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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상향 후 레이드 후기 feat.미터기 팁

생존법사
댓글: 1 개
조회: 2526
2016-10-15 18:25:44
상향된 레이드 후기를 포함해 미터기와 법사 관련 팁 남깁니다.




최근 2~4페의 난이도 상향으로 여러 공대에서 죽는 소리가 많이 들리는거 같습니다.

딜이 잘나오는 공대에선 2~3페까지 큰 문제가 없을거라 생각하지만 4페부터 딜+생존까지 거의 완벽함을 요구하면서 많은 변수가 생겼습니다. ( 분진화염에서 1명만 실수해도 해당 발 위치 전멸위기 )

참고로 제가 있던 고정공대에선 4주동안 원트에 클리어했으나 상향 후 1시간, 6회 이상 트라이를 했습니다. 

u  4단계 밸런스 조정

-       4단계 방어도가 약 2% 증가합니다.

-       근거리 폭발로 석화 스킬 시전 속도가 15%가 증가합니다.

-       주변 바위 소환 후 공중에서 브레스 스킬의 시전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열기 디버프 지속시간이 6초로 감소됩니다.

-       열기 부여 스킬의 시전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       강력한 열기 디버프 지속 시간이 16초로 감소됩니다.

-       강화된 열기 스킬의 시전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       강화된 열기 디버프가 걸린 상태에서 사망 시 강화된 열기가 폭발합니다.

-       용암장판 소환 스킬의 시전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       용암장판이 위치 별로 각각 3개씩 소환됩니다.

-       신계의 마력 흡수 패턴에서 신계의 마력 구슬을 깨면 플레이어에게 적용되는 공격력 증가 효과가 1.3배에서 1.5배로 증가됩니다.

-       신계의 마력 구슬 소환 스킬 사용 중 네임드의 방어력이 1.5배 강해집니다해당 스킬 사용이 끝나면 방어도가 정상적으로 돌아옵니다.

-       신계의 마력 구슬 HP 2배로 증가합니다.

-       신계의 마력 구슬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       신계의 마력 구슬 소환 스킬의 시전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       신계의 마력 구슬 소환 후 이어서 사용하는 보호막 패턴의 보호막 HP 20% 상향됩니다.

-       분진/화염 디버프가 걸린 상태에서 사망 시 폭발하여 15M반경에도 큰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       베르고스의 HP 50% 이하일 때 베르고스에게 적용되는 분노’ 버프에 의한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15%에서 20%로 증가됩니다.

-       베르고스의 HP 10% 이하일 때도 50% 이하 일 때와 동일한 패턴들을 사용하게 됩니다.

-       보호막 패턴 대응 실패 시 전투가 리셋됩니다.

딜이 잘나오는 공대 전제하에 체감이 컷던 상향을 위주로 빨강 > 파랑 순으로 강조 표시를 넣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이번 레이드 상향은 딜이 잘나오는 공대를 막론하고 4페가 가장 체감이 컸습니다.

3페는 빠르게 분진화염이 나오고 발 변환 주기도 빨라진데다 잦은 구슬의 발생과 같이 어려운 인던으로

전에 비해 살짝 어려워진 느낌이었으나 공대딜이 잘나와 문제없이 원트에 클리어를 했습니다. ( 2페도 마찬가지 )


하지만 4페부턴 보호막->파동같은 예측하지 못한 변수의 패턴이 나와 대부분 대처하지 못하고 전멸했습니다.

또 분진화염이 걸린 상태에서 발을 제대로 못 받으면 주위 공대원들에게 큰 피해를 주면서 트라이.

차라리 분진화염 패턴 미숙자는 같이 폭사하기보단 중앙 기준 30m 정도로 빠져 죽고나서 부활받는 방법이 나을 정도입니다.

클리어를 앞두고 각자가 집중을 못하면 분진화염에서 여러번의 트라이를 거치게 됩니다.

공대 분위기는 나빠질때로 나빠지만 골고루 실수를 하니 누굴 숙청하기도 애매한 상황이 벌어집니다.
 

결과적으로 이번 상향으로 레이드 4페는 상위 유저들의 컨텐츠로 자리잡게 될거같습니다. 

맷집에선 큰 상향이 없어 템컷은 그대로지만 열기패턴 쿵찍, 분진화염같은 패턴에서 좀 더 빠른 반응속도 예측을 요하는 컨트롤이 요구됩니다.





다음 미터기 관련에서 글 남깁니다

상향 후 5~7회 트라이를 거쳐서 최종적으로 나온 클리어 DPS 입니다.

(무기장갑신발 분분추후재 복수15,12강 3단 쌍맹격, 갑바벨트 고룡12, 화토치유극옵, 노도핑 치유 +266, 풀도핑)




35.79만


31.49만



고룡15 쌍속격, 피빕옵을 가진 분들이 많고 크리율, 패턴의 변수에 따라 딜량 자체 비교는 되지않습니다.

제가 위 스샷에서 보여드리려 하는 것은 서리, 빙대의 사용으로 인한 얼폭 횟수,DPS의 차이입니다.

예전에 썼던 얼법 딜사이클에서 인용했습니다.

하향되서 묻힌 얼폭 재사용 시간의 특성을 위주로 운영하고 있으며,

크리가 터지는 만큼 치유가 높을수록 재감 효율이 높아지는 특성입니다.

( 마스터 기준 서리or빙대 크리적중시 1.7초 재감 ) 


특히 쌍속격 법사유저 분들이 눈여겨 봤으면 좋겠습니다.

빠른 공속재감의 매리트를 최대한 이용하여 업화보단 서리 먼저,

서리구체, 빙대 위주의 운용으로 얼폭 DPS 상향을 도모하는게 어떨까하고 미터기를 자료로 나름대로의 팁 남깁니다.

Lv16 생존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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