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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초보만을 위한 발더(상급)나만의 노하우

파아란추억
댓글: 9 개
조회: 1097
추천: 4
2012-05-12 03:29:51
글쓰기 앞서 어디 까지나 저만의 노하우 입니다.초보분들이나 자주 누우시는 분들한테 도움 드리고 싶어서 쓰게된 글이니 고수분들이나 다른 의견 갖구 계신분 있으면 좋은 댓글 많이 달아주세요.다만 욕은 사양할게요.

낮은 방어력에 반해 높은 딜량을 자랑하는 법사한테는 거리 유지가 생명입니다.회피기는 물러서기 빙결 위주로 하는거를 추천합니다.텔포 같은경우 시전딜이 약간 물러서기에 피해서 긴 편이고 가끔 텔포를 햇는데 원자리 그대로 있을때가 있어서 본인은 이동용으로만 주로 사용을 합니다.

장비 상황:(신전템 제외):방어구: 4천방 이상-추천:4500이상(회당 6강세트로 5천초반)(재탄7셋 4500방정도)

옵션: 갑옷- 랜덤옵 4개중 중형2.전방.hp회복량.분노 추천

슈즈-랜덤옵 두개중 2맷집이나.2이속 추천

글러브-랜덤옵 두개 2힘 추천

무기: 원1등급 12강,재탄8강이상.회당6강이상

옵션:랜덤옵 4개중 (2중.1후.1공속)(1중.1후방.2공속)-----강추

(1중.2후.1공속)(1중.2후.1분노)(2중.1후.1분노)---추천*제외 망옵

각네임드 패턴 일일이 적을 라고하니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릴거 같아서 킬 나거나 유의 해야 할 부분만 언급하도록
하겟습니다.

1넴:카쿤 (딜위치는 최대한 후방잡구요 본인은 크리스탈은 2도위.1정밀.1분종)

4미터에서 8미터의 거리유지가 생명입니다.무조건 붙어야 상대적으로 안전합니다.
보통 카쿤의 피가 90프로 이하로 떨어지면 첫 분노를 시작하구 그담부터 1분30초 정도의 간격으로 분노를
합니다.

*분노시작시 배를 치면서 근거리 8미터정도의 광역 데미지
생각보다 아프지가 않습니다.사제 수갑이나 법사자체 마방으로 충분히 버틸수 있는 데미지구요 이거를
회피하지 않는것을 추천드립니다.왜냐하면 피하면 거리가 멀어지고 그 다음 랜타공격이 바로 나를 향해
나올수 있기 때문이죠.조용히 맞고 힐한방 받으세요.5천방이상이면 1만정도의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 8면으로 원을 던지는 원거리 공격
데미지가 아주 강력하며 법사님들 많이 누우시는 데요 거리 유지만 제대로 하면 맞을일 없습니다.4500방
이상이면 원한방 맞아서 죽지 않구요 원이 중첩된 구간에서 맞으면 킬납니다.카쿤은 무조건 붙어야
안전합니다.

*나무 올라가는 전멸 패턴
나무 부술때 지옥불 쿨 돌면 신속이 쿨이든 아니든 파계+번캔+지옥불 무조건 넣으시구 최대한 폭딜로
나무를 넘어뜨려야 합니다.올라가 있는 시간은 약 12초입니다.

*좌우손으로 앞으로 나가면서 마지막에 양손 쿵한방으로 끝나는 패턴
특징이 먼저 머리위에 랜타 마크가 뜨고 몹한테서 붉은 빛이 반짝하며 먼저 양손을 땅에살짝 치고 시작
니다.일단 자신의 머리위에 노란 랜타 마크가 뜨면 바로 회피기 쪽에 손이 가 있어야 하며 전에 봐왓던
다른 몬스터들하고 틀린점 있다면 눈이 반짝거리고 회피를 하면 일반몹 들은 반짝거린 순간 바로보던
방향으로 공격을 하는데 카쿤은 눈한번 반짝이고 나서 첫타 공격을 시작한 쪽으로 공격을 합니다.예를
들어 몹이랑 조금 밀착해 있는 상태에서 눈이번쩍엿을시 몹뒤편이나 옆쪽으로 회피를 했다고 했을시
전에 몬스터들이랑 달리 카쿤은 방향을 틀어 공격을 시작합니다.최선의 방법은 랜타 표시가 나한테
뜨면 몹이랑 거리를 좀 멀리 하시되 8미터 정도까지만 이동을 하시다가 눈이 깜박이면서 공격을 시작
하면 물러서기 빙결을 하는게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2넴:녹쿠(딜위치는 오른다리 뒤쪽 8미터 정도 유지구요 크리는 2위용.1정밀.1분종)

*길두리 들이 몰려오는 패턴
이건 패스..........ㅎㅎ

*랜타 점프
기존 쿠마스랑 달리 아주 멀리 뛰오고 데미지 또한 강력합니다.4500방 정도면 원킬이 날수있고 5천이상
방어면 원킬은 아니더라도 그다음 앞으로 넘어지는 패턴에 킬날수 있으니 무조건 피해야 하는 패턴.랜타
이기 땜문에 먼저 머리위에 노란색 랜타 마크가 뜨고 돌아서서 나를 바라보며 양발을 한번씩 구르고 점프.
피하는 요령은 양발을 두번 탁탁 하고 뛰기 시작할때 물러서기,텔포는 물러서기보다 전딜이 조금 길기
때문에 약간 빨리하시면 됩니다.빙결은 비추.
주의:옆에 다른 원딜이나 힐러를 향해서 점프를 해도 동일한 방법으로 회피.팀킬 날수도 있으니깐요

*장풍공격후 10미터 정도 뒤로 물러서기
창기가 막아도 킬나는 스킬 이므로 장풍하면 무조건 옆으로나 10미터 밖으로 회피.
2넴:빨쿠(딜위치는 후방 8미터에서 12미터 유지:크리스탈은 후방크리나 2위용.1정밀.1분종or도분)

*기존 쿠마스에 없던 모션없이 뒤로 6미터 정도 물러서기 동반 출혈
8미터에서 12미터 거리유지만 하면 맞을일 없음.왠만하면 킬도 안남

*그리그이 몸에 전기가 모여듭니다...메세지
신속 쿨이면 번각.신속 잇는 상태면 매즈(매즈 시전속도 문장 안찍은 기준) 쿠마스 상태창에 하얀
마크가 뜨면 멀리도망 이때 딜 넣는거를 추천하지 않습니다.속도가 엄청 빨라지기땜에 딜넣으면
탱한테 부담이 가중화 됩니다.

*새끼 쿠마스 랜타
랜타 마크가 뜨고 새끼 쿠마스가 젠되면 좌.우측 련못으로 이동.(바로 연못 가장 안쪽에 이동하지 말고
전기를 넣는 카운트가 시작되면 가장 안쪽으로 이동하면서 3초 이하일때 이동만 하지말구 잠깐 섯다가
새끼들이 점프뛰기시작하면 살살욺직엿다가 2초에서 1초로 넘어가는 타이밍에 입구향해서 텔포.1초에
텔탓다가 ㅈㅈ될때가 있음)

3넴:구슬 쿠마스(딜위치 최대한 후방.크리스탈은 2위용.1종밀.1분종)

*앞쓸기후 장풍
후방딜을 하다가 탱이 앞쓸기를 맞고 넘어져서 쿠마스 위치가 180도 바뀌면서 쿠마스를 마주보게 되는
상황에서 장풍 나오면 미리 안피하고는 킬납니다.장풍 유효거리 18미터.앞쓸기를 탱이 맞아서 넘어지
면서 지나가 버리면 무조건 옆으로 회피.

*지정 타겟 구슬발사
타겟이 파티원일 경우 쿠마스 정면에서 양옆 45도에 있는 기둥이 가장 안전한 곳.

*지정 타겟이 나일경우
칸트가 시작하면 미리 가운데 가서 대기.카운트가 1초일때 쿠마스 반대편 기둥을 향해 전진.3발작 걸고
한박자 정도 쉬고 다시 3발걸고 이런식으로 하면 안전하구요 쿠마스가 나를 쫓아오면 쉬지말고 계속
전진

*타겟이 쿠마스일 경우
쿠마스 뒷편에 아무 기둥쪽이나 이동하면 안전

*타겟이 장난감일 경우
쿠마스 방 가운데 8개의 황금색 꽃무늬부터 밖에 회색 꽃무늬까지 안전지대(최대한 탱이랑 멀리 떨어
져야 하며 매즈 번각 깔아주는건 쎈스)

유물의 방:패스

막넴:(후방은 잡으면 좋지만 딜마다 후방칠수 없음.*주의:탱뒤편은 절대 있어서는 안됨.몹을 원이라고 하면 반경
앞부분은 최대한 피해서 딜해야함.양 뒷다리 45도 구간이 가장 안전한 딜위치 크리:2위용1정밀.1도분 추천.
거리유지는 붙으면 붙을수록 랜타 레이져가 안옴)*막넴은 자연 분노를 하지 않음

총 3개 구간:약간씩 틀려짐(100%부터 70%구간---70%부터 35%구간---35%부터 0%까지 극딜구간)

[전 구간 주의 해야할 패턴]

***레이저***
스쳐도 원킬남.앞머리 회전 속도가 점점 빨라지면서 절정에 이르럿을때 레이져 발사함
내가 레이져 타겟일 경우 마우스를 90도 돌리면서 S키 즉 뒤(화면을 90도 회전하였으니 뒤로간다는 것음 몹의
측면으로 이동을 한다는 겁나다.이렇게 하면 유리한 점은 나중에 물러서기나 빙결할대 마우스 회전없으
걍 하시면 된다는 점입니다.)로 이동하면서 속으로 하나 둘 세고 셋하는 순간 물러서기+빙결 혹은 셋에서
넷 세는순간 텔포_여기서 얘기한 수를 센다는것은 한박자를 기준한거임.텔포는 추천하지 않음.텔포를 햇는데
선자리에 있는 경우가 있고 잘못하다가 머리가 홱돌면서 팀킬 날 우려가 있음.발상 클리어에서 무조건
숙지해야할 부분.이거 못피하면 답없음.

*바닥 원 랜타.
대부분 끌고 이동을 하면서 회피기 두개로 회피 하는 분들 많으신데.원이 그려지면서 몹이 나를 바라보고
한참동안 앉을가 말까 하는 포즈를 취하다가 훅 앉아 버린 그자리가 최종 공격하는 범위이며 앉고나서
1,2초후 데미지가 들어옴.즉 앉은 다음 물러서기 하면 깔끔함 **주의:빙결은 물러시기 보다 공중에 떠있는
시간이 길므로 신속 없는 상태에서 이런식으로 피하면 맞는 수가 있읍니다.물러서기가 쿨이면 가만히 서계
시지 말고 이동을 하고 있다가 앉으면 빙결차시면 됩니다.광전이나 창기는 앉은 다음 뒤로 한발 물러서서
방막.안그럼 후방 데미지가 들어옴
.
*앞으로 홱 돌진후 앞머리 날리기.
후방딜 하다가 탱이 앞돌진을 막지 못하고 탱을 관통해서 넘어가 몹 위치가 180도 바뀌면서 앞머리 날리기에
맞아서 죽는경우가 많은데.4500방어 정도에 앞머리 나갈때 맞으면 킬 안나지만 다시 드오는거 맞아서 죽음:
위치가 바뀌면 옆으로 회피하는게 최선이고. 맞앗을 경우 넘어지면 바로 물약 안넘어지먼 물약먹는 동시에
마방.(마력 방패)

*앞뒤 패턴
앞으로 나가다가 뒤로 다시 돌아오면서 양옆에 강력한 데미지의 원을 연속으로 그림.
탱기준 측면이나 뒷면이면 무조건 가장 빠른 이동 수단으로 멀리 도망가야함.

*레이저후 광역 공격
레이저 쏘고 난다음 8미터 정도 광역 근거리 공격을 함.데미지는 강한편은 아니나 맞으면 전기 충격 디버프가
걸리면 힐러는 정화+힐을 해야하기 때문에 힐러님 한테 부담 증가.레이저후 어글 바뀌거나 스턴등 특수 상황
아니면 무조건 하는 공격이니 최대한 피하도록 하자.

*땅기고 랜덤한 한사람한테 정면 범위공격
정면에 원을 뿜긴 하는데 원 안쪽이 아니더라도 데미지가 들어오고 또한 꽤 강력하다.랜덤한 사람한테 머리를
갑자기머리를 돌리면서 공격을 하기때문에 땅겨지고 바로 회피 하지 말고 공격모션을 취하면 빙결로 회피하자.
빙결은 데미지도 들어가고 회피도 되기때문임.물러서기,텔포?상관 없습니다.

[특정 구간 유의 사항]

(100%부터 70%구간)
특별한건 없구 다른 구간이랑 틀린점이라면 머리위에 수정구 같은거 생기면서 팍 퍼지면서 화면이 온통 새하
얗게 되고 탱한테 레이져 공격을 함.초보 분들은 이따 이 모션을 잘 살피엿다가 35%이하 극딜 구간에서 같은
모션이 공격 패턴or바닥독 패턴으로 변하니 유의해서 지켜 보시길.

(70%부터 35% 대포.거울 구간)
거울 하면 화면이 잠시동안 안보이니 주의해서 랜타가 튀엿는지 레이져 타겟이 혹시 내가 아닌지를 잘 살펴
보자.대포를 쏘면 탱커의 반대편으로 넘어지면서 그쪽이 후방이 되니 몹한테 보호막 생기면 미리 탱 반대쪽
으로 이동을하자.

(35%부터 0% 극딜 구간)
화면이 점점 어두워 지면서 빛이 다 흡수되면 전멸.흡수되는 시간은 약 3분.즉 3분내에 35퍼를 빼야 한다는
것이다.보통 35.2%에서 딜을 중지하고 막포를 쏘고나면 딜을 시작한다.탱은 대포를 바라보고 대기하며 딜러
들은 대포 쪽에서 활력 먹고 치명위력or유발 주문서 비약 등을 다시 도핑하고 대기하다가 막포를 쏘는 순간
딜을 시작한다.나만의 노하우 라면 보호막이 생기기 전에 파괴의 계약을 하고 보호막이 생기면 마력회복을
한다 대포를 쏘는 순간 신속을 켜고 번각-지옥불-얼폭-폭렬탄-파광-얼송-화염기둥-오염-추적-번각-지옥불
순으로 딜을 넣는다.타이밍을 정확하게 마추면 몹이 일어서기 전까지 지옥불 두번 가능하다.몹이 일어나면
10중8 9땅기기를 하기때문에 조금 늦엇다는 생각이 들면 지옥불을 넣지 않는게 좋다.시전도중 땅기면 엠만
소모하고 땅겨져 가버릴수 있으니.(원반 2공속 목걸이 4퍼공속 기준)

위에 언급했다 싶이 몹윗면에 수정구 같은거 생기면서 팍 퍼지는 패턴 35퍼 이하로 떨어지면 이패턴이
첨으로 할때는 8면으로 원이 그려지면서 범위 약 8미터 안에 근거리 광역 공격을 하고 두번째 할때는 데미지는
약하나 바닥에 독이 깔리게 된다.근거리 광역 공격은 원이 겹치는 곳에서 맞으면 죽을수 있으니 무조건 8미터
밖에 떨어져 있자.독이 깔리면 탱커는 독이 없는쪽으로 이동을 시도하니 잠시 딜을 정지하거나 추적이나 얼송
폭탄같은 데미지가 비교적 낮은 공격을하여 어글이 넘어오지 않게 하자.

**[발상 막보+마법사 딜링+엠관리의 나만의 노하우]**
파괴-번캔-신속-지옥불-얼폭-파광-폭탄-오염-추적-까지하면 지옥불이 약 3초에서 2초정도 쿨 남을것이다.
(독수리 비약 마지막 단계가 있는 상태에서)보통 이시간에 평타를 치거나 추적 한번 더 넣으시는분 계시는데
나는 이시간을 이용하여 마력 회복을 한다.회복을 마치고 바로 번캔- 지옥불....... 신속 있는 상태에서
가능하다.지옥불은 꼭 다른사람 랜타나 레이저나 앞뒤같은 비교적 시전 시간이 길고 큰 패턴이 나올때만
사용을 하자.후방쪽에서 근딜처럼 붙어서 해도 상관은 없다.다만 8방 원그리는 근거리 공격이나 레이저후
근거리 광역 공격때만 조금나와있자.나올때도 최대한 회피기를 아껴서 걸어서 이동을 하며 그냥 걷지 말고
추적 낙온 걸고 이동하고 엠딸리면 마력탈취 차징하면서 이동을 하도록 하자.
(주의:마력 탈취는 후딜이 길므로 완벽히 익히기 전까지는 최대한 사용을 안하는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100번보구 배워두 한번가서 죽어 보는것 보다 못하답니다.본인 또한 패치 첫날 8시간 트라이
하다 포기했었구요 다음날 6시간 트라이해서 겨우 겨우 깻었습니다. 아직 초보시거나 친분이 없어서
도전을 못해보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엿으면 해서 이렇게 정리해 보았습니다.체험을
해보고 이글을 읽으시면 더 많은 도움이 될지도 모르겟습니다.
망해가는 게임,, 테라를 사랑하고 즐기시는 모든 우리 마법사 님들 화이팅 해봅시다.
---엘리온섭 생뚱맞음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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