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인벤 광전사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광전을 키워보면서 느낀겁니다.

칼라시니코프
댓글: 6 개
조회: 613
추천: 1
2012-07-19 11:08:04

모아치기 필살문장.... 대체 왜왜왜!!! 존재감조차 의심스러운 문장이다.

 

옆동네 무사를 예로 들자면 힘모 필살 없이 급소 필살만 하더라도 치명타율이 무려 3배다.

 

그리고 급소 시전시 케릭창을 광클하면 확실히 치명타 유발이 그대로 툴팁으로 보여진다. 게다가 급소 초기화 문장도 있어서 초기화가 막 터질경우 검투사 가르기 초기화보다도 더 무서운게 급소 연속 초기화다.

 

광전 모아치기 필살문장을 보도록 하자. 단지 설명상은 치명타율 증가라 쓰여있다.

 

하물며 모아치기 타격시 케릭창 광클해도 치명타 유발 증가따윈 보이지 않는다. 그저 치명타율 증가겠지? 정타같은건가? 하며 찍어봐도 흰뎀만 나오는게 부기지수다. 정령을 대려가라고? 지금 광전이 인던 사제팟이든 정팟이든 찬밥 더운밥 가릴 처지가 아니라는것도 대부분 아는 사실이고, 굳이 빨뎀이 터졌다 하더라도 옆에 검투와 무사는 그 이상의 누적딜을 쌓아가며 기사를 놀려먹고 있지. 기껏 한방 잘 터저봐야 빨쿠 제외하면 기사가 순식간에 어글을 회수해버리니까.

 

뭐 누커에 로또댐 보는 케릭이라면 할 말이 없겠지만 누커라는것은 즉 딜 한방을 의해 준비하는 시간이 타 딜러에 비해 늦지만 그래도 큰 한방으로 입지를 굳히는 케릭터를 뜻하지만 광전은 그 누커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란 말이외다.

 

정녕 광전은 쟁에서 킬딸치라고 존재하는 케릭터임? 그마저도 지금 무사들이 넉백이 안되요 해도 현 스탠딩 콤보로도 충분히 킬딸을 따는 무사에게 밀리는데 어느세월에 차징해서 적을 찍을텐가?

 

그래 어찌하여 모아치기 신속 문장을 땄다고 쳐도. 결국 모아치기 풀오버 찍었는대 내리 4연속 흰뎀을 보면 좌절의 안습의 쓰나미가 몰려옵니다.

 

그리고 몇몇 벨게에 광까들이 논하는것중에 두가지 이유가 있는데 앞서 말한 딜러로써의 실효성과 더불어 중갑. 솔직히 요즘 거진 아공간 제외하면 올주가는데 아직도 케케묵은 중갑도둑 예기 꺼내면 그건 시대착오적인 발상이지만 적어도 딜딸이 좀 아쉽다는건 어쩔 수 없는거겠지.

 

일단 원딜쪽은 제가 잘 모르니 패스하고, 검투는 칼날의 결의를 통한 치명타율 보정을 통해 스택 폭발을 통한 어느정도의 한방과 끊임없이 펼처지는 꾸준딜에 맷집 감소가 있어. 그래서 검투는 딜러로써 입지는 충분해.

 

무사를 예를 들지만 일단 그렇게 잘 논하는 3종 필살문장중 주력기인 급소가 치명타율이 무려 세배야.

 

그뿐만이 아냐. 힘모으기 필살을 통해 나머지 급소를 제외한 치명타나 대미지부분을 보충할 수 있어. 게다가 급소나 일도가 어느정도 초기화가 터지고 마지막에 일섬까지 내질러서 딜의 마침표를 찍는다 이거야. 게다가 이번 신규 문장에서 일섬 투지 문장도 생겼다지? 뭐 호불호가 갈리지만 적어도 쓰레기까진 아닌 문장이지 있으면 좋고, 없어도 딱히 크게 아쉬울것은 없을지도 모르지.

 

그러나 광전은? 늑골 치명타? 늑골 쿨이 대체 몇초라고 생각해? 무려 20 초야. 게다가 그거 치명에 투지문장까지 다 박으면 무려 10 포인트나 먹는 포인트 괴물이지? 근데 하물며 테라 내에서 단일 타격으로 제일 큰 한방을 주는 법사의 지옥불을 볼까? 쿨이 12초야. 게다가 신속 구간안에 두번 쓸 수 있어. 그것도 번켄 파계를 이용해서 대미지 극대화를 노리지.

 

비약을 빨아볼까? 그래 비약을 빨아도 타 클레스 주력에 비한다면 쿨타임이 자비없어.

 

광전은 기껐 대미지를 올리는게 광폭화와 격노뿐이야. 격노는 쿨이 3분이니 일단 패스하고, 광폭화를 쿨마다 돌린다 하더라도 힘이 증가하나, 그것이 필살문장 없는 힘모으기랑 비슷할 지는 모르나 법사의 파계 번켄 지옥에 비하면 비교 자체가 안되.

 

그 상황에서 늑골을 굳이 10포 문장 찍어서 풀오버 땡겨서 한방 먹였다 쳐. 그게 얼마나 쌜거 같아보이나? 게다가 쿨이 자비없는 20초나 드는 희대에 이상한 스킬이라고. 가끔 광전의 극딜을 논할때 왠만하면 늑골 뽀록 로또대미지는 논하지 말아줬음 좋겠어. 광전의 주력은 예나 지금이나 모아치기고, 특별히 다른 스킬을 첨가하지 않는다면 앞으로도 계속 쭉 될테니.

 

아, 혹시 단일 차징 스킬대미지로 모아보다 표기 대미지가 모아치기보다 높은 혼신을 써보란 말도 있었지? 당연 투지랑 숙련 문장 찍고 써봤지만 결과는 지금 혼신 차징하는 광전을 본 적이 있던가? 아마 단언컨데 별로 없을거야 그 잘난 필살문장도 없으니까.

 

늑골 대미지를 무시하는건 아니나, 내가 볼땐 그건 그저 추격기 혹은 회피기에 불과한 스킬같아. 그저 차징중에 아 저 공격은 피하거나 막아야겠다 하면 그냥 늑골로 회피 후 차징한게 아까워서라도 늑골가지고 때리거나 혹은 차징중에 적이 멀리 떨어졌을때 늑골로 추격해서 한대 치는 용도일 뿐. 주력 딜링 스킬은 아니야.

 

혹시 법사를 예시로 드니까 그럼 궁수는 뭔대 하고 따지면 딱히 할 말은 없는데, 적어도 차징하다가 처 맞아서 끊기는 일은 없잖아? 아, 그 잘난 무막으로 생존이 가능하다고? 무막만 하면 언제 차징 끝내고 찍을텐가? 뭐 그거야 개개인의 컨트롤로 극복하면 되니 일단 패스하자.

 

말이 너무 길어젔고 너무 격한 감정으로 쓰다보니 미안하오....

 

아무튼.. 광전 누커컨셉의 케릭터라고 내놓았는데, 누커는 커녕 그 이름갚도 못하는게 현 실정이야.

 

광전도 솔직히 크리 잘 터지면 무시못할 딜러인데. 지금 크리율이 앞서 설명했다시피 .....

 

광전 크리율은 진짜 보정을 통해서 올려줘야 마땅해. 그래야 적어도 중갑도둑이라는 오명을 벗고 나도 당당히 딜러다 하고 파티기여도에 큰 몫을 할 수 있도록 말이야. 그래야 그 잘난 광까들이 주장하는 중갑도둑이라는 오명과 더불어 딜딸이 떨어져서 안대려가요 하는 말이 사그러들게 아닌가?

 

아무튼간에 두서가 길어졌으나 무사급의 딜능력까진 바라진 않아. 단 누커라는 이름 확실히 입증할 정도로 큰 한방의 케릭터로 진화시켜달라는게 내 개인적인 바램이야. 무사 오벨오벨 막 그러는데 그양반들 침체기를 생각하면 내가봐도 그정돈 해 줘야 했었을지도 모르니까. 어쩌다보니 누구 비유대로 호랑이에 제트엔진을 달아줬구나 하지만 뭐 그런건 내 알 바 아니고.

 

이거 내가 봐도 징징글처럼 보이긴 하나... 만일 이 글이 상당히 인벤러들의 건강을 해치는 글이라면 알아서 자삭할 예정이니 뒷다가 정 아니다 싶으면 자삭하는거구요. 뭐 글쓴 내가 잘못이라면 욕먹어도 싸겠지만...

Lv43 칼라시니코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