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실이건으로 눈팅하다가 시엘님이 저에대해 언급하신거 같아서
제입장이랑 말씀드리고 싶은 말 정리해서
쪽지 보낼라하다가 너무 길어져서 이렇게 글 남깁니다.
다른분은 보지 마시길
=============================================
일본이란 나라가 있습니다.
과거 동북아 전체를 주름잡던 나라였죠
여기저기 참 들쑤시고 다녔더랬습니다.
현재 일본에 과거의 망령에 사로잡힌 사람은 극소수죠.
대일본제국, 군국주의의 망령에 사로잡힌 일부의 극우들이 바로 그놈들입니다.
소수의 그들은 아직도 독도는 자기네땅, 쿠릴열도도 자기네땅 기타등등 영유권이 자기네한테 있든
남의나라에게 있든 다 지네땅이라고 외칩니다.
그래서 중국, 한국 국민들은 보통 일본을 싫어합니다.
바로 그 소수의 미친놈들 때문에요.
근데 많은 일본 국민들은 그런짓 안하죠.
그나마 우리가 위안을받는 것은 일부 일본인들이 자기네 과거에 대해 사죄하고, 잘못을 인정하며, 다신 그런일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 말한마디가 어느정도 증오감을 희석시키며, 일부 극우의 문제들로 몰아갈수 있는것이죠.
내가 말하고자 하는바는 그겁니다.
광전체 시절 악행은 분명 있었던 사실이고, 또한 지금도 일본 극우들처럼 광전체 시절마냥 악행을 저지르는 광전이 분명 있습니
다. 그런점을 산실이는 지적하고 싶었던 것일 테구요. 물론 광게인들이 그렇지는 않겠지요.
산실이 글에 대한 반응이 광게가 저 일부 일본인들처럼 자기네 잘못., 그리고 그랬던 과거에 대해 인정하고, 그런일 자기네라도
안한다
이런식의 반응. 꼭 잘못했다 이런것이 아니라 전체 광전중 그런 광전이 일부 있었고, 그런일은 없어야하고, 그런 비슷한 반응이
나오길 기대했다는 거죠.
아니면 이래이래 해서 산실이 말이 맞지않다 이런식의 반응이 나오던가요.
저런 일본인들 같은 광전유저가 아니라, 2ch등의 일부 qt들처럼 벨게에서 왔네, 저놈 광까네 하면서 색안경 끼고 입에 거품문채 ㅈㄹ 하는 일부 종자들이 작태가 한심하단 말입니다.
산실이가 사제던 벨게출신이던 그건 중요한게 아닙니다.
어차피 한사람의 테라 유저일뿐이고, 광전 상향에 대해 할말이 있으니까 쓴것일 테구요.
닥광까 오토매틱 이하 애들이 가서 고아 ㅄ 삭제해라 이런글에 대한 반응은 광게 반응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그점에 대해 의문을 표한건 아니구요.
다만 그런류의 글이 아닌 다른글에 대한 과민반응이 이상하다는겁니다.
광게인들도 벨게 출입하는걸로 알고, 인사이드님 월아현님 등등의 좋은분들도 있는거 압니다.
근데 몇몇 사람들의 그런 과민반응 자체가 광게를 전반적으로 문제있는 게시판, 피해의식에 젖어 똘똘뭉친 게시판 이런식으로
몰아가는게 한심한거죠.
시엘님이 책임을 회피한다 했던것은 이런 사람들에 대한 제제라던지, 아님 피해자에게 대한 사과 이런게 없었기에 한 말이구요.
한 게시판의 지기로써 그정도 역할은 해야한다 생각했었기에 그런 시엘님 태도에 실망감을 느꼇던 것이구요.
입에 거품문 사람들은 진정을 시키고 피해자에겐 그냥 그런 몇몇 사람들이 있어요. 정도의 말 한마디만 있어도
한층 스무스했을텐데 시엘님은 단지 자기권한 아니고, 어떻게 됬는지 모른다 하시고 끝나니까 했던 말입니다.
물론 지기로서 많은 권한이 없고 유저들 통솔 힘든점은 이해하고, 제생각과 시엘님 생각이 동일할수는 없지만 말입니다.
그냥 개인적인 제 의견을 피력한 것이고, 시엘님에게 강요하는 부분은 아닙니다. 그렇게 알아주시고 그냥 참고정도만 해주셨으면 하네요.
그리고 그렇게 벨게인들 증오하고 그러시는분들 그냥 벨게글에 관심을 주지 말고, 벨게 원정오지말도록 부탁드립니다.
보기 꼴사납습니다. 자기가 깨끗하다고 생각하고, 벨게가 똥물이라 생각하는데 왜 굳이 와서 똥물에 몸을 담그시는지?
그것도 벨게애들처럼 글써가면서 말이죠. 그런점에선 넷삼님이 대단하다고 생각은 합니다만.
두서없이 글이 길어졌습니다만, 아무튼 광게든 기타 다른 게시판이든
다같은 테라 유저로서 그냥 서로 즐기면서 거를건 거르고 받아들일건 받아들이자는 의미로 쓴글이고, 시엘님에게 제가 쓴글에 대해 입장을 정리하고 알려드리고자 쓴 글이니
기분이 나빠하신다거나 오해는 없었으면 좋겠네요.
앞으로 또 광게에 언제 올지는 모르겠지만 즐겁게 게임하시고 하시는일도 잘되시길 기원하며 물러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