 정령은 공격적인 힐러로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만, 그 공격적인 면은
자신이 공격을 하는데 있지 않고 다른 딜러의 공격력을 배가시키는데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생각해 봐도 일단 정신의 결계만 켜도 초당 20이라는 무시할수 없는 엠 회복양을 보이며 (무기 4칸에 전부 엠회복 크리스탈 박는것에 육박합니다)
엠을 다 태울 능력이 되는 딜러 (대표적으로 법사) 에게는 엠은 곧 딜량이 되곘죠.
단, 힐러로서의 생존력에서 사제에 비해 상당히 부족합니다. 텔레포트가 있으니 안맞는데는 유리하지만, 일단 맞았을 경우
스스로 회복할 방법이 무척 빈약합니다. 쿨이 길고 엠소모도 큰 생명의 정령을 돌리고 나면, 말그대로 구슬 뽑아 먹어야 하니까요.
딜러로 참여하는데는 다들 아시겠지만 여러 제약이 있습니다. 우선 제일 큰 문제가 광역딜이 전혀 안된다는 점이 있고요
결계 두개 키고 딜하면 엠이 상당히 빠르게 마른다는 점도 있습니다. 단일딜도 높은편이 아니고.
총평
정령사는 하이브리드가 아닌, 공격적인 힐러입니다. 솔플은 힐러정도의 수준으로 가능하며, 텔레포트가 있기에 생존등에
조금더 유리합니다. 정예몹 솔플등은 텔레포트와 메즈, 이속감소의 활용으로 원활하나, 결코 빠르진 않습니다.
덤으로 추천 문장 하나...
집중의 문장 : 생명의 정령 -> 자힐스킬이 없는 정령사의 생명을 구해줍니다.... 35초에서 28초로 단축되며, 위기상황에 확실히 쿨이 잘 돌아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