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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광전사의 마나관리 문장]의 대하여..

국제모델
댓글: 5 개
조회: 1363
추천: 2
2011-01-27 06:11:19

아마 여러가지의 플레이 타입이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먼저 전제는 극딜을 추구하는 광전사가 마나수급을 어떻게 관리,획득하느냐에 관한겁니다..

 

일단 무기의 옵션/크리스탈/문장 이 3가지는 광전사 스스로 선택할수있고.. 외부적으로는 버프와 정령사의 엠구슬이 있겟네요..

 

 

버프와 엠구슬은 어차피 지속적으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따르니 논외로 치는게 좋겠죠..

 

 

그럼 자기스스로 어떤방식의 엠수급이 가장 효율적인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1. 무기의 옵션..

마나회복관련옵션은 몃개있죠.. 그런데 무기의 옵션중 고정적인거야 어차피 다 똑같으니 랜덤옵션에대한 건데

과연 마나관련옵션이 있음으로써 마나회복을 함으로써 포기한 뎀딜옵션을 상회할수있는가? 물어본다면

답은 너무 뻔한가요?

 

네 무기옵션으로 마나수급이란 오히려 뎀딜에 방해되는 잡옵에 불과할뿐이다..라고 결론내리면됩니다..

 

 

2.크리스탈..

마나통증가.5초당 마나회복인데요..

참.. 답없죠... 솔직히 힐러계열이 아닌이상 딜러가 이런크리스탈을 쓰겟다는건

너무 많은 그리고 너무 효율이 뛰어난 딜링용 크리스탈은 무시하는 처사가 아니겠나 이런생각이 듭니다..

 

네 역시 힐러용 크리스탈일뿐이죠...

 

 

3.. 결국 남는 엠수급의 방법은 문장뿐입니다...

 

문장을 제외한 모든 엠수급방법은 그저 효율을 무시한 파티플 민폐다라고 보시면됩니다..

 

그럼 어떤 문장을 통해 엠수급을 하느냐가 관건이죠..

 

이부분은 여러 플레이타입이 있기때문에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문장을 선택하면되는데요..

 

첫번째로.. 광전사의 마나회복스킬은 3가지입니다..이것의 쿨타임감소/혹은 마나량증가/소모hp감소등

마나회복스킬을 쓰기에 적합한 문장들이죠.. 소모되는 문장포인트역시 적습니다..

 

장점으로는 0엠일때 엠회복이 수월하며 아무조건없이 엠회복이 가능하다라고 표현할수있겠죠..

하지만 단점은 이문장은 엄연히 스킬을 도와주는 것이고 문장을찍지않아도 광전사라면 누구나 가지고있는 스킬이라는겁니다.

또한 시전시간/후속딜등. 분명 시간을 잡아먹는 스킬이라고 할수있죠.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대인전/일반몹솔플시에 유용하지않나 판단됩니다..

 

두번째로 연속공격시 마나회복문장은 2가지인데요.. 15%증가와 치명타 10%증가입니다..

치명타10%증가는 그효율에 비해 6이나 소모하는 문장인데요.. 경험상 15%증가의 4보다 2를 더투자할만한 문장이긴합니다.

어차피 할 연속공격이라면 남들보다 효율적인 마나수급을 하자하시는분들에게 추천하는 문장인데요..

어떤분들은 잉여문장이라고 부르기도하지만 마나수급만을 위해서라면 기합지르며 시간소모하는 시간에 한대 더때리는

연속공격이 좀더 딜에는 더 효율적이다라고 생각할수도있는겁니다..

 

단점으로는 역시 누구나 연속공격스킬이 존재하고 그효율의 차이일뿐..그리고 과다한 문장소모와 대인전시보다는

역시 중형파티플에서 좀더 효율적이며 특히 치명10%를 선택하신다면 후방크리스탈과 연계해서 후방플레이를 하는플레이타입

이어야만 6이나 소모되는 문장포인트를 그나마 덜 아까워하실겁니다.. 무난하지만 역시 첫번째보다는 조금은 아쉬운 부분아닌가 조심스레 결론내봅니다..

 

세번째는 무기방어 마나회복문장인데요..무기방어시 3%회복입니다..

무기방어횟수에따라 올라가는 회복이기때문에 광전사라는 클래스의 원래 의도와 가장 잘맞는 방식이긴하지만

보통 무기방어보다 회피를 통해 피하시죠? 이런 회피를 통해 무빙하는 분들에게는 그닥 어울리는 문장은 아닙니다..

회피하기보다 막기를 선택하여 몹의 위치선정과 탱과의 포지션을 유지하는걸 중요하게 생각하시는분들에게는

강추하는 문장이죠.

위에 두가지의 치명적단점인 남들에게도 있는 스킬이 아닌 자신만의 엠회복스킬이 생긴다는것도 장점중에 가장 큰부분이기도하구요. 문장소모역시 높지않다는 점도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엠회복성능부분은 힐러계열버프받은상태로 만엠유지가 가능할정도로 성능자체는 뛰어납니다...피흡1%가 대단햇던것만큼 몬스터역시 큰거한방도있지만 자잘한연속공격자체도 많기때문이죠.

물론 창기사가 대부분의 어글을 가져갈테지만 개념충만한 광전사가 엠수급도 못할만큼 어글을 못뺏지는 않을겁니다..

게다가 어글부분이 아닌 광역공격시에도 막기는 꽤 유용하니까요.. 어차피 막을거 보너스개념의 엠회복이 가장 맘에드는 문장

입니다..

 

단점으로는 대인전시 특정상황아님 잉여가 될가능성이 농후하지만 공속이 빠른 클래스들과의 전투에서는 좋겟죠..

막을수만 있다면.. 그리고 회피를 하여 지속적인 딜링을 하는 방법에선 포지션은 틀려지지만 분명 딜에선 차이가 있습니다.

막는다는건 분명 시간을 소모하는게 딜링에서는 치명적단점이니까요.

 

 

결론...

 

무기방어자체를 후딜캔슬용으로쓰고 회피를 통해 몹의 공격을 피하는 타입의 플레이어라면 첫번째문장중에 하나를 선택하시는

게 가장 좋구요.

무기방어를 통해 몹의공격을 막는 분들에겐 세번째문장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두번째방식은 이도저도 아닌분들에게 추천하지만 썩 훌륭한 선택은 아닐듯.. 하지만 마나스킬을 시간낭비라고 보시거나

막기도 안하시는분들은 두번째방법밖에는 없습니다..

 

 

Lv20 국제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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